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냄새 탈취제 구매 가이드 : 실내악취제거

by 미스사오리 2023. 5. 31.

냄새 탈취제 선택, 적용 및 최적화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통해 악취를 효과적으로 퇴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신선함을 만나보세요!

 

실내 냄새 탈취제란?

때로는 집을 아무리 깨끗하게 유지해도 사라지지 않는 고약한 냄새가 있습니다. 화장실, 아기방, 부엌, 애완동물, 쓰레기통, 곰팡이, 담배 연기 등 어디를 가든지 냄새가 따라다니는 것처럼 보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 신뢰할 수 있는 냄새 탈취제를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단지 냄새를 가려주는 방향제와 달리 냄새 탈취제는 집안의 냄새를 중화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시중에는 냄새 탈취제 제품이 꽤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올바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포뮬라 유형과 필요에 가장 적합한 성분과 향을 결정해야 합니다.

 

냄새 탈취제의 종류

선택할 유형이나 공식을 결정할 때 냄새 탈취제를 사용하는 방법과 위치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프레이

대부분의 액체 냄새 탈취제 스프레이는 산성이며 알칼리성 냄새와 결합하여 중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카펫, 커튼 또는 가구 와 같이 천으로 덮인 영역을 포함하여 넓은 방 또는 밀집된 영역과 같이 악취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스프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냄새 탈취제는 일반적으로 작은 스프레이 병에 들어 있지만 갤런 용기도 찾을 수 있습니다.

 

젤라틴

이 냄새 탈취제는 공기에서 냄새 분자를 흡수하는 두껍고 젤리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냄새의 원인 근처에 놓은 열린 용기에 젤을 붓습니다. 젤은 결국 증발하여 냄새를 동반합니다. 욕실, 아이방 또는 주방의 냄새를 제거하려는 경우 이상적인 옵션입니다.

 

패킷/향낭

냄새를 흡수하는 성분으로 채워진 이 작은 가방을 냄새의 원인 근처에 놓으면 성분이 냄새 분자를 공기 밖으로 끌어냅니다.

 

패킷과 향낭은 목표 영역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일부는 일회용이며 기저귀 통 이나 쓰레기통 바닥에 버리기에 이상적입니다.

 

다른 것들은 재사용이 가능하므로 곰팡내 나는 벽장에 걸어 두거나 차 안에 보관하여 신선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최대 2년 동안 가방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

넓은 면적에서 가장 효과적인 냄새 제거를 위해서는 공기청정기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으로 냄새를 빨아들이는 팬과 냄새를 중화시키는 일련의 필터가 있는 플러그인 장치입니다. 그런 다음 장치는 악취를 제외한 정화된 공기를 실내로 다시 보냅니다.

 

선택한 크기에 따라 최대 100제곱피트의 방에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냄새가 문제인 이유

이러한 냄새가 나는 이유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십시오.

 

1. 집에서 퀴퀴한 냄새가 난다

“오래된 집일 뿐이야.”라고 당신은 말합니다. 그것은 오래된 냄새에 대한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집에서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아마도 어딘가에 곰팡이가 숨어있을 것입니다.


곰팡이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을 공기 중으로 배출합니다. 당신은 아마 전에 그것들에 대해 들었을 것입니다. 페인트나 청소 제품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화학 물질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곰팡이가 자라면서 화학 반응을 겪습니다. 곰팡이의 잠재적 독성 화합물은 실온에서 증발합니다. 그것이 냄새의 원인입니다.


곰팡이 냄새가 나면 냄새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야 합니다. 습기 문제가 있는 지역에서 곰팡이가 자랍니다. 이것은 지붕에 누수, 결로가 있는 파이프 또는 습도 문제가 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톡 쏘는 퀴퀴한 냄새는 썩은 나무에서 나올 수도 있습니다. 흰개미 문제나 물 피해가 있는 경우 집을 지탱하는 기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집을 아무리 청소해도 사라지지 않는 것 같은 여운이 ​​남을 수 있습니다.


휴가 후 왜 집에서 퀴퀴한 냄새가 날까요?

이와 관련하여 주택 소유자로부터 자주 듣는 또 다른 우려 사항은 휴가를 마치고 집에 돌아온 후 집에서 퀴퀴한 냄새가 난다는 것입니다. 그 설명은 여전히 ​​곰팡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그렇게 사악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집을 비운 동안 집이 봉인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즉, 문과 창문을 열어 공기 흐름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자리를 비운 동안 AC가 덜 자주 작동하도록 온도 조절 장치를 높였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것은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실내 공기가 많이 움직이지 않고 제습이 덜 일어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창문을 열고 선풍기를 켜서 신선한 공기를 쐬세요!

 

2. 벽에 악취가 난다

건식 벽체는 다공성입니다. 즉, 일주일에 한 번 저녁 식사를 위해 요리하는 생선의 냄새, 고양이 화장실의 암모니아, 악취를 가리기 위해 태우는 향을 흡수합니다. 당신의 벽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냄새를 맡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집에서 한 모든 일을 상기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프라이밍과 페인팅은 냄새를 봉인하고 신선한 향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벽 안에서 더 나쁜 일이 벌어지고 있다면 어떨까요?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동물이 벽에 끼어 죽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렇게 되면 분해되기 시작하고 냄새가 역겹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동물이 죽으면 박테리아가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미생물이 몸을 분해하면서 메탄과 이산화황과 같은 수백 가지 화합물을 방출합니다. 그것은 누군가가 당신의 집에서 썩은 달걀을 방귀 뀌게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고약한 죽음의 냄새를 무시하기는 어렵습니다.

 

 

 

 

 


시체에 수분이 있는 한 계속해서 악취가 납니다. 동물의 몸이 지하실 벽이나 증기 파이프 근처와 같이 습한 곳에 갇혀 있으면 습기로 인해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운맛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3. 집안에 강한 소변 냄새가 난다

집에서 오줌 냄새가 나고 어린 아들에게 변기 주위가 아닌 변기 쪽으로 향하도록 가르쳤다면 해충 문제, 배관 문제 또는 곰팡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작동하는 전선은 또한 소변과 같은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기 시스템이 고열에 노출되면 생선이나 소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전기 문제는 플라스틱 탄 냄새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4. 집에서 팝콘 냄새가 난다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겠지만 해충 방제 회사에 연락하여 집에 쥐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쥐의 오줌은 팝콘이나 암모니아 같은 냄새가 날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이 냄새를 맡을 수 있을 만큼 많은 양의 소변을 분비하려면 많은 생쥐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한다면 마음의 평화를 위해 집을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톡 쏘는 기름진 사향 냄새가 난다

바퀴벌레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를 보는 것은 충분히 나쁩니다. 그러나 심한 감염이 있으면 냄새도 맡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바퀴벌레는 친구들을 둥지와 먹이원으로 끌어들이는 페로몬을 방출합니다. 전문가들은 이 냄새를 기름진 사향으로 묘사합니다. 맵고 산패하며 약간 퀴퀴할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의 바퀴벌레가 모였을 때 일부 종의 바퀴벌레만 냄새를 맡을 수 있지만 독일 바퀴벌레 한 마리는 감지할 수 있는 냄새를 풍길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심지어 당신의 음식 맛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를 죽인다고 해서 반드시 냄새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 해충은 죽을 때 올레산을 방출합니다. 이 화합물에서 나는 악취는 그 지역이 그들에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곤충들에게 가까이 오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 같습니다.

 

탈취제의 이해 : 올바른 탈취제 선택하기

재료


냄새 제거기는 다양한 활성 성분을 사용하여 가정의 냄새를 중화합니다. 일반적으로 화학 물질 및 합성 성분을 포함하는 공기 청정제와 달리 냄새 제거제는 일반적으로 천연 성분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무독성이며 어린이나 애완 동물에게 위험하지 않습니다.

 

 

 

 

 


활성탄은 냄새 제거제의 가장 일반적인 성분 중 하나입니다. 숯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열이나 화학 물질을 사용하여 가공된 매우 다공성의 숯입니다. 숯은 구멍이 많기 때문에 공기 중의 냄새를 흡수하여 집을 상쾌하게 할 수 있습니다.


프로테아제 및 아밀라아제와 같은 효소는 소변, 대변, 음식 및 음료와 같은 토양, 단백질 및 전분 기반 냄새를 중화시키는 화학 반응을 시작합니다. 효소는 악취의 단백질을 분해하여 악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합니다.


석회, 시더우드, 정향, 소나무, 아니스 및 기타 천연 추출물은 냄새를 중화하기 위해 일부 냄새 제거제에서 사용됩니다.

향기


냄새 제거기는 냄새를 가리도록 설계되지 않았지만 집안의 공기를 즉시 상쾌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향을 맡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천연 향을 가지고 있어 향에 민감한 경우 영향을 덜 받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향기 옵션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라벤더
유칼립투스
감귤류
백단

향에 매우 민감한 경우 무향의 냄새 제거제가 많이 있습니다.

 

 

 

 

 


사용의 용이성


젤, 패킷 및 공기 청정기 냄새 제거기는 제자리에 두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필요 없이 지속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가장 쉽습니다. 젤과 패킷을 사용하면 간단히 설정하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려면 플러그를 꽂고 전원을 켜고 가끔 필터를 교체합니다.


스프레이 또는 액체 냄새 제거기는 냄새의 원인에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냄새 제거제를 여러 번 다시 적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냄새 제어를 위한 추가 팁

1. 싱크대에 베이킹 소다를 넣습니다.

싱크대에서 약간 냄새가 난다면 베이킹 소다 한 컵을 배수구에 붓고 백식초 세 컵을 붓습니다. 약 10분 동안 이 혼합물을 거품이 일게 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세면대를 찬물로 헹굽니다.

 

2. 수제 방향제를 만드십시오.

이 DIY 방향제에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 물 2컵
  • 베이킹 소다 2큰술
  • 에센셜 오일 20방울
  • 스프레이 병

 

 

 

 

 

 

에센셜 오일은 바쁜 생활 공간에는 레몬과 같은 활력을 주는 향을, 침실에는 라벤더와 같은 차분한 향을 권장합니다. 에센셜 오일을 자유롭게 블렌딩하여 이상적인 향을 만드세요!


먼저 에센셜 오일 20방울과 베이킹 소다를 섞습니다. 다음으로 이것을 물 2컵과 함께 섞는다. 마지막으로 용액을 스프레이 병에 붓고 재료를 흔들어 섞은 다음 마음껏 뿌립니다!

 

3. 냉장고에 베이킹 소다 한 그릇을 보관하십시오.

먹다 남은 음식(신선한 음식과 잊어버린 음식 모두)은 냉장고를 아주 자극적인 장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의 냄새 흡수 특성으로 악취를 방지하세요. 베이킹 소다 한 컵 정도를 그릇에 붓고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자체적으로 작동합니다.

 

4. 세탁기 문을 열어 두십시오.

이 팁은 특히 측면이 열리는 세탁기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기계는 문을 방수 처리하는 고무 씰에 악취가 나는 곰팡이와 곰팡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탁기 내부가 건조할 수 있도록 세탁기 사이에 도어를 열어 두어 곰팡이가 자라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드십시오.

 

 

 

 

 

 

실내 냄새 탈취제 추천 3선

 

네이처스에어스펀지 탈취제 커버오픈형 본품, 227g, 4개
네이처스에어스펀지 탈취제 커버오픈형 본품, 227g, 4개

네이처스에어스펀지 탈취제 커버오픈형 본품, 227g, 4개

 

네이처스에어스펀지 탈취제 커버오픈형 본품

COUPANG

www.coupang.com

 

총 수량: 4개
천연 성분 함유: 활성탄/숯
종류: 실내/공기
구성: 본품
용기 타입: 용기형

 

 

부케가르니 나드 피톤치드 스프레이, 2개, 500ml
부케가르니 나드 피톤치드 스프레이, 2개, 500ml

부케가르니 나드 피톤치드 스프레이, 2개, 500ml

 

부케가르니 나드 피톤치드 스프레이

COUPANG

www.coupang.com

 

구성: 본품
총 수량: 2개
종류: 실내/공기

 

 

독일산 박토데스 EM 탈취제 만능용 냉장고 차량 음식물 탄내 곰팡이 옷 신발 냄새 제거 실내 탈취제, 1L, 1개
독일산 박토데스 EM 탈취제 만능용 냉장고 차량 음식물 탄내 곰팡이 옷 신발 냄새 제거 실내 탈취제, 1L, 1개

독일산 박토데스 EM 탈취제 만능용 냉장고 차량 음식물 탄내 곰팡이 옷 신발 냄새 제거 실내 탈취제, 1L, 1개

 

독일산 박토데스 EM 탈취제 만능용 냉장고 차량 음식물 탄내 곰팡이 옷 신발 냄새 제거 실내 탈취

COUPANG

www.coupang.com

 

용기 타입: 분무기형
구성: 본품
종류: 실내/공기

 

 

 

 

 

 

정리

냄새 탈취제는 가정을 괴롭힐 수 있는 거의 모든 냄새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욕실, 요리, 쓰레기통, 애완동물, 기저귀 통, 퀴퀴한 지하실이나 벽장, 담배 연기, 땀에 젖은 신발 냄새는 모두 대부분의 냄새 탈취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특정 냄새에 대해 다른 것보다 더 잘 작동할 수 있으므로 제품 사양을 읽고 특정 문제에 가장 적합한 선택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많은 냄새 탈취제에는 무독성 및 무해한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가정에 어린 자녀 및/또는 애완동물이 있는 경우 사용하기에 완벽하게 안전합니다. 


그러나 일부 공식에는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화학 물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우려되는 경우 고려 중인 냄새 탈취제가 무독성 및 무해성으로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제품에 무독성 라벨이 붙어 있더라도 어린이나 애완 동물이 닿을 수 있는 곳에 방치하지 마십시오.

 

디퓨저 vs 방향제 : 구매 가이드

 

디퓨저 vs 방향제 : 구매 가이드

디퓨저는 액체 방향제를 증발시켜 실내에 향을 퍼뜨리는 장치입니다. 액체 방향제, 디퓨저 바(스틱), 디퓨저 홀더로 구성됩니다. 디퓨저 스틱은 디퓨저 스틱 홀더에 꽂혀 액체 방향제를 흡수합

housecontents.co.kr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