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기억력개선을 위한 비타민과 기본 영양소 : 뇌영양제 추천

by 미스사오리 2023. 1. 16.

적절한 양의 기본 비타민은 좋은 기억력의 핵심이지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부족합니다. 음식과 보충제를 사용하여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기억력이 원하는 만큼 날카롭지 않다면 뇌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기본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비타민이 부족하면 기억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집중하고 배우고 명확하게 생각하는 능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뇌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모든 필수 비타민이 필요하지만 일부 비타민은 다른 비타민보다 기억력에 더 중요합니다.

 

 

 

 

 


비타민 A부터 K까지 각각이 기억력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비타민이 만성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 전반적인 정신 건강, 심지어 행복감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비타민에 대한 최상의 식품 공급원에 대해 이야기하고 보충제가 뇌의 영양적 요구의 간극을 채우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B 복합 비타민 : 스트레스 및 기억 상실 보호

비타민 B군은 기억력 상실을 예방하고, 뇌 노화 를 방지하고, 우울증을 완화 하고,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 B는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행복한 비타민" 또는 "항스트레스 비타민"이라고 불립니다.


비타민 B의 중요한 역할은 건강한 정신 상태에 필수적인 신경 전달 물질의 생성입니다.

 

 

 

 

 


세로토닌 결핍 이 있으면 불안, 불면증, 낮은 자존감, 부정적인 생각, 강박 장애 또는 SAD(계절성 정서 장애)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GABA (감마-아미노부티르산)가 없으면 쉽게 스트레스를 받고 과도한 자극을 받으며 압도당할 수 있습니다. 도파민 은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많은 도파민이 필요하다는 신호는 하루를 보내기 위해 카페인, 설탕, 초콜릿과 같은 선택에 의존하는 것입니다.

옥스퍼드 대학의 획기적인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6, B12 및 엽산을 함께 섭취 하면 뇌 위축이 감소하고 뇌 기능이 개선되며 알츠하이머병에 가장 많이 영향을 받는 뇌 부분의 뇌 수축이 극적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매우 유망하여 일부 전문가들은 B 비타민이 궁극적으로 안전하고 저렴한 알츠하이머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비타민 B12 결핍은 일반적인(그러나 심각한) 우려 사항입니다.

 

 

 

 

 


기억력이 좋지 않거나 지속적으로 브레인 포그 상태에 있다면 비타민 B12 결핍일 수 있습니다. B12는 가장 흔한 비타민 결핍 중 하나입니다. 약 40%의 성인이 결핍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2 결핍은 심각한 문제이며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기억력과 전반적인 뇌 기능에 가장 중요한 비타민 B일 수 있습니다. 만성적으로 낮은 B12 수치는 다음과 같은 광범위한 신경학적 장애 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인지 기능 저하
  • 백치
  • 알츠하이머
  • 파킨슨병


그것은 궁극적으로 뇌 위축과 수축 을 유발할 수 있으며 그것은 소리만큼 해롭습니다. 특히 고위험군 두 그룹은 종종 B12 흡수가 불량한 노인 과 B12가 거의 동물성 제품에서만 발견되기 때문에 채식주의자 입니다.


당신이 채식주의자라면 채식주의자의 90% 이상이 B12가 부족 하다는 사실에 유의 하십시오.

결핍이 의심되는 경우 B12 수치를 확인하십시오. 보충할 때 일반적으로 모든 비타민 B군을 균형 잡힌 B 복합 포뮬러로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이러한 비타민이 자연에서 함께 발생하고 음식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하는 방식 입니다. 그러나 B12 수치가 낮으면 B12 보충제를 섭취하여 수치를 빠르게 정상으로 되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B 비타민의 최고의 식품 공급원

출처 : 녹색 잎 채소, 콩류, 과일, 계란, 생선, 가금류, 바나나, 당근, 시금치, 완두콩, 감자. 

비타민 B12는 육류, 생선, 가금류, 계란 및 유제품과 같은 모든 동물성 제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 천연 항우울제 및 뇌 보호제

가장 인기 있는 비타민 보충제인 비타민 C는 감기와 알레르기의 불편함을 예방하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자주 섭취됩니다.

 

그러나 뇌에 미치는 영향은 잘 알려져 있지 않으며 뇌 또는 기억력 보충제로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기분 좋은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과 도파민을 증가시킴으로써 비타민 C는 천연 항우울제 역할을 합니다. 이 비타민 은 치매, 알츠하이머병, 뇌졸중을 포함한 노화와 관련된 뇌 퇴화를 예방합니다.

 

뇌는 산소 사용량이 높기 때문에 산화 스트레스라고도 하는 자유 라디칼 손상에 특히 취약합니다. 비타민 C는 이러한 손상을 중화시키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는 또한 혈액-뇌 장벽을 쉽게 통과하여 뇌 에서 수은 및 알루미늄과 같은 신경 독성 금속을 제거 하는 강력한 해독제 역할을 합니다.

 

흡연자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더 많은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 하루  권장량인 9인분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 하지 않는 한 , 비타민 C 보충제를 통해 거의 확실하게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의 최고의 식품 공급원

출처 : 멜론, 모든 감귤류 과일, 모든 종류의 딸기류, 파인애플, 모든 종류의 피망, 토마토, 흰 감자와 고구마, 십자화과 채소, 녹색 잎 채소, 겨울 호박.

 

비타민 D : 평생 뇌 건강을 위해

다른 비타민과 달리 우리는 먹는 음식에서 비타민 D를 거의 얻지 못합니다. 대신 비타민 D는 피부가 햇빛에 노출될 때 생성됩니다. 비타민 D는 태아기 발달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단계 에서 뇌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성인 생활 전반에 걸쳐 적절한 비타민 D를 섭취 하면 인지 기능 저하, 치매 및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기분을 좋게 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며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수치 는 많은 사람들이 겨울에 느끼는 우울증인 계절성 정서 장애에 기여합니다.

 

 

 

 

 


그러나 음식이나 태양으로부터 필요한 모든 비타민 D를 얻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적절한 비타민 D 형성을 위한 일반적인 경험 법칙은 팔이나 다리와 같은 신체의 넓은 표면적에 "일주일에 두 번, 20분 동안 태양을 쬐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 규칙을 따르는 것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 계절, 위도, 자연스러운 피부색 및 현재 UV 지수는 피부가 비타민 D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생산하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에서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루이스 또는 리치몬드 북쪽에 거주하는 경우 태양 광선이 너무 약해서 일년 내내 비타민 D 생성을 유발할 수 없습니다. 비타민 D 결핍 은 전 세계적으로 최대 10억 명의 사람들이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전염병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브랜드를 선택할 때는 평판이 좋은 회사에서 구입하십시오.

비타민 D가 필요한지(또는 얼마나 필요한지) 확실히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혈액 검사를 통해 25-하이드록시 비타민 D 수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의사에게 문의하세요.

비타민 D의 최고의 식품 공급원

출처 : 대구 간유, 연어, 고등어, 참치, 정어리, 버섯, 강화 우유. (강화 식품에는 비타민 D의 활용도가 낮은 형태인 비타민 D2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 : 뇌에 좋고 심장에 좋습니다.

비타민 E는 8가지 자연 발생 지용성 비타민 그룹의 총칭입니다. 비타민 E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심장 건강을 위해 섭취됩니다. 심장에 좋은 것은 뇌 에도 좋다는 경험 법칙을 감안할 때 비타민 E가 뇌에도 좋다고 가정하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비타민 E의 주요 두뇌 이점은 특히 비타민 C와 함께 사용할 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정신 쇠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와 C는 기억력 상실을 방지하기 위한 성공적인 조합을 만듭니다.

비타민 E+C 듀오 는 다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 

 

  • 좋은 기억력 유지
  • 느린 기억 상실
  •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 크게 낮추기

 

비타민 E는 뇌졸중으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혈액 공급을  재조정 함으로써 이벤트 후  뇌 세포가 죽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비타민 E 보충제는 합성된 "dl" 형태가 아닌 d-알파 토코페롤과 같은 "d" 형태를 포함합니다.

비타민 E의 최고의 식품 공급원

출처 : 씨앗,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새우, 녹색 잎채소, 브로콜리.

 

 

 

 

 

 

비타민 K : 간과된 기억 비타민

주류 미디어에서 비타민 K에 대해 많이 듣지 않으므로 비타민 K를 "소외 비타민"으로 만듭니다. 그러나 그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비타민 K 는 혈액 응고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칼슘이 속한 곳에, 즉 뼈에 넣고 동맥에 침착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비타민 K의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 은 나이가 들어도 뇌를 건강하고 날카롭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큰 문제인 단어를 기억 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 환자는 종종 결핍 되기 때문에 비타민 K가 알츠하이머병 예방에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K 결핍은 건강한 성인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와파린이나 항콜레스테롤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위험합니다. 그리고 일부 비타민 K는 장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항생제를 많이 복용한 사람들도 위험합니다. 


참고 :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비타민 K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비타민 K의 최고의 식품 공급원

출처 : 녹색 잎채소, 브로콜리, 브뤼셀 콩나물, 양배추, 파슬리, 셀러리, 아스파라거스,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같은 발효 식품.

 

 

 

 

 

 

비타민 A : 건너뛰어야 할 보충제

음식에는 레티놀 과 카로틴 이라는 두 가지 주요 형태의 비타민 A가 있습니다. 비타민 A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시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개발도상국에서는 비타민 A 관련 실명 이 주요 문제입니다. 


그러나 비타민 A는 체내에 축적되는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과잉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과부하는 뇌의 압력 증가 , 우울증, 두통 및 구토 를 포함하여 많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극단적인 경우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과도한 비타민 A 는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는 뉴런 생성을 감소시킵니다. 


이것이 여드름 치료제 Accutane이 사용자의 우울증 위험을 증가시키는 이유입니다. 

비타민 A의 안전한 복용량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10,000 단위 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이 양 이하의 종합 비타민제를 버리지 마십시오. 그러나 결핍 진단을 받지 않은 이상 별도의 비타민 A 보충제를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은 음식 을 섭취 해도 비타민 A 독성이 발생  하지 않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필요에 따라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므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 베타 카로틴의 최고의 식품 공급원

출처 : 고구마, 당근, 녹색 잎 채소, 겨울 호박, 멜론.

 

 

 

 

 

 

종합 비타민 : 기억력 보존의 지름길

뇌가 잘 작동하도록 유지하기 위해 개별 비타민을 여러 알약을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Harvard School of Public Health는 모든 성인에게 영양 부족을 메우기 위한 보험으로 종합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할 것을 권고합니다.


고품질의 종합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면 뇌의 비타민 요구량을 대부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연구 에서 종합 비타민제를 단독으로 복용하는 것이 기억력 과 기타 뇌 기능 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종합비타민 추천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멀티비타민 미네랄 트윈 세트 + 쇼핑백, 100캡슐, 2개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멀티비타민 미네랄 트윈 세트 + 쇼핑백, 100캡슐, 2개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멀티비타민 미네랄 트윈 세트 + 쇼핑백, 100캡슐, 2개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멀티비타민 미네랄 트윈 세트 + 쇼핑백

COUPANG

www.coupang.com

 

종합비타민 효능 및 필요성 : 부모님 설선물추천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