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포장이사 체크리스트 : 손없는날 이사준비 가이드

by 미스사오리 2023. 1. 9.

이사를 준비할 때 방별로 짐을 싸는 것은 정리된 상태를 유지하고 과정에 압도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많은 이삿짐 회사에서 전문적인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짐을 꾸릴 가능성이 있어 위압감을 느끼는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사짐싸기 : 식물 포장
이사짐싸기 : 식물 포장


이사를 위해 직접 짐을 싸는 경우 이사 짐 체크리스트를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미리 계획하면 이동이 최대한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필요한 것

이사 를 위해 짐을 싸기 전에 올바른 포장재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필수 포장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골판지 상자
  • 플라스틱 용기
  • 신문
  • 휴지
  • 버블 랩
  • 포장 테이프
  • 마커 펜
  • 박스 커터
  • 빈 라이너
  • 담요와 수건
  • 플라스틱 또는 면 토트백

 

1. 거실

TV 를 보호용 담요로 싸서 보호하십시오. 또는 포장 테이프로 고정한 버블 랩을 사용하십시오. 분리가 가능한 품목(예: 옆면 및 커피 테이블 )은 이사하기 전에 완료해야 합니다.


책은 튼튼한 상자에 포장해야 하며 과도하게 포장해서는 안 됩니다. 또는 쉽게 운반할 수 있도록 여행 가방에 책을 포장하십시오.

 

 

 

 

 


가구 (예: 쿠션 및 던지기)는 가능한 한 보호해야 합니다. 침구 가방이나 플라스틱 보관 용기가 이상적입니다. 쉽게 운반할 수 있도록 러그를 말아 주세요.


피커 및 스마트 홈 장치와 같은 전자 제품 은 신중하게 포장해야 합니다. 해당 충전기와 케이블이 함께 포장되고 라벨이 붙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포장이 완료되면 상자에 "깨지기 쉬운" 라벨이 붙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관엽 식물의 경우, 넘어지지 않도록 똑바로 세우고 고정하십시오. 

 

2. 주방(및 팬트리)

접시, 그릇, 머그잔 은 가장 깨지기 쉬운 물건 중 하나입니다. 뽁뽁이와 포장지를 포함하여 충분한 공급품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각 접시 사이에 종이 접시나 접은 포장지를 쌓아 놓습니다. 안경 에는 구분된 상자를 사용하십시오.

 

기기 가 있는 경우 원래 상자에 기기 를 포장 하고 모든 부품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상자가 없는 경우 기기에 가장 잘 맞는 상자를 찾아 이동 중에 덜거덕거리지 않도록 합니다.

 

 

 

 

 


식기 는 놀라울 정도로 많은 공간을 차지할 수 있으므로 용기가 충분히 큰지 확인하세요. 손상되거나 엉키지 않도록 포장하고 가급적 비슷한 유형의 품목을 함께 보관하십시오.


대부분의 제거 회사는 부패하기 쉬운 음식 을 가져가지 않습니다. 이들은 이동하기 전에 소비하거나 버려야 합니다. 깡통과 같이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식품 은 상자에 넣고 명확하게 라벨을 붙여야 합니다.


이사하기 최소 48시간 전에 냉장고 를 해동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운송 중에 제품이 쏟아지지 않도록 세척 제품의 뚜껑을 단단히 고정하십시오. 포장된 상자나 용기에 명확하게 라벨을 붙입니다. 일부 제품이나 연마용 화학물질은 제거 회사에서 운송할 수 없으며 버려야 합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의 플러그를 뽑고 모든 구성 요소를 분리하십시오. 여기에는 세탁기의 호스와 건조기 통풍구가 포함됩니다.

 

보호용 담요를 사용하여 식탁 을 감싸십시오. 또한 이동 팀이 도착하기 전에 가능한 모든 부품을 분해하십시오. 의자 의 경우 가능하면 다리를 제거하고 모든 부품을 함께 보관하십시오.

 

 

 

 

 


램프 및 장식품 과 같은 작은 품목은 포장지, 뽁뽁이 및 상자를 사용하여 포장할 수 있습니다. 깔개 를 말아서 로프, 큰 고무 밴드 또는 플라스틱으로 고정하십시오.


크리스탈 및 고급 도자기와 같은 품목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것을 포장할 때 가능한 최고 품질의 재료를 선택하십시오. 상자에 "깨지기 쉬운" 라벨을 명확하게 붙이고 내용물을 명시하십시오.

 

3. 귀중품 및 중요한 물건은 직접 챙기기

모든 컴퓨터와 기술 장비를 안전하게 보관하십시오. 여기에는 레이블 지정 및 케이블의 효과적인 보관이 포함됩니다. 화면을 담요나 뽁뽁이로 싸서 보호하십시오.


보호용 노트북 가방이나 케이스에 노트북을 포장 하십시오. 사무실 의자와 책상 과 같은 가구를 최대한 분해 하고 나사와 알렌 키를 올바른 품목에 보관하십시오.


특히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서류 는 직접 운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서류를 정리하고 상자 파일이나 폴더에 보관하십시오. 또한 이동 중에 분실된 것이 없도록 각각에 명확하게 레이블을 지정해야 합니다.

 

 

 

 

 

 

4. 침실

침대 및 기타 대형 품목은 가능하면 분해해야 합니다. 올바른 가구와 함께 모든 나사와 부품을 보관하십시오. 옮기기 전에 침대 옆 수납장과 서랍장을 모두 비워야 합니다.


옷장 문을 제거 하거나 잠그면 더 안전하고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매트리스 를 보호하기 위해 플라스틱이나 담요로 싸십시오. 이동 중에 엉키지 않도록 종이 빨대에 목걸이를 끼웁니다.


다른 모든 장신구 는 별도의 용기에 보관하십시오. 귀중품이 특히 귀중하다면 이사하는 동안 보관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플라스틱 또는 보호 지퍼백에 침구 를 포장 합니다.


이사하기 전에 옷 을 정리 하십시오. 옷 을 보호하기 위해 여행 가방이나 집업 보호 가방에 포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옷걸이에 물건을 보관하고 쓰레기통이나 재활용 봉투를 그 위로 끌어당길 수도 있습니다. 정장 과 특별한 아이템의 경우 특수 옷장 상자를 구입하거나 만드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이사하기 전에 장난감이나 책 과 같은 어린이 방의 물건을 정리 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물건 은 차에 실어야 합니다. 자녀 또는 자녀가 차에 특정 장난감을 갖고 싶어할 수 있으므로 짐을 꾸릴 때 한쪽에 두십시오.

 

5. 욕실

대부분의 욕실 편의 시설은 비품 및 부속품에 속하며 귀하와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물품(치약, 칫솔, 세안제 등)은 한쪽에 보관하십시오. 이사 준비 기간과 새 집으로 이사할 때 필요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상품이나 거의 완성된 상품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떠나기 전에 물건을 버리거나 사용하여 공간을 절약하십시오.

 

6. 다락방

다락방은 종종 쓰레기 처리장이 될 수 있으므로 새 집으로 가져가고 싶지 않은 것은 무엇이든 버리십시오. 계절 품목 (예: 크리스마스 조명)이 작동하고 장식이 손상되지 않았 는지 확인 합니다. 새 집에서 한쪽에 놓을 수 있도록 이러한 품목을 조심스럽게 포장하고 라벨을 붙입니다.

 

 

 

 

 


다락방에 옷 이 있으면 상태가 양호하고 잘 맞는지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 기부, 판매 또는 폐기하십시오. 돌아오기 전에 캠핑 장비나 취미 도구 의 상태가 양호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취미 생활을 그만두었다면 기부하거나 판매할 수 있도록 따로 보관해 두십시오.


감성적인 물건 은 정리, 포장 또는 정리하기가 가장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항목을 분류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7. 차고, 또는 정원 창고

포장하기 전에 가능하면 정원 도구 에 먼지와 잎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든 가스 동력 도구 는 포장 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주의해서 다루어야 합니다. 이동하기 전에 이러한 항목을 비우십시오.


잠재적으로 위험한 품목을 포장할 때 어린이와 애완동물이 주변에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제거 회사가 특정 품목을 가져갈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페인트, 비료, 제초제 및 기타 화학 물질과 같은 품목은 버려야 합니다.

 

 

 

 

 

 

일반 포장 요령

인벤토리 만들기 : 가능한 경우 이동하려는 모든 항목을 명확한 형식으로 나열합니다. 이것은 모든 것이 포장되고 아무것도 분실되거나 남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라벨링 : 항목이 파손될 수 있는 경우 깨지기 쉬운 항목으로 레이블을 지정합니다. 상자 안의 항목이 무거운지 기록하고 해당 항목이 속한 방을 기록합니다. 이것은 밴을 포장할 때 제거 작업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새 부동산의 어떤 방에 어떤 상자가 들어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라벨을 붙이면 포장을 푸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사 필수품 따로 챙기기 : 이사 전날 밤과 이사 당일에 필요한 모든 것입니다. 여기에는 어린이용 의류, 세면도구, 휴대폰 충전기 및 장난감이 포함됩니다.


비필수품 먼저 정리 : 즉시 필요하지 않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품목을 포장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이사 업체에 문의 : 얼마나 많은 공간이 옮겨지고 얼마나 많은 방을 비워야 하는지 회사에 알리십시오. 이렇게 하면 적절한 크기의 차량과 필요할 수 있는 물품을 가지고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전문 품목이 있는 경우 해당 품목을 올바르게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여기에는 골동품, 미술품 및/또는 대형 악기가 포함됩니다.

 

이사업체 이용하기

이사하기 전에 평판이 좋은 이사업체를 예약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전문가를 고용하면 원활한 이사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상품을 운송하는 것뿐만 아니라 안전하게 보험에 가입하여 운송하는 것입니다.


많은 포장이사짐센터 는 가구, 보관 및 전문 포장재 를 분해하고 재조립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전체 또는 일부 팩이거나 골동품 및 예술품과 같은 특수 항목을 포장 및 이동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사업체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지 이사업체의 견적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2023년 1월 손없는날

1월 1일, 1월 10일, 1월 11일, 1월 20일, 1월 21일, 1월 30일, 1월 31일 입니다.

 

 

 

 

 

 

2023년 2월 손없는날

2월 9일, 2월 10일, 2월 19일, 2월 28일 입니다.

 

이사를 위해 무엇을 포장하면 안 됩니까?

전문 이삿짐 업체를 통해 이사를 하실 경우, 일부 물품은 거절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위험하고 불법적인 품목(무기 및 화학 물질 포함)
  • 부패하기 쉬운 음식
  • 애완동물과 식물
  • 특정 값 이상의 항목

 

귀하의 이사 물품에서 허용하지 않는 품목은 귀하가 직접 포장, 취급 및 이동해야 합니다.

 

폴딩박스 : 정리정돈 보관을 위한 수납정리함 리빙박스 추천 2가지

 

폴딩박스 : 정리정돈 보관을 위한 수납정리함 리빙박스 추천 2가지

폴딩박스가 요즘 인기가 많습니다. 우선 보관을 위한 수납상자 는 구조 설계에서 고정형 보관 상자와 접이식 보관 상자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정형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