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물류관리시스템 : 소프트웨어 알아야 할 것들

by 미스사오리 2022. 8. 10.

물류 관리 시스템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최적화하는 소프트웨어 도구 세트입니다. 물류 관리 시스템은 주문 처리, 재고 관리, 고객에게 주문 운송 및 필요에 따라 주문 반품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류관리시스템
물류관리시스템


물류 관리 시스템은 고객에게 빠르고 고품질이며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함으로써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공급망 가시성을 개선하고 비용 절감을 지원하며 물류 전략을 간소화합니다.

 

 

 

 

 


물류 부문은 항상 다른 국가 경제를 연결하고 전 세계적으로 교환되는 상품의 순환적 흐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경제 번영과 글로벌 상호 연결의 진원지입니다.

전자 상거래 규모가 급증함에 따라 물류 CEO는 화물 흐름을 자동화하고 공급망의 모든 접점을 디지털화하여 비용 효율적이고 민첩한 방식으로 광범위한 운영을 효율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운송량이 증가하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물류 및 운송 관리 소프트웨어는 공급망 관리자에게 중요한 인터페이스 역할을 합니다. 선적을 모니터링하고, 배송 경로를 최적화하고, 파트너와 의사 소통하고, 완전한 투명성으로 유통을 감독하는 효율적인 수단을 제공합니다.

 

물류관리란?

물류 관리는 일반적으로 일반 고객과 비즈니스의 원산지에서 소비 지점까지의 사물의 흐름입니다. 공급업체, 운송, 경로, 배송 방법의 선택은 물류 작업을 구성합니다. 물류 관리는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제공하기 위해 계획 및 구현에 사용하는 공급망 관리의 일부입니다.

 

 

 

 

 


일반적으로 물류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인바운드/아웃바운드 운송 관리
  • 주문 처리
  • 차량 관리
  • 창고 관리
  • 재고 관리
  • 수요와 공급 계획
  • 제3자 물류 서비스 제공업체

 

물류산업의 주요 장애물 및 애로사항

부적절한 조정

불일치와 파편화는 물류 산업의 주요 과제입니다. 제조업체와 상점 주인에서 운송업체, 배송업체 및 최종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여러 당사자가 물류 및 트럭 운송 부문에 참여하므로 조정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중앙 집중식 제어 없이 각 접점에서 각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것은 정확성을 보장하지 못하는 시간 소모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이러한 개방형 단편화는 여러 당사자 간에 동기화를 설정하려고 할 때 종종 비효율성을 초래합니다.

창고 관리 오류

물류 산업의 또 다른 관심사는 많은 상품과 화물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창고 관리입니다. 많은 양의 화물을 관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일 재고 오류로 인해 상품이 잘못 배치되거나 분실되어 창고 제품 스태킹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오류 가능성을 감안할 때 기업은 창고 관리, 바코드 스캐너가 장착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음성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 스태킹 및 로딩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상품을 디지털 방식으로 식별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내부 통신이 누락됨

원활한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조직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은 경쟁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모든 기업이 극복해야 하는 가장 어려운 과제입니다. 업무 프로세스를 촉진하는 문화는 직원 생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회사는 직원과 상호 작용하거나 직장에서 변화를 가져올 새로운 도구나 기술을 채택하도록 교육하는 혁신이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효율성이 떨어지고 조직이 추구하는 전략적 비전이 분단됩니다.

이 만연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은 관리 교육 기능을 통합한 물류 앱 개발을 모색해야 합니다.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고객과의 정직한 상호 작용,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촉진합니다. 이것은 물류 산업이 일반적으로 실패하는 곳입니다. 고객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주문, 집으로 배송 또는 매장 픽업, 배송 추적 기능을 비롯한 유연성을 원할 뿐만 아니라 더 빠르고 안전한 배송을 원합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모든 단계에서 고객에게 투명성을 제공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업계의 주요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CRM 솔루션으로 구동되는 물류 앱은 디지털 기술 덕분에 고객에게 배송 단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물류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주문 관리 시스템

주문 관리는 고객이 주문할 때 시작되어 패키지 또는 서비스가 배송될 때 종료됩니다. 주문 관리 소프트웨어는 작업을 자동화하고 이행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오류를 줄이고 고객이 필요한 것을 더 빨리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효율성을 높여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킵니다.

재고 관리 소프트웨어

최근 공급망에 영향을 미친 COVID-19 혼란의 결과로 소매업체의 40%가 재고 가시성과 정확성을 개선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재고 관리가 더 잘 된 기업은 감가상각될 수 있는 초과 재고에 돈을 묶지 않고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제때 유통업체로부터 제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창고 관리 시스템

최종 사용자에게 신속하게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창고를 관리하여 올바른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상태로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창고 관리 소프트웨어는 이 과정을 돕습니다.

교통관리시스템

기업이 해결하려고 하는 가장 시급한 물류 문제 중 두 가지는 운송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이 때 경로 최적화 소프트웨어가 유용하며 회사를 위한 최고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물류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술의 영향 

고객 기대 충족

디지털화에 가까워짐에 따라 고객의 기대치는 빠르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상품이 쉽고 빠르게 추적되며 유연한 방식으로 배송되기를 기대합니다. 실제로 그들은 제품이 창고에서 나온 직후 배송 위치를 변경하여 주문 배송의 유연성을 추구합니다. 고맙게도 기술 발전으로 전반적인 공급망 프로세스가 개선되어 더 짧은 시간에 더 정확하게 배송을 완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송 추적

고객과 기업은 모두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배송을 추적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들은 제품이 도착한 위치, 배송되는 시간, 운송 수단이 도착하지 못한 경우 등을 공식적으로 미리 보기를 원합니다.

 

 

 

 

 


물류 추적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업은 자동화된 인앱 알림, 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객에게 온라인 제품 상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수동으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문제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경로 모니터링

기술을 통해 트럭은 길을 잃거나 배송이 지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GPS 지원을 사용하여 가장 최적화된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럭 운송 관리 기능과 유연성은 기업이 연료 또는 가스에 대해 불필요한 비용을 발생시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차량 서비스

트럭 운송 앱 개발에 기술을 통합하면 물류 회사가 예측 유지 관리 도구에 액세스하여 차량 상태를 원격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트럭 관리 회사는 차량 크기나 유지 관리 요구 사항에 관계없이 센서 데이터 및 장비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하여 차량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보안 강화

트럭 운송 및 물류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보안을 개선하고 취약한 화물 또는 구성 요소에 대한 종단 간 모니터링을 허용합니다. 정기적인 감사 및 테스트를 통해 잠재적 위협을 조기에 감지, 수정 및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트럭 운송 소프트웨어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규칙 및 안전 조치 이행

첨단 기술 지원 추적 기능인 차량 관리를 통해 회사는 트럭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교통 및 안전 규칙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트럭은 잘 관리되고 연료 효율적이어야 하며 모든 대형 차량 안전 표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교통 규칙 및 규정을 준수하면 벌금 또는 교통 위반의 가능성이 엄격히 제거되어 차량의 전반적인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고객 만족도 향상

고객은 모든 비즈니스의 생명선이며 비즈니스는 만족스러운 고객을 얻기 위해 존재합니다. 만족한 고객은 긍정적인 리뷰를 남기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리뷰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 가능성이 높아 비즈니스 트래픽이 증가합니다. 고객이 많을수록 비즈니스가 더 커질 것입니다.

 

자동화된 중앙 집중식 물류 및 트럭 관리 시스템을 통해 하루 24시간, 주 7일 모든 위치에서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연비

 

 

 

 

 


스마트 추적 앱은 물류 배송 모니터링 및 성능을 더 쉽게 만듭니다. 한편,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은 트럭의 위치, 속도 및 연료 소비량을 모니터링하여 일관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니터링 기능은 운전자가 무단으로 연료를 낭비하거나 초과 연료를 구매하지 않도록 합니다.

 

트럭 속도, 위치, 트랙 및 유휴 시간을 모니터링하면 소비되는 연료량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소유자와 운전자는 비용 절감 방법을 찾거나 일관성을 달성하기 위한 최상의 경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경쟁사 조사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경쟁사의 마케팅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기업은 이 전술을 사용하여 고객의 관심을 끄는 동시에 운영을 합리화하고 직원 효율성을 개선하는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류 사업 성과를 개선하면 점차 고객 관계가 개선되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의 기준이 높아집니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