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이건조할때 : 건조한 공기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

by 미스사오리 2023. 1. 10.

겨울철에 기침이나 감기에 걸리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러한 숨길 수 없는 증상이 실제로 건조한 공기의 결과라면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조한 공기가 무엇이며 가정에서 건조한 공기를 일으키는 원인에 대해 설명합니다.

 

실내가 건조할때 가습기 활용하기
실내가 건조할때 가습기 활용하기


또한 건조한 공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웰빙에 영향을 미칠 경우 취할 수 있는 예방 조치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건조한 공기는 무엇입니까?

건조한 공기는 추운 날씨로 인해 자연스럽게 발생합니다. 외부 온도가 떨어지면 습도 수준이 낮아지고 외부 공기는 습기를 유지하는 능력을 잃습니다. 이것은 찬 공기가 따뜻한 공기만큼 많은 수분을 보유할 수 없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집안의 건조한 공기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특히 건물이 잘 단열되지 않은 경우 건조한 공기가 벽이나 창문과 문 주변의 균열과 틈을 통해 집에 쉽게 침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겨울철에도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차가운 공기가 집안으로 들어오면 실내 습도가 낮아져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겨울철에 집을 아늑하고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온도 조절 장치를 작동시킬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로 인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물의 단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조절된 난방 공기가 손실되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차갑고 건조한 공기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집안에 건조한 공기가 불균형하게 됩니다.

 

건조한 공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사실, 건조한 공기는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기분이 매우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섹션에서는 건조한 공기의 가장 흔한 증상과 이를 완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건조한 공기가 두통을 유발합니까?

건조한 공기에 장시간 노출되면 부비동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는 코 안의 점막이 건조해 갈라지면서 발생하는 비강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비강을 자극하고 염증을 일으켜 부비강을 통한 혈액의 흐름을 제한하여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이러한 유형의 두통은 종종 파라세타몰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일반 진통제를 복용함으로써 완화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비강의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이마에 온찜질을 할 수도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가 기침을 유발할 수 있습니까?

차갑고 건조한 공기는 목을 극도로 자극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이러한 느낌을 완화하기 위해 기침을 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더 자주 목을 가다듬어야 할 필요성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약사가 권장하는 기침약을 복용하면 기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공기 중의 수분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전기 장치인 가습기를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로 목이 아플 수 있습니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건조한 공기는 목을 자극하여 기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목이 아플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기 중의 수분 부족으로 인해 목이 건조해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 인후통이 더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후통을 막으려면 인후 마름모꼴 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지역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목캔디에는 통증을 완화시켜 궁극적으로 목을 진정시키고 감염과 싸우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인후 스프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가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건조한 공기로 인해 일반적인 알레르기 관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레르기가 전혀 타오르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 비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알려진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항히스타민제와 같은 알레르기 치료는 일반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건조한 공기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경우 진통제와 충혈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과 같은 피부 관련 상태로 고생하는 경우 공기 자체가 너무 건조하면 특히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이건조할때 : 겨울철 건조한 실내 공기 관리 방법

 

집이건조할때 : 겨울철 건조한 실내 공기 관리 방법

최근에 날씨가 추워지면서 집집마다 보일러를 뜨뜻하게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급격히 실내가 건조해짐을 느꼈다면?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때 목이 너무 건조한것 같고 칼칼한것 같은 느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