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리모델링비용 : 최종 견적 비용은 업체 상담 미팅후 가능

by 미스사오리 2022. 11. 20.

노후주택에 살다보면 어느 순간엔가 리모델링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 인식을 하는 날이 오기 마련입니다. 그러면 인터넷이 되었든 오프라인이 되었든, 이제 리모델링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을 찾게 됩니다. 또는 주변에 이미 경험한 사람이 있다면 조언을 구할수도 있겠네요.

 

리모델링비용
리모델링비용

 

하지만 그거 아세요?

 

 

 

 

 

 

우리집을 어떤 형태로든 리모델링 공사를 하고 싶어서 정보를 찾게 됩니다. 이미 온라인에는 수많은 리모델링 시공사례들과 견적 비용등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이말인즉슨, 우리집과 비슷한 평형대의 시공사례들이 있다면, 공사 전후의 모습과 실제 리모델링비용 등을 참조할 수 있어 도움이 되곤합니다.

 

자. 여기까지는 말 그대로 참고정도는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등에서 보게되는 수많은 인테리어 리모데링 전문 업체들의 시공사례들 속에서 예쁘게 바뀌어진 집들을 보고 있으면, 우리집도 저렇게 리모델링 하고 싶다는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집 평수와 구조가 비슷한 시공사례들을 찾게 되고, 또 그런 리모델링공사 비용이 오픈되어 있는 경우에는 우리집도 엇비슷한 견적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인지상정입니다.ㅎㅎ

 

 

 

 

 

 

하지만. 제목에서처럼 우리집 리모델링에 들어가는 최종 견적 비용 - 리모델링비용은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그럴수도 없습니다.

 

무조건 어떤 업체든, 실제 우리집 현장을 방문해서 고객의 요구사항과 실제 집의 상태 등을 살펴보고, 상담을 한 후에나 견적이 정리가 됩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견적 : 세부내역 및 비용 비교후 결정하기

 

인테리어 리모델링 견적 : 세부내역 및 비용 비교후 결정하기

몇일전에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14층에 위치한 집에 누수로 인한 전체 리모델링 공사가 시작되었다는 안내문을 보면서, 노후아파트는 항상 이사하기전에 사전에 미리미리 일정을 짜서 전체 올

housecontents.co.kr

 

또한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취향은 전부 제각각인데다, 인터넷에서 보는 리모델링비용의 경우, 해당 사례속의 집들은 이미 최소 수개월전에 해당 업체와 미팅을 통해 견적이 나와서 계약한 상태인 만큼, 당장 오늘 시점에서의 가격은 되지 못한다는 겁니다. (지금은 인건비, 공사 자재 등의 비용 상승이 되어 있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일 정확하게 우리집의 리모델링비용을 알고 싶다면, 리모델링 전문 시공업체 서너군데를 비교해보세요.

 

 

 

 

 

 

최소 몇군데 정도는 상담을 해보고, 업체별 견적가를 비교도 해봐야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생기게 됩니다.

 

리모델링은 서두르게 될수록, 나중에 문제가 생길 여지가 있고 또 내 마음에 들지 않을수도 있게 되는거죠. 그래서 꼼꼼하게 비교견적은 필수입니다.

 

견적의 경우에도 견적서 항목이 꼼꼼하게 작성이 되었는지도 비교해볼수 있을겁니다. 견적서 항목별 내용이 디테일 할수록 해당 업체는 기본적으로 신뢰할 만 합니다.

 

최종 리모델링비용이 궁금하다면 무조건 업체 상담 및 미팅은 필수입니다.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 공사 범위와 비용에 영감을 주는 동영상 보기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 공사 범위와 비용에 영감을 주는 동영상 보기

한창 노후주택리모델링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오래된아파트리모델링 공사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항상 리모델링을 고민하는 순간, 예산과 신뢰할만한 업체와 관련해서 고민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