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금리계산기 : 적금 예금 대출 이자 계산기

by 미스사오리 2023. 1. 18.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정기예금 및 정기적금 상품들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아무래도 금리상승과 안전자산 선호현상의 영향으로 정기 예·적금이 큰 폭으로 늘어 난것일텐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리계산기에 대해 설명합니다.

정기적금 및 정기예금을 가입하기 전에 미리 수익을 가늠해볼 수 있어 재테크에 있어 도움이 될듯 합니다.

 

 

 

 

 

 

금리계산기 : 적금 이자 계산 예시

 

금리계산기 - 적금 수익 시뮬레이션
금리계산기 - 적금 수익 시뮬레이션

 

금리계산기를 통해 정기적금 상품을 가입한다고 가정했을때 이자 수익이 최종 어느정도 되는지 사전에 가늠해볼 수 있어 상품가입시 선택에 도움이 될듯 합니다.

 

위 캡쳐이미지속 예시를 토대로 알아보자면, 적금상품 가입하려는 경우 한달 적립금액을 50만원, 적금기간은 1년, 이자는 단리로 3%를 기준으로, 일반과세 형태로 가입하는 경우 최종 세금을 제하고 받을 수 있는 실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원금합계, 세전이자, 이자과세(15.4%), 세후 수령액 항목들을 참고하면 실제 은행 정기적금 상품 가입시 최종 수령액을 알수 있으니 좋습니다.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금리계산기 : 예금 이자 계산 예시

 

금리계산기 - 예금 수익 시뮬레이션
금리계산기 - 예금 수익 시뮬레이션

 

금리계산기를 통해 예금 이자 수익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시로 예치금액을 1천만원, 예금기간 1년, 이자율은 단리로 3%, 이자과세 형태는 일반과세 기준으로 하는 경우, 원금합계 / 세전이자 / 이자과세(15.4%) / 세후 수령액 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금리계산기를 사용하는것은 편리함이 최우선일 수 있지만, 실제 최종 이자 수익 계산등은 은행 지점 방문 상담 및 고객센터 통화를 통해 확인하시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금리계산기 : 대출 이자 계산 예시

 

금리계산기 : 대출 이자 계산 예시
금리계산기 : 대출 이자 계산 예시

 

대다수의 서민들은 내집장만을 위해 대출은 필수로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대출을 알아보기 위해 시중은행, 저축은행 등에서 대출상품을 알아보게 될텐데 사전에 금리계산기를 통해서 대출금액, 대출기간, 연이자율, 상환방법등을 예시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계산기를 이용하면, 대출원금 / 총대출이자 / 총상환금액 / 회차별 상환금액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느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것이 이자면에서 좀더 유리한지 가늠할 수 있으니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대출 받기전에 미리 대출 이자 계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큰 도움이 되는 글 추천

빚 빨리 갚는 방법 : 부채를 갚는 현실적인 방법 8가지

 

빚 빨리 갚는 방법 : 부채를 갚는 현실적인 방법 8가지

빚을 빨리 갚고 싶다면 동기 부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빚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유를 적어 보십시오. 집 계약금을 위해 저축하거나 에 더 많은 돈을 넣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자녀의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