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2023년 창문형에어컨 추천 3선 : 장단점, 선택방법

by 미스사오리 2023. 5. 30.

창문형에어컨 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장점

창문형에어컨의 장점은 일반 벽걸이 에어컨보다 단가가 저렴합니다. 설치시 벽에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으므로 임대 주택에서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외기와 일체형으로되어 있기 때문에 실외기는 불필요. 

 

 

 

 

 


공사도 필요 없기 때문에 공사 요금도 발생하지 않는 것도 포인트.

 

창문형에어컨의 장점 정리

  • 설치 공사가 필요없고 공사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 벽에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다.
  • 벽걸이 에어컨보다 단가가 저렴하다.


단점

창문형에어컨은 일반적인 에어컨에 비해 냉각력이 약하기 때문에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공간 넓이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면 효과는 충분하지만, 거실이나 크기가 큰 방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 실외기와 일체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운전음은 어느 정도 발생 합니다. 소리에 민감한 분은 조용한 모델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또한 설치하는 환경에 따라 틈새로부터 벌레가 침입하는 것도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보조정의 설치나 창문용 패킹, 틈새 테이프 등으로의 대책이 필요합니다.

 

 

 

 

 

 

창문형에어컨의 단점 정리

  • 전기 요금이 벽걸이 에어컨보다 높습니다.
  • 크기가 큰 방에는 효과적이지 않다.
  • 운전음이 조금 크다.
  • 창문의 방범 대책이나 벌레 대책이 필요하다.

 

창문형에어컨을 선택하는 방법

창문형에어컨을 구입하기 전에, 용도에 맞는 "타입"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만, "창틀 사이즈"나 "방 크기", "정음성"등을 억제해 두는 것도, 보다 좋은 상품 선택의 포인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창문형에어컨의 선택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상품 선택 참고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냉난방 겸용 타입"인가 "냉방 전용 타입"인가 선택

창문형에어컨은 "냉방 전용 타입"과 "냉난방 겸용 타입"의 2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년 내내 사용하는 것을 상정하고 있는 분에게는 냉난방 겸용 타입, 또 여름철만 사용한다면 냉방 타입이 추천입니다.

 

 

 

 

 


냉방이나 난방의 기능뿐만 아니라, 제습이나 마이너스 이온 기능등이 탑재된 모델도 있습니다.

설치 가능한 창틀 크기를 확인

창문형에어컨을 구입하기 전에 설치하려는 창의 크기를 측정하십시오. 가로 너비는 에어컨의 가로 너비만큼 있으면 충분하지만 문제는 높이입니다. 각 상품의 스펙에 "설치 가능한 창의 높이"를 기재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체크해, 높이가 맞는지 확인합시다.


높은 창의 경우, 별도 판매의 연장 설치 프레임을 사용하여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 최신의 모델은 모두 좌우 어느 쪽에도 설치 가능합니다만, 낡은 모델은 좌우의 어느 쪽인지에만 설치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적용 크기 확인

에어컨이 대응할 수 있는 방의 넓이를 말합니다. 이것이 맞지 않으면 제대로 냉방이 효과가 없습니다.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권장 크기(평형)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정음성 확인

 

 

 

 

 


정음성은 dB 라는 단위로 표현됩니다. 최신 창문형에어컨의 운전음은 평균 54dB 정도(음향 파워 레벨). 정음성의 기준은 이하를 참고해 주세요.

 

  • 60dB : 일반 대화. 진공 청소기와 세탁기 소리
  • 50dB : 환기 팬. 쿨러 실외기 소리
  • 40dB : 도서관과 시내의 야간 소음

 

통상의 에어컨은 50~60dB 정도로, 사람이 조용하다고 느끼는 것은 45dB 이하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소리에 민감한 사람이나 아기가 있거나 침실에서 사용하는 경우 운전 소리가 작은 모델을 선택하거나 풍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 요금이 신경 쓰이는 분은 소비 전력이 낮은 것을 선택합시다.

창문형에어컨은 세퍼레이트 타입의 에어컨에 비해 전기 요금이 높아지기 쉽습니다. 전기 요금이 신경이 쓰이는 분은 소비 전력이 낮은 것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자세하게 파워 조절을 하고 전기 요금을 억제한다면, 자동 운전이나 자동 전원 온·오프 기능이 붙은 모델이 추천. 또, 냉난방시에 다른 난방 기구와 병용하면 전기 요금의 절약에 연결됩니다.

 

 

 

 

 


배수가 나오지 않는 "논드레인 타입"도 필요 체크

에어컨은 공기를 식히면 수분(드레인수)이 발생합니다. 이 드레인수를 배수하지 않고, 내부에서 증발하는 구조가 "논드레인 기구"라고 불려, 논드레인 기구가 아닌 경우는, 배면으로부터 창 밖으로 물을 배출합니다.


덧붙여 논드레인 기구의 것에서도, 장마 시기 등 극도로 습도가 높을 때에 처리 능력을 넘었을 경우는, 배면으로부터 배수되는 일도 있습니다.

패널을 제거할 수 있으면 청소가 쉽다

창문형에어컨은 먼지를 흡입해 버리기 때문에, 청소를 ​​하지 않고 방치해 두면 충분한 운전을 발휘할 수 없거나, 냄새가 신경이 쓰이거나 합니다. 패널을 제거하고 손쉽게 둥글게 씻을 수있는 것은 청소가 쉽고 청결을 유지하기 쉽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또한, 내부 건조 기능을 탑재한 모델은 에어컨 내부에 바람을 보내는 것으로 건조시켜 필터 내에 곰팡이가 발생할 위험을 억제해줍니다.

 

창문형에어컨의 추천 인기 랭킹 3선

여기에서는 추천 창문형에어컨에 대해 랭킹 형식으로 소개합니다. 

 

삼성전자 22년형 윈도우핏 에어컨 매립형 방문설치, AW05B5171GWAZ(그레이)
삼성전자 22년형 윈도우핏 에어컨 매립형 방문설치, AW05B5171GWAZ(그레이)

삼성전자 22년형 윈도우핏 에어컨 매립형 방문설치, AW05B5171GWAZ(그레이)

 

삼성전자 22년형 윈도우핏 에어컨 매립형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스마트폰제어: 스마트폰 제어가능
필터 세척 가능 여부: 필터 세척 가능
저소음기능 여부: 저소음기능
풍향 조절 기능: 풍향 조절 가능
자가진단 기능: 자가진단 가능

 

 

 

 

 

 

쿠쿠 듀얼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CA-AWD0610W 방문설치
쿠쿠 듀얼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CA-AWD0610W 방문설치

쿠쿠 듀얼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CA-AWD0610W 방문설치

 

쿠쿠 듀얼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CA-AWD0610W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리모컨 유무: 리모컨 포함
설치지원방식: 방문설치
에너지효율: 1등급
소비전력: 860W

 

 

파세코 싱글인버터 창문형 에어컨2 방문설치 PWA-3200WE, PWA-3200WE (화이트), 기본

파세코 싱글인버터 창문형 에어컨2 방문설치 PWA-3200WE, PWA-3200WE (화이트), 기본

 

파세코 싱글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방문설치 PWA-3200WN

COUPANG

www.coupang.com

 

에어컨 설치지원방식: 일체형
소비전력: 660W
에너지효율: 1등급
설치지원방식: 방문설치
리모컨 유무: 리모컨 포함

 

요약

이번 포스팅에서는, 창문형에어컨의 장점이나 단점에 더해, 선택 방법이나 추천 상품에 대해서 정리해 소개해 왔습니다. 비용면이나 공사 불필요로 설치하기 쉬운 메리트가 있는 한편, 안정성이나 전기요금에는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전에 주의점 등을 확실히 체크해, 자신에게 최적인 창문형에어컨을 선택해 보세요.

 

날개없는선풍기 : 장단점, 원리, 가격, 추천 3선

 

날개없는선풍기 : 장단점, 원리, 가격, 추천 3선

날개없는선풍기는 날개가 없는 선풍기입니다. 일반적인 선풍기는 모터에 의해 구동되는 날개를 사용하여 공기를 움직이지만, 날개없는선풍기는 모터에 의해 구동되는 여러 개의 날개가 없는

housecontents.co.kr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