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기침에좋은차 14가지 : 기침을 빠르게 완화

by 미스사오리 2023. 2. 14.

기침은 정상일 수도 있고 심각할 수도 있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자극물이나 가래가 목에 닿으면 이를 제거하기 위해 기침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침이 평소보다 오래 지속되면 세균 감염, 바이러스 감염 또는 알레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레몬 루이보스 차
레몬 루이보스 차

 

대부분의 기침은 폐에서 발생하지만 일부는 GERD(위식도 역류 질환)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부비동 감염, 알레르기 및 감기로 인한 기침은 기존의 약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인 경우 항생제를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인후염을 진정시키고 기침을 예방하려면 뜨거운 차 한 잔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차와 차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일부 허브의 향, 풍미 및 온기가 진정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되는 차 블렌드가 있습니다.

 

마른기침에 차가 좋은 이유

정기적으로 또는 가끔 차를 마시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목이 아프거나 기침이 나면 차를 마시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침이 있을 때 차를 마시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염 속성

차와 차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일부 허브에는 항염 작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레가노와 강황의 조합을 생각해 보십시오. 따끔거리거나 인후염을 치료하는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2) 비타민 C가 가득합니다.

라임 또는 레몬 주스와 혼합하면 차에는 많은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현재 기침과 싸우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인 비타민 C는 또한 인후 조직이 빠르게 치유되도록 도와줍니다.


3) 목을 촉촉하게 유지

목을 촉촉하게 유지하거나 수분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기침에 가장 좋은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침으로 이어지는 통증과 자극을 줄입니다. 차는 따뜻한 액체이기 때문에 목이 아플 때 목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꿀을 탄 차를 마시면 인후염이 빨리 낫습니다.

 

결국, 꿀은 감기를 완화시키는 능력을 갖도록 확립되었습니다.

5) 홍차와 통후추를 혼합하여 섭취하면 점액의 흐름을 촉진하는 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점액이 몸 밖으로 더 많이 빠져나갈수록 더 빨리 기분이 나아질 것입니다.

 

 

 

 

 

 

기침과 가래에 좋은 차는?

기침에 가장 좋은 차가 무엇인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침을 빠르게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차 블렌드입니다.


1. 미끄러운 느릅나무 차

수세기 동안 사람들은 자연적인 안도감을 제공하기 위해 미끄러운 느릅나무(허브)를 사용해 왔습니다. 그 내용물 중 하나는 점액질로 알려진 물질로, 물과 섞이면 젤이 됩니다.


미끈미끈한 느릅나무 차를 마신 후 젤이 목에 막을 형성하여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한 과학 연구에서 미끄러운 느릅나무 차가 오렌지 페코 차(카페인 제거)에 비해 인후통을 진정시키는 데 더 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백리향 차

백리향 차가 가수와 자신의 목소리를 잘 활용하는 다른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기침에 가장 좋은 차입니다. 폐와 성도의 감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백리향 허브에는 항염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진통제이며 기침의 원인을 해결하여 치유를 가져옵니다.

 

 

 

 

 


세균 감염으로 인한 기침이 있는 경우 이 항균 허브는 빠른 치유를 가져올 것입니다.

3. 감초차

감초 뿌리 차는 미끄러운 느릅 나무 차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기침과 인후통에 대한 좋은 대안 입니다. 이 차는 천천히 마시거나 목에 양치질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감초 뿌리 차의 모든 패키지에는 준비 지침이 함께 제공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목에 가글하기 전에 준비하는 동안 다음을 따르십시오. 목이 마르지 않도록 충분히 차갑게 유지하십시오. 차를 꿀꺽 삼키고 가글하세요. 몇 초 정도 걸립니다. 뱉어내면 기침이 가라앉습니다.


특정 건강 문제로 고통받는 경우 감초 뿌리 차를 대량으로 섭취하면 일부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감초 뿌리 차를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4. 꿀과 계피를 넣은 레몬 차

레몬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항균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산성이기 때문에 편도선에 가혹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도를 중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꿀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꿀은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인후염에 도달하면 박테리아에 대한 보호막을 만듭니다. 반면에 계피는 점액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면에서는 레몬과 계피의 힘을 높여줍니다.

 

 

 

 

 


5. 하운드 차

호어하운드 허브의 가장 높은 특성 중 일부는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포함합니다. 전통적으로 감기와 인후통에 탁월한 치료법입니다. 순한 기침 거담제가 필요하다면 호어하운드 차를 드셔보세요. 가슴 깊은 곳에서 점액을 배출할 수 있습니다.

 

6. 민트 차

이것은 아마도 기침에 가장 좋은 차일 것입니다. 민트는 점액을 녹이고 호흡 곤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한 점액으로 인해 숨쉬기가 힘들다면 민트차가 최우선입니다. 기도에 점액이 붙어 있어도 점액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박하차는 또한 기침을 유발하는 감염 및 염증에 대한 탁월한 대응책을 제공합니다. 더 강력한 혼합물을 만들려면 계피 스틱을 한두 개 추가합니다.


7. 카모마일 차

차 애호가라면 한 번쯤은 카모마일 차를 마셨을 것입니다. 허브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것은 잘 알려져 있고 널리 사용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카모마일은 여러 건강 상태를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긍정적인 리뷰에서 카모마일은 목을 윤활하는 능력이 있어 목소리의 통증과 쉰 목소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또한 발적과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항염증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카모마일은 조직을 치유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차는 또한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항경련 작용을 합니다. 감기로 인해 기침이 나면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다른 증상이 완화됩니다.


8. 레몬 루이보스 차

발진과 재채기 외에도 호흡기 알레르기는 기침을 유발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기침 완화를 돕기 위해 레몬 주스와 함께 루이보스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히스타민 특성으로 인해 매우 잘 작동합니다.


영양분과 미네랄 함량이 높기 때문에 기침에 가장 좋은 차일 것입니다. 독감이나 감기에 걸리면 주저하지 말고 사용하십시오.


9. 강황차

생강과에 속하는 이 허브는 주로 향신료로 사용됩니다. 건조 후 분쇄하면 밝은 노란색 분말이 생성됩니다. 다른 음식에 사용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왜 차처럼 마실 수 없습니까?

강황 티백을 사용하거나 끓는 물에 강황 가루를 넣고 잠시 끓일 수 있습니다. 컵에 걸러낸 후 꿀을 조금 넣어 달게 만듭니다. 한 연구에서 심황은 강력한 항염증제, 항산화제 및 방부제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목의 통증과 자극을 완화하는 데 유용합니다. 따라서 기침에 가장 좋은 차 중 하나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10. 꿀 생강차

생강차는 단순히 기침을 없애는 것이 아닙니다. 원인을 다룹니다. 가벼운 기침이나 만성 기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기침의 성가신 상태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입니다.


11. 녹차

녹차에 함유된 많은 항산화제로 인해 이 허브 음료는 항염증 효과를 제공합니다. 녹차는 기침과 인후염 완화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가글만 하면 됩니다. 한 연구에서 가글 녹차는 인후염 증상을 줄이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녹차의 다른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신체의 전반적인 치유를 촉진합니다.

 

 

 

 

 


녹차를 어떻게 마실 건가요?

컵을 추출한 후 견딜 수 있는 온도로 식히십시오. 몇 초 동안 가글하세요. 끝나면 뱉어내세요. 완화될 때까지 이 과정을 2~3회 반복합니다.


12. 꿀을 넣은 흑후추차

수세기 동안 이것은 뉴잉글랜드와 중국 사람들을 위한 의약 치료제였습니다. 결국 후추는 순환을 촉진하고 점액의 흐름을 촉진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꿀은 순하지만 자연적으로 기침을 억제하고 항생작용을 합니다.


이 차는 갓 간 후추 1티스푼과 꿀 2테이블스푼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재료들을 컵에 넣고 끓는 물에 넣는다. 뚜껑을 덮고 최소 15분 동안 재웁니다. 긴장을 푼 후 필요에 따라 마십니다.


가래 때문에 기침이 나면 이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입니다. 마른 기침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13.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 잎이 모든 종류의 질병을 치료할 때 매우 강력하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차로 마실 때 페퍼민트는 멘톨을 방출하여 목을 진정시키고 점액을 분해하여 가슴의 충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증기를 흡입하거나 페퍼민트 차로 섭취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신선한 잎을 찾을 수 없다면 뜨거운 물에 페퍼민트 오일 4방울을 떨어뜨려 마셔도 됩니다.


14. 마시멜로 차

마시멜로는 여름에 피는 꽃인 Althaea Officinalis의 산물입니다. 수세기 동안 이 허브의 뿌리와 잎은 인후 치료 요법의 중심 부분을 형성했습니다.


마시멜로는 과학적 연구를 거의 거치지 않았지만 충분히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마시멜로에 물을 섞으면 젤 형태로 되어 목을 감싸고 기침을 예방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기침 치료에 가장 좋은 차일 것입니다. 다만 어린이에게 주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주의사항

차는 일종의 기침 치료제로 훌륭하지만 의사와 상의하기 전에 차를 마셔서는 안 됩니다. 이 차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허브 중 일부는 약물과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기적인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감초 뿌리 차는 대량으로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가공된 형태로 판매될 때 허브는 오염되었거나 라벨에 표시된 것과 다른 활성 화학 물질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보장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허브만 구입해야 합니다.


의사는 특정 약초를 사용하여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눈을 뜨게 할 것입니다. 가능한 부작용 외에도 허브는 약물 상호 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기침, 악화, 최소 1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열, 메스꺼움, 오한, 구토가 동반되면 주저하지 말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정리

감기를 진정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따뜻한 허브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차를 가글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약간의 꿀을 첨가하여 차를 달게 하십시오. 그러나 특정 부작용 및 약물 상호 작용을 피하기 위해 의사를 사진에 넣으십시오.

 

목이칼칼할때 인후통에 도움되는 차

 

목이칼칼할때 인후통에 도움되는 차

인후통은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며 대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목의 통증과 따끔거림을 완화하기 위해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가정 요법을 시도할 수

housecontents.co.kr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