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이건조할때 가습기 사용의 효능 장점 5가지

by 미스사오리 2023. 1. 12.

집이건조할때 가습기 사용은 필수 입니다. 지금 시기는 계절적으로 한창 건조한 시기인데, 가습기 사용의 효능 이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가습기는 공기에 수분을 더하여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습기
가습기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가습기를 사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몇 가지 위험 요소도 있습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가습기의 이점, 올바른 사용 방법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봅니다.

 

 

 

 

 

 

건조함과 습기

건조한 공기는 피부에서 수분을 증발시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흡기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가습기로 공기에 수분을 추가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는 다음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건조한 피부
  • 짜증나는 눈
  • 인후 또는 기도의 건조
  • 알레르기
  • 잦은 기침
  • 피 묻은 코
  • 부비동 두통
  • 갈라진 입술

 

가습기 사용법과 장점 5가지

어떤 사람들은 날씨가 덥고 공기에 더 많은 알레르겐이 포함된 여름철에 호흡기 증상을 경험합니다. 에어컨과 팬은 실내에 건조한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으며 에어컨은 공기에서 습기를 제거합니다. 이 계절에는 가습기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차가운 공기가 폐, 코, 입술을 건조하게 만드는 추운 달에 가습기의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또한 일부 유형의 중앙 난방은 실내 공기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습기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플루엔자 예방

연구의 저자는 가습기는 독감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모의 기침으로 공기 중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추가한 후 습도 수준이 40% 이상일 때 바이러스 입자가 빠르게 비활성화되어 감염 가능성이 훨씬 낮아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2. 기침을 더 생산적으로 만들기

건조한 공기는 건조하고 비생산적인 기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기에 습도를 추가하면 기도에 더 많은 수분이 유입되어 기침을 더 생산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생산적인 기침은 갇혀 있거나 끈적한 가래를 방출합니다.

 

 

 

 

 

 

3. 코골이 줄이기

공기 중 수분의 양을 늘리면 코골이도 줄일 수 있습니다. 공기가 건조하면 사람의 기도가 충분히 윤활되지 않아 코골이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밤에 가습기를 가동하여 공기에 습도를 더하면 일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피부와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

어떤 사람들은 겨울에 피부, 입술,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약해진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많은 유형의 난방 장치가 집이나 사무실을 통해 뜨겁고 건조한 공기를 펌핑하여 피부를 건조하고 가렵거나 벗겨지게 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차가운 공기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여 실내 공기에 수분을 더하면 건조하고 갈라지는 피부의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집에 대한 혜택

가습기의 습기는 집안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좋아하는 관엽 식물은 더 활기차게 될 수 있으며 나무 바닥이나 가구는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습기는 또한 벽지가 갈라지거나 정전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습한 공기는 건조한 공기보다 더 따뜻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겨울철에 공과금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

가습기는 공기에 수분을 더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1. 더러운 가습기

가습기는 공기 중의 물을 숨쉴 수 있는 증기로 바꿉니다. 장치의 물탱크가 더러우면 사람이 호흡하는 증기도 더러워집니다.

어둡고 습한 수조는 세균이 번식하는 환경이지만 정기적으로 청소하면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의 지시에 따라 항상 가습기를 철저히 청소하십시오. 물은 가습기에 너무 오래 있으면 안 됩니다. 가습기에 필터가 있으면 자주 교체하십시오.

 

2. 너무 많은 습도

공기 중 약간의 습도는 좋은 것일 수 있지만 과도한 습도는 호흡을 어렵게 만들고 일부 알레르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먼지 진드기, 곰팡이 및 곰팡이를 포함한 일반적인 알레르겐은 습한 환경에서 번성합니다.

 

 

 

 

 


필자의 경험상, 실내 습도 수준은 40~50%여야 합니다. 60% 이상의 습도 수준은 너무 높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실내에 습도계 또는 습도계도 있어야 합니다. 일부 가습기에는 습도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내장되어 있는 반면 다른 가습기는 독립형 측정기가 필요합니다.

 

3. 경수나 수돗물 사용

많은 제조업체는 가습기에 순수하고 깨끗한 물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여과되지 않은 수돗물은 정제수나 증류수보다 더 높은 수준의 미네랄과 기타 입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수돗물의 미네랄이 기계에 축적되어 예상보다 빨리 마모될 수 있습니다.

가습기는 또한 이러한 미네랄을 공기 중으로 밀어낼 수 있으며 사람은 이를 흡입할 수 있습니다. 입자는 방 주위에 먼지로 쌓일 수도 있습니다.

 

4. 기타 위험

가습기를 사용하면 건조한 부비강에 도움이 되지만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먼지 진드기와 곰팡이의 성장은 습한 환경에서 더 촉진되므로 먼지와 곰팡이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천식이 있는 경우 가습기를 사용하면 이러한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가습기 사용과 관련된 다른 위험에는 열을 사용하는 장치에서 발생하는 증기 화상과 습기가 벽과 천장에 축적된 곰팡이의 성장이 포함됩니다.


가습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기계에 너무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이가 있는 방에서 가습기를 사용할 때는 아이를 감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기본 팁

가습기 사용에 대한 기본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습도 수준을 추적
  • 정기적으로 가습기의 물을 갈아주세요.
  • 정기적으로 가습기를 청소하십시오.
  • 지시에 따라 필터를 변경하십시오.
  • 미네랄이 포함되지 않은 증류수 또는 정제수만 사용하십시오.
  • 어린이 주변에서 가습기 사용 시 주의
  •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정리

가습기는 습도가 낮은 지역에 사는 피부 문제나 호흡기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습기는 천식과 같은 기저 질환을 치료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치료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가습기를 사용할 때 새롭거나 악화된 증상을 경험하는 사람은 전원을 끄고 의사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가습기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집건조할때 : 수분 회복을 위한 침실 가습기추천 5선

 

집건조할때 : 수분 회복을 위한 침실 가습기추천 5선

겨울의 추위는 실내와 실외의 건조한 공기를 의미합니다. 차가운 공기는 따뜻한 공기보다 수증기를 적게 포함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실내에서도 공기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효과

housecontents.co.kr

 

습도가 높으면 : 쾌적한 온도 및 적정 습도 유지하는 방법

 

습도가 높으면 : 쾌적한 온도 및 적정 습도 유지하는 방법

사람이 "편안하다"고 느끼는지 여부는 온도와 습도의 균형이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우선 온도와 습도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온도 란, 따뜻한·찬 등의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