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구축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 팁

by 미스사오리 2022. 9. 26.

 

어디까지나 개인적 견해이지만, 20년 이상된 구축아파트인 경우라면 인테리어의 관점이 아니라 리모델링의 관점으로 싹 갈아 엎는게 나을겁니다. 세월이 흐르면 여기저기 낡고 노후되고 부식되고 언제든 이슈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구축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시 전체 철거후 시공을 권장.
구축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시 전체 철거후 시공을 권장.


특히나 노후아파트라면 바닥 난방배관은 필히 철거하고 새로 깔아야죠. 노후된 배관이 부식되어 미세한 틈으로 물이 누수되는 현상은 오래된 집들에서 많이 나타나는 전형적인 증상들이기도 합니다.

 

 

 

 

 


이미 필자가 예전에 단독주택 리모델링 공사에서도, 또 현재 거주하고 있는 구축 노후아파트에 이사왔을 때도 전체 리모델링 공사시 필수적으로 교체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아파트 및 노후주택리모델링 : 누수 예방을 위해서 배관 공사는 필수

 

아파트 및 노후주택리모델링 : 누수 예방을 위해서 배관 공사는 필수

단독주택에 살든 아파트에 살든, 노후주택에 오래 살다가 어느날 갑자기 배관이 노후되서, 물이 새는 누수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멘붕이 오기 마련입니다. 마침 이런 현상을 거주중인 아파트 옆

housecontents.co.kr


바닥 난방배관 이외에도, 전기 배선 전체 교체, 단열 결로 방지 시공 등 구조적인 부분에 집중을 하는것이 구축아파트 리모델링에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참고하면 도움되는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awjLU-sHPMw 

 

해당 영상에 댓글중에서 눈에 띄는 내용이 있어 공유 합니다.

 

 

 

 

 

 

"오래된 집은 바닥 보일러 호스 꼭 교체하세요.

 

천장 뜯고 전기선도 교체하세요. 

 

작년에 리모델링 했는데 누가 알려주는 사람이 없으니까 모르고 그냥 인테리어 했다가,

겨울에 누수 나서 바닥 가로세로 1미터 정도 넓이 깨고,

 

호스 쬐끔 교체했는데 150 깨졌고,

얼마전에 비 많이 오니까 차단기 내려가고 업자 불렀는데,

 

누전 잡는다고 작년에 인테리어때 새로 도배해놓은 천장 뜯어서 전기공사비만 95만원 들었고,

천장 구멍 뚫린 상태라 흉해서 도배 새로해야 되고, 스트레스 이만저만 아니네요.

 

인테리어에서도 하나도 말을 안해줘서 모르고 했다 이중 삼중으로 힘들고 돈들고"

 

구축아파트로 이사를 가는 경우, 혹은 기존에 살다가 리모델링을 새롭게 하려는 경우 위에 언급한 내용과 영상속 댓글 내용은 꼭 참고하시고 전체를 교체하는걸 권장합니다.

 

 

 

 

 

 

요약 정리

1. 바닥 난방 배관 철거후 교체

2. 낡고 노후된 전기선도 교체

3. 단열 시공

 

가장 신경 써야 할 핵심만 3가지로 요약한 겁니다.

 

그외 나머지 부분들은 위 영상내용을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아뭏든 내가 살고 있는 낡고 오래된 집을, 좀더 밝고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하기까지 많은 준비를 해야하고, 관련 예산도 여유가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손품 발품을 팔아야 하는 것이기도 하지요. 이렇게 리모델링 공사를 하면 좋은 장점은 아래 글에서 자세히 언급했으니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제 겨울이 오기전에 가장 공사하기 좋은 계절인 만큼, 구축아파트리모델링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꼼꼼하게 준비하시어 전문 업체와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리모델링 장점 6가지 정리

 

아파트리모델링 장점 6가지 정리

아파트리모델링 을 하려고 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글이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아파트리모델링"에 대한 온라인 검색을 수행하면 귀중한 자원을 많이 찾을 수

housecontent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