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기침 인후염 목 감기에 좋은 차 10가지

by 미스사오리 2023. 5. 29.

일반적으로 따뜻한 물에서 닭고기 육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따뜻한 액체를 마시면 일시적으로 고통스러운 날것의 느낌을 진정시키고 점액을 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유형의 차는 염증과 세균과 싸우는 화합물 덕분에 특히 강력할 수 있습니다.

 

꿀(출처 : Pinterest)
꿀(출처 : Pinterest)


기침을 진정시키는 10가지 종류의 차를 소개합니다.

 

 

 

 

 

 

꿀차

꿀은 검증된 기침 억제제이며 뜨거운 물에 저어주면 추가적인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달콤한 재료의 끈적한 질감이 일시적으로 목을 덮는 동안 세균과 싸우는 항균 특성을 자랑합니다.


마시기 : 기침에 꿀차를 만드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뜨거운 물이 담긴 머그잔에 꿀 1~2티스푼을 저어주세요. 어떤 종류의 꿀이든 효과가 있지만, 추가 항산화력을 제공하는 생꿀이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생강차

매운 뿌리에는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있으며, 기도를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도 있습니다. 결합하면 인후 자극을 진정시키고 기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시기 : 생강차는 만들기 쉽습니다.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썬 생강 4~6조각을 물 2컵에 10~20분 동안 끓인 다음 마신다.

 

페퍼민트 차

시원하고 박하의 느낌은 일시적으로 인후통을 마비시킬 수 있으며 코가 막힌 경우 숨쉬기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는 세균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시기 : 페퍼민트 티백을 끓는 물에 담급니다.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로 차를 만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은 많은 양을 섭취하면 독성이 있고 소량으로도 위벽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로 양치질을 하면 부분적으로 항염증 화합물 덕분에 기침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것의 항균 화합물은 일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성장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감초차

감초 뿌리에 대해 말하자면, 과학은 이 물질이 염증을 억제하고 일부 박테리아, 곰팡이 및 바이러스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감초가 생쥐의 기침 발생률을 최대 78%까지 줄인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마시멜로 뿌리 차

메가 점액을 다루고 있습니까? 이 물질은 끈적한 물질을 풀고 박테리아와 싸우는 효소 덕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름에 속지 마십시오. 사탕보다 흙 맛이납니다.


팁 : 위궤양에서 회복 중인 사람들에게도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백리향 차

백리향의 항균 활동은 기침을 유발하는 세균과 염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쟁이덩굴과 결합했을 때 백리향 추출물은 기관지염 환자의 기침 발작을 위약보다 더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시기 : 1 1/2컵의 끓는 물을 3개의 신선한 백리향 잔가지에 부어 DIY 백리향 차를 만드십시오. 5분간 우려낸 후 걸러서 마신다. 손에 닭고기 국물이 있는 경우 일반 물 대신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염증을 완화하고 점액을 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레몬 티

레몬 주스의 산도는 점액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면역 체계에 감염과 싸우는 힘을 줄 수 있는 비타민 C를 제공합니다.


단독으로 마시면 약간 강렬하므로(복통은 말할 것도 없고) 뜨거운 물과 함께 차를 만드십시오. 열에 의해 분해되는 비타민 C를 더 많이 유지하려면 레몬 주스를 넣기 전에 차를 약간 식히십시오.


마시기 : 갓 짜낸 레몬 주스 한 티스푼을 뜨거운 물 한 컵에 저어줍니다. 당신의 취향에 너무 시큼한? 꿀 한 티스푼은 이 차를 더욱 편안하게 해줍니다.

 

 

 

 

 

 

레드 라즈베리 잎 차

오랫동안 감기 치료제로 사용된 레드 라즈베리 잎에는 입과 목을 포함하여 통증과 염증을 퇴치할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 : 완하제 효과도 있을 수 있으므로 준비하십시오.)


마시기 : 유기농 라즈베리 잎차를 마셔보세요.

 

카모마일 차

레드 라즈베리 잎과 마찬가지로, 특히 가글을 할 경우 인후통과 염증을 모두 퇴치하는 데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이완감을 촉진하기 때문에 몸이 치유되는 데 필요한 휴식을 더 많이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시기 : 유기농 카모마일 레몬 티를 마셔보세요.

 

보너스 기침 치료제

인후통을 다스리는 유일한 도구는 차가 아닙니다. 다음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소금물로 가글하기 : 따뜻한 물 한 컵에 소금 반 티스푼을 섞어서 헹굽니다.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지만 통증을 완화하고 점액을 분해하며 세균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 가동 : 건조한 공기는 통증을 악화시키거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핫소스를 마시고 있습니다. 똑바로 붙이지 말고 따뜻한 물에 몇 방울만 떨어뜨리세요. 고추에는 강력한 항염증 및 통증 완화 특성을 가진 화합물인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휴식 : 목소리와 몸에 휴식을 주면 더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단기적이고 다른 증상을 동반하지 않는 기침이나 인후통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목이 일주일 이상 아프거나 2주 이상 목이 쉬는 경우 의사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또는 다음과 같은 경우:

 

  • 호흡 곤란 또는 삼킴 곤란
  • 입을 여는 데 어려움
  • 아픈 관절
  • 38.5°C 이상의 열 또는 발진
  • 귓병
  • 타액 또는 점액의 혈액
  • 목에 덩어리가 있거나 목이나 얼굴이 부어 보입니다.

 

마른기침에 좋은 차 : 원인, 치료, 가정요법

 

마른기침에 좋은 차 : 원인, 치료, 가정요법

기침은 점액, 가래 또는 염증과 같은 무언가가 상부 호흡기를 자극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는 폐, 인후 또는 비강을 위한 자연적인 방어 메커니즘입니다. 기침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으

housecontents.co.kr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 참조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