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리더십 있는 사람 : 주요 특징과 자질 10가지

by 미스사오리 2022. 11. 17.

훌륭한 리더는 성실성, 자기 인식, 용기, 존경, 공감, 감사를 가져야 합니다. 그들은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위임하면서 민첩하게 배우고 영향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이러한 주요 리더십 자질을 학습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리더십
리더십

 

좋은 리더십의 모습 : 10가지 필수 리더십 특성

 

  1. 진실성
  2. 대표단
  3. 의사소통
  4. 자기 인식
  5. 고마움
  6. 학습 민첩성
  7. 영향
  8. 공감
  9. 용기
  10. 존경

 

 

 

 

 

 

1. 무결성


청렴성은 개인과 조직을 위한 필수적인 리더십 특성입니다. 이는 조직의 진로를 계획하고 수많은 다른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최고 경영진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청렴성은 실제로 조직의 잠재적 사각지대 일 수 있으므로 조직이 다양한 수준의 리더에게 정직과 청렴의 중요성을 강화하도록 하십시오.

2. 위임

위임은 리더의 핵심 책임 중 하나이지만 효과적으로 위임하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목표는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직속 부하 직원이 성장하고, 팀워크를 촉진하고, 자율성을 제공하고, 더 나은 의사 결정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리더 는 효과적인 위임을 통해 직장과 팀에 대한 신뢰를 구축합니다.

3. 커뮤니케이션

효과적인 리더십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서로 얽혀 있습니다. 최고의 리더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부터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것, 직속 부하 직원을 코칭하는 것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숙련된 커뮤니케이터입니다.

 

또한 역할, 지역, 사회적 정체성 등을 넘어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소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조직 전반의 리더 간 의사소통의 품질과 효율성은 비즈니스 전략의 성공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효과적인 의사 소통과 더 나은 대화가 실제로 어떻게 조직 문화를 개선할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4. 자기 인식

이것은 내면에 더 초점을 맞춘 특성이지만 자기 인식과 겸손은 리더십에 가장 중요합니다.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인식할수록 더 효과적인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는지 또는 당신이 직장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고 있습니까? 

5. 감사

감사하면 자존감이 높아지고 우울증과 불안이 줄어들며 더 나은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감사는 당신을 더 나은 리더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감사하는 상사를 위해 더 열심히 일할 의향이 있다고 말하지만 직장에서 정기적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최고의 리더는 직장에서 감사를 표시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6. 학습 민첩성

학습 민첩성은 무엇을 해야할지 모를 때 무엇을 해야할지 아는 능력입니다. 당신이 "빠른 학습"자이거나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면 이미 애자일을 배우고 있는 중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연습, 경험 및 노력을 통해 학습 민첩성을 육성하고 높일 수 있습니다 . 결국 훌륭한 리더는 정말 훌륭한 학습자입니다.

7. 영향력

어떤 사람들에게는 "영향력"이 더러운 단어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나 논리적, 감정적 또는 협력적 호소라는 영향력 있는 전술을 통해 사람들을 설득 할 수 있는 능력 은 고무적이고 효과적인 리더의 중요한 특성입니다.

 

영향력은 조작과는 상당히 다르며 진실되고 투명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감성 지능과 신뢰가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영향력이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8. 공감

공감은 업무 성과와 상관관계가 있으며 감성 지능과 리더십 효율성 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직속 부하 직원에 대해 보다 포용적인 리더십과 공감하는 행동을 보이면 상사가 당신을 더 나은 성과자로 볼 가능성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공감과 포용은 주변 사람들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는 데 필수적 입니다.

9. 용기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싶든, 직속 부하 직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고 싶든, 당신보다 위에 있는 누군가에게 우려 사항을 알리고 싶든 직장에서 목소리를 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용기가 훌륭한 리더의 핵심 특성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문제를 피하거나 갈등이 곪게 만드는 대신 용기를 가지면 리더가 한 걸음 더 나아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조직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의 심리적 안전과 강력한 대화 기술을 갖춘 직장 은 용기와 진실 말하기를 지원하는 코칭 문화를 조성할 것 입니다.

10. 존중

매일 사람들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는 것은 리더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긴장과 갈등을 완화하고, 신뢰를 만들고,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존중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은 무례하지 않는 것 이상입니다.

 

존중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의 관점을 진정으로 이해하고자 하는 단순히 좋은 경청자가 되는 것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은 훌륭한 리더와 효과적인 리더십에 대한 3가지 핵심 신념입니다.

좋은 리더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첫째, 리더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달리 말하면 리더십은 개발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훌륭한 리더는 경험, 지속적인 연구 및 적응을 통해 형성됩니다. 따라서 성장에 개방적이고 자기 개선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다면 훌륭한 리더의 10가지 특성 중 어느 것이든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조직은 충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도전을 통한 학습 지원을 제공하고, 경험을 활용하여 개발을 촉진 함으로써 직원들이 이러한 리더십 자질을 연마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협업은 강력한 리더를 만듭니다. 

리더십이 사회적 과정 이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도 중요합니다. 강력하거나 카리스마 있는 한 개인에 관한 것이 아니라 함께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집단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에 관한 것 입니다.

 

 

 

 

 

 

훌륭한 리더의 몇 가지 특성을 보여 주지만, 이 핵심 사항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혼자서는 성공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신은 호감과 존경을 받을 수 있지만 팀이나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훌륭한 리더십은 멈추지 않습니다.

또한  리더십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 입니다. 조직에서 어떤 수준에 도달했는지에 관계없이 경력 전반에 걸쳐 정기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서로 다른 팀, 프로젝트 및 상황은 서로 다른 과제를 제공하며 성공을 위해서는 서로 다른 리더십 역량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경력 전반에 걸쳐 다양한 방식으로 이러한 리더십 특성을 계속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계속 배우고 성장 하면 오랜 경력을 가진 민첩한 학습자가 될 것 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추천

 

리더십 향상 시키는 방법 18가지

 

리더십 향상 시키는 방법 18가지

경력 개발을 염두에 둘 때 리더십 기술은 멋진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지도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경력에서 더 많은 목표 지점에 도달하려면 리더십 특성이 필요합니다. 완벽한

socialstory.kr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