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노후아파트리모델링 할 건 해야지(ft.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by 미스사오리 2021. 9. 18.

신축아파트에 산다면 좋겠지만 치솟는 매매가격은 서민들이 감당하기 참 어려운것도 현실입니다.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날씬한 디자인의 현관 3중문

 

더구나 최근에 대출마저도 여의치 않는 환경이 조성되면서 참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20년 이상 된 노후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을텐데, 이 노후아파트의 경우 집수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한 번 하기가 참 쉽지가 않은 만큼, 제대로 할 건 해야죠.

 

 

 

 

 

 

대표적인게 바로 바닥 난방 배관 공사 부분인데, 노후아파트의 경우에는 기왕이면 공사할때 함께 해버리는게 좋습니다. 

 

배관공사 부분이 비용이 제법 들다보니 선택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하지 않았을때 훗날 바닥 배관에 누수가 생기면 대형공사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게 되죠. 또한 그런 상황이 생기게 되면 사전에 공사했을때와 아닐때의 예산에서의 차이도 엄청 생기게 됩니다.

 

배관이 누수되어서 바닥과 벽면 하단에 곰팡이가 덕지덕지 피어난 상황을 경험해보신분들은 아실텐데, 참 난감합니다. 또한 그 곰팡이로 인한 퀘퀘한 냄새와 건강에도 않좋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기왕이면 노후아파트리모델링 공사 하실분들은 참고하셔서 꼭 바닥 난방배관 공사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또한 리모델링이라는게 예쁜집을 만드는것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결국엔 사람 사는 공간 집으로써의 기능을 고려한다면 삶의 질을 높일수 있는 방향으로 리모델링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이런 전체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를 할적에, 시공업체와 꼼꼼하게 충분한 상담을 거쳐 논의후에 진행하게 된다면 공사의 퀄리티도, 내 삶의 만족도도 높아지게 될겁니다.

 

영천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공업체 추천 : 맨앤집디자인

 

영천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공업체 추천 : 맨앤집디자인

영천에도 이런 업체가 있었군요. "맨앤집디자인 이라는 시공업체 입니다. 시공업체 이면서 디자인회사로 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회사 블로그 입니다. https://blog.naver.com/menzip1993 Men&ZIp DESIGN

housecontents.co.kr

 

위 공유한 글은 몇일전 필자가 작성한 글인데,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공사를 끝내고서 이사를 하고서 하루 이틀 지내고 보니 많은 부분에서 생각들이 많아집니다.

 

 

 

 

 

 

물론 긍정적인 부분들인데, 기존에 살던곳과는 또 다르게 편리한 공간으로써의 기능을 업체에서 잘 풀어준덕에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집이 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은 단순히 집을 예쁜집으로 만 변신 시키는게  아닙니다. 거주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해석하여 삶의 질을 높여주며 편리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바로 '디자인'이 되는겁니다. 편리한 공간, 쾌적한 공간, 삶이 질이 높아지는 공간으로써의 변신은 기술력+디자인 감각이 시공업체에서 뒷받침 되면 충분히 경험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그래서 필자의 경우, 최근 두어개의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영천/경산/하양/대구/포항/경주 등에 거주하고 계시면서 오래된 주택이나 아파트를 올리모델링 공사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공업체를 찾고 계신분들께 '맨앤집디자인' 이라는 업체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필자의 어머님께서도 상당히 까다로운 성향이시면서 화려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타입이신데 만족하신거죠. ㅎㅎ

 

가족도 대만족인데, 공사기간 내내 현장을 오며가며 지켜본 아파트 주민들에게 이미 벌써 입소문 타는 중입니다. 어머님과 마주치는 주민분들이 한결같이 리모델링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물어보신다고 하네요. 다들 너무 예쁜집으로 바뀌었다고 난리입니다. 

 

작지만 아담한 소형아파트 20평대 임에도 구조가 나쁘지 않은 탓에,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공업체에서도 최대한 역량 발휘를 해주셨는데 참 마음에 듭니다. 만약에 조금더 상황이 좋아서 30평대의 넓은 평수로 이사를 했더라면, 지금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그림도 볼 수 있지 않았을까 상상해보게 되네요. ^^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계획 있는분들이시면 전체 리모델링 공사할때 바닥 배관 공사도 함께 해보세요. 그리고 리모델링 업체와 충분한 논의를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 

 

위 추천한 맨앤집디자인 시공업체의 경우, 사무실이 있는 영천 지역 공사보다... 경산/하양/대구/포항/경주 등 외지 지역의 공사가 더 많은것 같더라구요. 이 얘기인즉슨, 디자인 시공 퀄리티가 높다는 얘기도 될겁니다. 참고하셔서 삶의 질을 높여보세요.

 

https://blog.naver.com/kkd4139/222509640033

 

영천 리모델링 잘하는곳 강력추천(ft.맨앤집디자인)

추석연휴 전에 급히 이사를 마치고서, 대충 짐을 정리하고서 잠깐 한 숨 돌리면서 한 컷. 이사오기전 전체 ...

blo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