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정리 중요성 : 정리정돈이 삶을 향상시키는 이유 10가지

by 미스사오리 2023. 2. 1.

질서와 청결은 청결과 건강뿐만 아니라 가정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바닥에 있는 물건, 사방에 있는 옷, 보관하지 않은 물건 등으로 집을 어지럽히면 먼지도 쌓이기 시작합니다.

 

정리정돈
정리정돈


그러나 반대로 물건을 제자리에 놓고 모든 것을 정리하면 차분하게 집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정돈된 집이란 세균과 박테리아, 곰팡이, 먼지, 곰팡이 등이 들어올 자리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우리가 가정에서 건강하고 웰빙할 수 있게 해주며 긍정적인 에너지와 건강한 심신을 줄 것입니다.


물론 청소에 있어서 완벽주의자가 되라고 권하는 것이 아니라, 집을 항상 깔끔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집 정리정돈 중요성 1. 건강 증진

먼지는 습기와 함께 소리 없이 우리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많은 세균과 박테리아를 가져오고, 시간이 지나도 우리는 그 영향을 알아차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일 간단한 청소를 하되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깊숙이 청소하여 집을 항상 먼지와 박테리아가 없는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또한 제습기, 식물 등을 사용하여 집안의 습도를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집 정리정돈 중요성 2. 창의력을 높이세요

물건을 보관하고 가구를 기능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정리하고 공간을 더 잘 활용하기를 원함으로써 우리의 창의성이 증가할 것입니다. 또한 환경이 무질서할수록 집중력이 떨어지고 생산성도 떨어집니다. 


그러니 마음을 열고 어떤 가구와 공간이 수납으로도 사용된다면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는지 분석하기 시작하세요.

 

집 정리정돈 중요성 3. 불안 감소

지저분하고 더러워서 마음이 편치 않거나 편하지 않은 환경에 처해 있다면 불안이 커질 것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깨끗하고 정돈된 환경이 우리의 불안을 줄여준다면, 우리 내면의 평화에 기여하는 조화롭고 평화로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손을 내밀어야 할 때입니다.

 

 

 

 

 

 

집 정리정돈 중요성 4.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십시오

집이 어질러져 있는 걸 보면 집안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도 많고, 거기에 업무 스트레스까지 더해지면 과할 수 있습니다. 

집을 항상 깔끔하게 유지하고,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것을 보관하고, 더러워진 모든 것을 씻어서 집안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리하고 더 많은 시간을 들여 대청소를 할 수 있도록 주말까지 버틸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집에서 작업 일정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세탁 요일, 휴식 요일, 주방 청소 요일 등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집 정리정돈 중요성 5. 활동성을 유지합니다.

집안일은 우리의 몸을 체육관에서 벗어나게 하지는 않지만 움직임과 활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앉아서 생활하지 않는 데 기여합니다. 


특히 어떤 종류의 스포츠나 활동도 하지 않는 경우 집안일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근육과 관절을 움직이게 되며 특히 4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집 정리정돈 중요성 6. 자주 아프지 않도록 도와준다.

박테리아와 세균이 있는 집 안에서 숨을 쉬고 잠을 자는 것은 우리 몸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투쟁하기 때문에 우리를 약화시킵니다.


우리가 약해지는 지점에 이르면 거리나 사무실에서 아픈 사람이 있으면 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무엇을 해야 합니까? 우리 전문가들은 더러운 부분을 감지하고 소독하여 건강에 좋은 환경을 회복할 것을 권장합니다.

 

7. 원하는 대로 방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저분하고 지저분한 집에서는 손님을 맞이하기가 부끄러운 일이지만, 집이 깨끗하고 정돈되어 있어 큰 기쁨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면 손님을 맞이하고 원할 때마다 집에서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8. 쉬는 밤을 개선하라

밤새도록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면 숙면을 취하고 상쾌하고 활력 있게 일어날 수 있어 생산성과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9. 생산성 향상

깨끗하고 정돈된 환경에서 일하면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반면에 더럽고 지저분한 환경에서 일하면 주의가 산만해지고 주문과 같은 다른 일에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상을 정리하고 에너지를 전달하는 주황색과 같이 자신이 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색상으로 장식하십시오.

 

10. 행복 수준을 높이세요

퇴근하고 집이 어질러져 있는 것을 보면 짜증이 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깨끗하고 정돈된 집에 도착하면 기분이 아주 좋아질 것이고, 화사한 색상의 장식도 함께 한다면 행복감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정리정돈을 위한 5단서랍장 인기 추천 제품 3가지

 

정리정돈을 위한 5단서랍장 인기 추천 제품 3가지

침실 가구 의 필수품인 서랍장은 공간을 스타일리시하게 정리하고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개의 서랍장으로 구성된 놀라운 컬렉션은 방에 우아함과 추가 수납 공간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