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안냄새제거 특히 강아지냄새제거 방법 10가지

by 미스사오리 2023. 2. 15.

집안의 냄새중에서 특히나 불쾌한 경험으로 다가오는 냄새는 바로 강아지냄새 일텐데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장에서는 크게 의식하지 못할수도 있을겁니다. 반면에, 집에 처음 방문하는 낯선 외부인들의 입장에서는 강아지냄새로 인한 집안냄새는 매우 불쾌하게 다가오는 경험이 됩니다.

 

카펫 스팀 청소(출처 : Pinterest)
카펫 스팀 청소(출처 : Pinterest)


또한 외부인이 방문하는 목적이 부동산매매의 관점에서 방문하는 순간이라면, 결과는 어떨까요? 집안의 냄새제거는 사전에 관리를 하면 충분히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포스팅은 강아지냄새제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니 끝까지 읽으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품에 대한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통해 이루어진 구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집의 딱딱한 바닥을 모두 쓸고 걸레질합니다.

집안의 냄새를 더 좋게 만들려고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반려동물이 만들어내는 느슨한 부스러기를 모두 제거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애완동물 털과 그들이 내부에서 추적하는 먼지뿐만 아니라 그들의 비듬도 포함됩니다.


머리카락, 비듬, 먼지 입자는 매우 가볍기 때문에 이를 다룰 때 주의해야 합니다.

빗자루로 부드럽게 쓸어서 집의 다른 공간으로 퍼뜨리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대신 섬세하게 쓸고 가능한 한 자주 쓰레받기로 쓰레기통에 버리십시오. 


먼지를 쓰레기통에 버린 후 그 위에 종이 타월이나 신문지를 놓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이렇게 하면 먼지가 쓰레기통 밖으로 날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쓸고 나면 돌아가서 모든 딱딱한 표면을 걸레질하여 청소하는 동안 놓친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십시오. 

 

2. 진공 청소기로 진공 청소기로 청소한 다음 좀 더 진공 청소기로 청소합니다.

바닥을 다룬 후에는 카펫에 관심을 돌릴 때입니다.

카펫에는 엄청난 양의 머리카락, 먼지 및 비듬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카펫을 포함하여 집에 있는 모든 카펫을 진공 청소기로 청소 해야 합니다. 카펫 작업을 마치면 모든 가구(균열과 틈새를 모두 제거해야 함)와 적절한 부착물이 있는 커튼을 진공 청소기로 청소합니다.


거의 모든 진공청소기가 카펫에 숨어 있는 냄새나는 물건을 모으는 데 도움이 되지만 애완동물이 있는 가정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진공청소기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을 진공 청소기로 청소한 후에는 항상 캐니스터(있는 경우)를 비우고 공기 필터를 자주 교체하거나 청소하여 최상의 효율성을 유지하십시오.

 

3. 집에 있는 모든 카페트를 스팀 청소하십시오.

카펫에서 마른 물질을 모두 제거한 후에는 스팀 청소기를 사용하여 카펫 섬유에 갇힌 냄새를 제거하고 싶을 것입니다.

 

 

 

 

 


물론 원하는 경우 많은 카펫 청소 서비스 중 하나의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애완 동물 친화적인 카펫 청소 화학 물질을 사용하는지 확인 하십시오.


카펫을 청소하는 동안 차고나 뒷마당에 개를 격리하고 개를 다시 안으로 들여보내기 전에 카펫이 애완동물 냄새 제거제로부터 완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시간 동안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는 것을 좋아하는 개를 면밀히 주시하십시오. 카펫 냄새의 변화로 인해 일부는 따끔거릴 수 있습니다.

 

4. 린넨을 모두 세탁하십시오.

집에 있는 거의 모든 천에서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모든 옷감을 세탁기로 보내십시오. 반드시 좋은 세탁 세제와 뜨거운 물을 사용하십시오(해당 직물에 사용하는 것이 안전한 경우).


여기에는 모든 침대 린넨, 소파 쿠션 커버, 던지기 베개 및 집에서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세탁 가능한 모든 커버를 한 번에 넣고 따뜻한 물로 한 사이클을 돌립니다. 제자리에 다시 놓기 전에 항상 모든 것을 완전히 말리십시오.

 

 

 

 

 


옷에서 강아지 냄새가 나기 시작할 수도 있으므로 특히 심각한 냄새 문제를 다루는 경우에는 대대적인 청소 과정에서 집안의 모든 옷을 세탁하는 것이 현명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집안의 냄새를 더 좋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집을 나설 때 더 좋은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5. 애완 동물의 침대를 씻으십시오.

반려동물의 침대는 반려동물의 털, 비듬, 먼지, 타액 및 소변으로 지속적으로 코팅되기 때문에 집 전체에서 가장 냄새나는 물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좋은 개 침대는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으므로 커버를 벗기고 세탁기에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일부는 기계 건조가 가능하고 다른 침대는 공기 건조가 필요함).


애완동물 침대의 중심부에 얼룩이나 악취가 없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코어를 세척하거나(제조업체 정보에 허용되는 경우) 코어를 모두 교체해야 합니다. 반려견이 좋아하는 곳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여 물건을 신선하게 유지하세요.


커버를 세탁하고 침대를 다시 조립한 후 얼룩 방지제 로 커버를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렇게 하면 더 깨끗하게 유지되고 앞으로 더 나은 냄새가 날 것입니다.

 

 

 

 

 

 

6.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신다.

집을 환기시키면 반려동물과 관련된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여름이나 겨울에 청소하는 것은 까다롭고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므로 온도가 온화할 때 집 청소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있는 모든 스크린 창과 가능한 모든 문을 여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천장 선풍기와 집의 중앙 장치에 있는 선풍기도 모두 켜십시오(AC나 난방 장치를 끄고 선풍기만 사용하십시오). 다락방 팬이 있을 만큼 운이 좋다면 그것도 켜십시오.


집을 환기시킬 때 반려견의 안전을 염두에 두십시오. 정문 밖으로 뛰쳐나가는 것을 보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7.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여 사용한다.

공기청정기는 집안의 공기에서 비듬과 이물질을 제거하여 집안의 냄새를 더 좋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기 청정기가 있지만 애완 동물 냄새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특별히 설계된 공기 청정기를 선택하십시오.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 플러스 로맨틱 로즈 AS301DRPA 100㎡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 플러스 로맨틱 로즈 AS301DRPA 100㎡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 플러스 로맨틱 로즈 AS301DRPA 100㎡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 플러스 로맨틱 로즈 AS301DRPA 100㎡

COUPANG

www.coupang.com

 

공기청정방식: 필터전용
에너지효율: 2등급
공기청정기센서: PM1.0
공기오염도 표시기능: 포함
사용면적: 100㎡


펫모드를 선택하면 64% 더 강력한 풍량으로 반려동물의 주 생활공간인 하단 공기를 집중 청정해주고, 광촉매필터가 배변 냄새를 강력하게 탈취해줍니다.


고품질의 반려동물 친화적인 공기청정기는 집안 공기의 미립자 물질을 걸러낼 뿐만 아니라 공기 중의 박테리아와 곰팡이도 죽입니다. 이것은 악취 관련 문제를 더욱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가족과 애완 동물이 자주 아프는 것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8. 포인트 소스 문제를 찾아 수정합니다.

이 과정에서 집의 냄새가 훨씬 좋아질 것입니다.

 

 

 

 

 


여전히 냄새가 나는 경우 카펫의 특히 나쁜 오줌 얼룩(개 소변 냄새만큼 악취가 나는 경우는 거의 없음) 또는 개가 나중에 바닥에서 짖는 장소와 같은 고립된 문제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 이러한 유형의 문제가 있는 영역을 찾아 식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코를 땅에 가까이 대고 냄새를 잘 맡아야 할 수 있습니다. 걱정되는 부분을 찾은 후 집에서 만든 냄새 제거제 또는 상업용 냄새 제거제 로 처리하여 애완 동물 냄새를 중화하십시오.


나만의 악취 중화제를 만들려면 깨끗한 빈 스프레이 병에 백식초 또는 사과 사이다 식초 2컵과 베이킹 소다 4큰술을 섞으세요.


병을 채우고 작업을 시작하기에 충분한 물을 추가합니다(아직 거품이 일고 있는 동안 이 스프레이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거품이 멈추면 기본적으로 소금물입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을 찾기 위해 다양한 비율의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실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동일한 비율의 과산화수소와 일반 물의 용액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빈 스프레이 병에 담긴 과산화수소수 혼합물에 주방세제 몇 방울을 떨어뜨립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에 용액을 뿌립니다. 깨끗한 헝겊으로 물기를 닦아내기 전에 약간 스며들게 하십시오. 거실 한가운데에 사용하기 전에 카펫의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 용액을 테스트하여 변색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9. 블랙 라이트를 구입

찾을 수 있는 모든 문제 영역을 찾아 처리했지만 냄새가 계속 지속된다면 첨단 솔루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소변, 타액 및 기타 체액은 블랙 라이트에 노출되면 빛을 발하므로 블랙 라이트 를 사용하여 이전에는 주의를 끌지 못했던 문제 영역을 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UV 개 소변 감지 표시등 으로 스캔하기 전에 집의 조명을 끄고 싶을 것입니다. 얼룩이 가장 잘 나타나도록 하려면 UV 블랙 라이트를 카페트에서 더 가깝게 또는 더 멀리 이동하여 실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을 모두 찾을 수 있도록 가구와 벽의 아래쪽 부분도 스캔해야 합니다 .

블랙 라이트는 또한 엎지른 음료와 세척 제품에 의해 남겨진 잔류물을 포함하여 체액 외에 다양한 것을 빛나게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의 대부분은 밝은 흰색으로 빛나는 반면 소변과 타액은 옅은 노란색에서 녹색으로 빛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10.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면 패드에 향을 뿌립니다.

향이 나는 스프레이나 악취를 중화시키는 스프레이로 심각한 애완동물 냄새를 완전히 가리지는 못할 것입니다 .

애완 동물 주변에서 사용하기에 안전한 스프레이를 선택했는지 확인하고 스프레이가 공기 중에서 가라앉는 동안 개를 잠시 밖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냄새제거 : 집에서 개 냄새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강아지냄새제거 : 집에서 개 냄새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집에서 나는 개 냄새를 없애고 싶으신가요? 가정에서 개 냄새를 제거하는 것은 모든 반려동물인 개 소유자가 언젠가는 직면해야 하는 도전과제입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네 발 달린 반려견을 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