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노인 유산균 :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종류 및 고령자를 위한 이점

by 미스사오리 2022. 6. 28.

노인 유산균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유산균이 건강에 이로운건 많이들 들어봐서 아실테지만, 좀더 세부적으로 어떤 이점들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검색을 좀 해보면서 찾아봤습니다. 유산균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노인 유산균 : 프로바이오틱스
노인 유산균 : 프로바이오틱스


우리 모두는 장, 특히 대장에 수조 개의 박테리아가 살고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 총이라고도 하는 이 박테리아의 대부분은 면역 건강, 소화 및 기타 신체 기능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박테리아 중 일부는 질병을 유발하지만 다른 박테리아는 질병을 퇴치합니다. 이것이 몸이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이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을 지원하는 방법

장내 나쁜 박테리아와 좋은 박테리아의 균형은 건강 상태, 육체적 스트레스, 정서적 스트레스 또는 박테리아를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진 항생제 사용으로 인해 깨질 수 있습니다. Probiotics는 균형을 좋은 박테리아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과 싸우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또는 감염성 설사와 관련된 소화 불량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어떤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해야 하나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일반적으로 음식에서 발견됩니다. 그들은 또한식이 보조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음식

많은 음식에는 좋은 박테리아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박테리아는 강한 위산에서 항상 살아남는 것은 아니며 장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식품에는 소화 과정을 견뎌내고 성공적으로 장에 도달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 균주가 있습니다.

‌음식에 정말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는지 여부는 3가지 요소, 즉 섭취 시 함유된 좋은 박테리아의 수준, 좋은 박테리아가 위장을 통과하여 생존할 수 있는지 여부, 이러한 박테리아 균주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다음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좋은 공급원을 제공하는 몇 가지 식품입니다.

 

  • 말린 콩 및 기타 콩류
  • 마늘
  • 아스파라거스
  • 양파
  • 부추
  • 특정 아티초크
  • 녹색 바나나


2. 식이 보충제

프로바이오틱스는 캡슐, 분말, 액체 등의 형태로도 제공됩니다. 사용 가능한 제품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과학에 근거하여 어떤 제품이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지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최고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 Lactobacillus acidophilus는 질병이나 항생제로 인해 장에서 자랄 수 있는 잠재적으로 해로운 박테리아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락토바실러스 퍼멘텀 : Lactobacillus fermentum은 면역 체계 를 강화 하고 위장 및 상부 호흡기 감염을 예방합니다.

락토바실러스 카세이/파라카세이 : Lactobacillus casei/paracasei는 경련, 복통, 팽만감, 가스, 설사 또는 변비를 유발하는 일반적인 장애인 염증성 장 질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actobacillus plantarum)은 소화 시스템을 자극하고 질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싸우며 신체가 비타민을 생성하도록 돕습니다.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 Lactobacillus reuteri는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여 심장 건강 을 지원합니다. 또한 궤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줄이고 여성의 요로 및 질 건강을 지원합니다.

 

 

 

 

 


락토바실러스 델브루에키 아종. 불가리쿠스 : 이것은 요구르트 생산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박테리아입니다. 소화를 돕고 설사를 예방하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수스 : 이것은 장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박테리아이지만 음식을 먹거나 보충제를 섭취하여 이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IBS 증상 완화, 설사 치료, 장 건강 강화,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ssp. 롱굼 : 이 박테리아 균주는 염증을 예방하고 결장암, 장 감염, 염증성 장 질환, 심지어 우울증 으로부터 일부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ssp. 인판티즈 : 이 균주는 장 문제, 습진, 질 효모 감염, 유당 불내증 및 요로 감염을 치료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 Bifidobacterium bifidum은 소화 시스템을 관리하고 IBS를 개선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피도박테리움 애니멀리스 ssp. 락티스 : 이 균주는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체에서 비타민과 기타 중요한 화학 물질을 생성합니다.

 

 

 

 

 

 

고령자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이점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는 노인들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1. 설사의 빈도와 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일부 균주는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유당 불내증(유제품에서 설탕을 소화할 수 없음)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음식과 피부 알레르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박테리아의 과잉 증식으로 인한 질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내쉬는 호흡의 불쾌한 냄새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결론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기 전에 염두에 두면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는 안전합니다. 그러나 면역 체계가 약화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어떤 프로바이오틱스가 도움이 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자신에게 맞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찾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몇 주 후에도 한 제품을 사용해도 아무런 이점이 없다면 다른 제품을 사용해 보십시오. 서로 다른 프로바이오틱 제품은 서로 다른 균주의 박테리아를 운반하며 서로 다른 방식으로 신체와 상호 작용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찾는 것입니다.

일부 프로바이오틱스는 가스와 팽만감을 유발하고 배변 활동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 효과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지만 우려되는 사항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특징 및 2022년 6월자 추천 TOP3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특징 및 2022년 6월자 추천 TOP3

프로바이오틱스는 주로 유산균에 속하는 살아있는 미생물입니다. 그들은 인간 소화 시스템의 미생물, 특히 장내 미생물을 수정합니다. 장내 미생물총이 면역 체계의 발달에 큰 역할을 하

1inhealth.tistory.com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조[1]

참조[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