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베르가못 오일 효능 : 용도, 부작용, 사용량

by 미스사오리 2023. 8. 24.

'베르가못'이라는 이름은 몇 가지 다른 식물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아마도 향료와 향수에 자주 사용되는 베르가못 감귤류(공식 명칭은 감귤류 베르가미아)에 가장 익숙할 것입니다.

 

베르가못은 감귤류 식물입니다.
베르가못은 감귤류 식물입니다.


한편, 감귤류의 기름과 껍질은 많은 의약품에서 발견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품에 대한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통해 이루어진 구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이란 무엇입니까?

베르가못은 감귤류 식물입니다. 우리는 베르가못 오렌지를 별로 신맛이 나지 않기 때문에 잘 먹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독특한 맛은 종종 마멀레이드, 베이킹, 칵테일, 물론 차와 같은 모든 종류의 다양한 음식의 맛을 내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Earl Grey입니다. 

 

베르가못 꽃

베르가못 식물은 매우 독특한 모양의 꽃을 피웁니다. 꽃 머리는 중앙에서 자라는 여러 개의 관형 꽃으로 구성되어 얽히고 설킨 꽃잎 돔을 만듭니다. 베르가못 꽃은 초여름부터 초가을까지 나타납니다.

 

베르가못 향은 어떤가요?

베르가못은 종종 꽃향기, 강한 풍미, 시큼한 향으로 묘사되는 아로마 향이 특징이며 다른 감귤류의 향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 때문에 그리고 매콤한 맛이 있다는 사실 때문에 향수에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로즈마리, 샌달우드, 자스민, 베티버와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베르가못 오일이란 무엇입니까?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은 껍질에서 추출되며, 이는 다양한 상업용 및 가정용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향수 및 코롱, 비누 만들기, 아로마테라피 등이 포함됩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또한 자몽 에센셜 오일과 유사한 품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방부제, 진경제 및 진통제(통증 완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잠재적으로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을 물에 첨가하여 건강 강장제를 만들거나 피부에 국소적으로 바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하기 전에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고 먼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안전한지 확인하십시오.


▶ 베르가못 오일 쇼핑하기

 

베르가못의 8가지 효능

베르가못 열매는 맛있는 차를 만들고 다양한 음식의 맛을 내는 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보고된 여러 가지 이점과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르가못은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안전하다고 생각되지만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 베르가못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르가못 효능 1. 불안감과 스트레스 해소

Phytotherapy Research에 발표된 2011년 연구에 따르면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은 생화학적 수준에서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항불안제 발륨(디아제팜)을 주사한 쥐는 베르가못 오일 냄새에 노출되었을 때 스트레스에 대한 바이오마커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동물 버전인 코르티코스테론의 체내 수치도 낮았습니다.

 

베르가못 효능 2. 피부 고민 예방 및 치유

Open Food Source Journal의 2019년 연구에 따르면 베르가못 오일은 밀리리터당 27마이크로그램의 농도로 일반 박테리아인 황색 포도상구균을 중화할 수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이 농도에서 베르가못 오일은 경미한 피부 감염을 예방하는 데 안전하고 효과적일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베르가못 효능 3. 기분 조절

아로마테라피에 사용될 때 베르가못 오일은 뇌에서 기분을 조절하는 주요 호르몬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방출을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을 흡입하면 뇌를 자극하여 신경 전달 물질(예: 세로토닌 및 도파민)을 발휘하여 기분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르가못 효능 4. 소화기의 편안함 관리 

베르가못은 진정 특성으로 인해 배탈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호호바, 코코넛 오일 등의 캐리어 오일에 베르가못 1~3방울을 첨가하여 배에 마사지하거나 얼그레이(홍차와 베르가못 오일을 혼합하여 만든 것)를 마십니다. 소화 불편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르가못 효능 5. 기도 청소 

베르가못과 같이 기분 좋은 향이 나는 허브와 제품은 유칼립투스가 작용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가슴을 열고 감각을 맑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 오일 몇 방울을 디퓨저에 넣고 향을 흡입하거나 캐리어 오일과 먼저 혼합한 후 가슴에 바르십시오. 모든 에센셜 오일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깔끔한 베르가못 오일을 피부에 바르지 마십시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 효능 6. 피부 클렌징

베르가못은 천연 항박테리아 및 방부제이므로 손 비누, 클렌징 젤 또는 보습제와 쉽게 결합하여 피부를 철저하게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향긋하고 상쾌한 냄새도 납니다).

 

베르가못 효능 7. 당신의 영혼을 고양

베르가못의 향이 강렬하고 꽃향이 나며 신선하고 좋다고 우리가 어떻게 언급했는지 기억하시나요? 

베르가못을 디퓨전하거나 캐리어 오일과 결합하여 피부에 문지르면, 베르가못이 발산하는 감귤류의 기분 좋은 상쾌함이 여러분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 효능 8. 치유 지원

피부와 표면을 철저히 청소할 뿐만 아니라 베르가못의 살균 특성은 상처 치유, 갈라진 피부, 궤양, 가려움증 및 기타 형태의 피부 문제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처가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고 새로운 감염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베르가못 효능을 뒷받침하는 몇 가지 증거가 있지만, 많은 연구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았으며 모든 연구가 인간을 대상으로 수행된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사용하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이미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베르가못 오일이 현재 약과 반응할 가능성이 있는지 또는 귀하가 가질 수 있는 다른 건강 문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물어볼 가치가 있습니다.

 

베르가못의 8가지 부작용

베르가못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다고 생각되지만 복용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목욕용으로 사용하거나 흡입하거나 피부에 직접 바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부 염증 - 피부에 최대한 바르면
  2. 스팅잉(Stinging) – 피부에 최대한 바르면
  3. 현기증
  4. 근육 경련
  5. 속쓰림
  6. 빛에 대한 민감성(광과민성)
  7. 메스꺼움
  8. 광피부염 – 베르가못에는 광독성이 강한 베르갑텐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에 베르가못 오일이 묻어 있고 태양(또는 일광욕용 침대)에서 나오는 UV 방사선에 노출되면 발적, 통증, 부기, 물집 및 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상 캐리어 오일과 함께 국소 베르가못 오일을 발라야 합니다. 최대 강도로 사용하면 피부를 자극하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베르가못 바디 로션이나 천연 헤어 제품과 같은 제품을 찾아 더 적은 양의 베르가못이 포함된 옵션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라벨을 따르고 부작용이 발견되면 선택한 제품의 사용을 중단하십시오.

 

베르가못 사용량

국소적으로 바르는 경우, 베르가못 오일은 잠재적인 부작용으로 인해 베르가못을 이상적으로 0.4% 이상 함유하지 않는 냉압착 캐리어 오일 로 희석해야 합니다.


베르가못 마사지 오일을 만들려면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 4~6방울을 냉압착 캐리어 오일, 로션 또는 식물성 버터 20ml와 섞으세요. 천이나 티슈, 디퓨저나 기화기에 몇 방울을 뿌려 흡입할 수도 있습니다.


베르가못으로 목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흐르는 목욕물에 4~6방울만 떨어뜨리면 됩니다.

참고 - 베르가못 오일은 모든 에센셜 오일 중에서 가장 높은 농도의 베르갑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광독성 오일이기 때문에 몇 방울을 욕조에 담그면 감광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패치 테스트를 실시하여 피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세요.

 

결론

베르가못 오일은 널리 인식되고 사용되는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향기를 특징으로 하는 감귤류의 강렬한 향기를 가지고 있으며 아마도 당신의 기분을 고양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과 소화 불편을 관리하는 것에서부터 감각을 맑게 하고 손을 씻고 상처 치유를 돕는 것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진정 및 클렌징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르가못을 국소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먼저 의학적 조언을 구하십시오.

 

천연 에센셜 오일의 힘 : 건강과 웰니스를 위한 안내서

 

천연 에센셜 오일의 힘 : 건강과 웰니스를 위한 안내서

천연 에센셜 오일의 놀라운 이점을 발견하고 이를 일상 생활에 통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마음을 진정시키는 라벤더부터 활력을 주는 페퍼민트까지, 이 놀라운 아로마의 다양한 용도와 안전

housecontents.co.kr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 참조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