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빚 빨리 갚는 방법 : 부채를 갚는 현실적인 방법 8가지

by 미스사오리 2023. 1. 2.

빚을 빨리 갚고 싶다면 동기 부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빚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유를 적어 보십시오. 집 계약금을 위해 저축하거나 에 더 많은 돈을 넣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빚 빨리 갚는 방법
빚 빨리 갚는 방법


또는 자녀의 대학 교육비 일부를 지불하거나 더 자주 여행하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적어 놓은 내용을 부엌 냉장고나 욕실 거울에 걸어두어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는 "이유"를 시각적으로 상기시켜 보십시오.

 

 

 

 

 

 

1. 총 부채 합산

모든 신용 카드 및 대출에 대한 가장 최근 명세서를 수집하십시오. 그런 다음 모든 부채 목록을 작성하고 채권자 이름, 총 잔액, 최소 월 지불액 및 각 부채에 대한 이자율을 포함하십시오. 귀하가 빚진 금액과 갚아야 할 금액을 알 수 있도록 귀하의 모든 부채를 합산하십시오.

 

2. 부채 상환 전략 결정

모든 부채 목록과 최소 월 지불액 및 이자를 확보한 후에는 빚을 갚기 위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부채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부채 사태

부채 사태 전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장 많은 이자를 절약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면 이자율이 가장 높은 부채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 가장 높은 이자율에서 가장 낮은 이자율 순으로 부채를 나열하십시오.

2단계 : 매월 다른 모든 부채에 대한 최소 잔고를 갚은 후, 이자가 가장 높은 부채에 가능한 한 많은 여분의 돈을 투자하십시오.


3단계 : 이자율이 가장 높은 부채를 갚는 즉시 다음으로 높은 이자율을 가진 부채에 집중하십시오. 첫 번째 빚을 갚는 데 사용한 여분의 돈을 가지고 그것을 갚을 때까지 이번 빚에 대한 최소 상환금에 더하십시오.


4단계 : 모든 빚을 갚을 때까지 이 과정을 계속합니다.

 

부채 눈덩이

부채 눈덩이 전략을 사용하면 가장 작은 부채를 먼저 갚은 다음 사용했던 지불금을 적용하여 다음으로 가장 작은 부채를 갚게 됩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면 부채를 갚으면서 모멘텀을 구축하거나 지불액을 "눈덩이처럼 뭉치게" 할 수 있습니다. 부채 눈덩이 전략은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1단계 : 모든 부채 목록을 만들고 가장 낮은 잔고에서 가장 높은 잔고 순으로 정렬합니다.

2단계 : 매월 다른 모든 부채에 대한 최소 잔액을 지불하면서 가장 적은 잔액으로 부채에 가능한 한 많은 여분의 돈을 넣으십시오.


3단계 : 가장 작은 부채를 갚은 후 해당 부채에 사용했던 돈을 차순위 잔액에 적용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최소한의 비용을 지불하십시오.


4단계 : 모든 빚을 갚을 때까지 이 과정을 계속하십시오.

부채에 대한 이자로 최대한 많은 돈을 저축하고 싶다면 부채 사태가 가장 타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채에 압도당하고 동기 부여를 유지하기 위해 이정표를 축하해야 하는 경우 부채 눈덩이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3. 예산을 세우십시오.

 

 

 

 

 

 

예산 을 세우는 것은 재정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며, 살만하지만 기본적인 예산은 부채를 빨리 갚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과거에 돈을 어디에 썼는지 알아내기 : 지난 몇 개월 동안의 은행 및 신용 카드 명세서를 사용하여 돈이 일반적으로 어디로 가는지 파악하십시오. 이렇게 하려면 음식, 레스토랑, 모기지와 같은 카테고리를 만들고 각 카테고리에서 지출한 금액을 적으세요.


비필수 비용 제거 : 지출을 분류한 후에는 아침 스타벅스 운영이나 케이블 구독과 같은 비필수 비용을 예산에서 삭감할 때입니다. 필수적이지 않은 비용은 없이도 살 수 있는 모든 것입니다.


새로운 기본 비용을 나열하고 합산하십시오. 이제 모기지 또는 임대료 지불, 공과금 및 식료품과 같이 삭감할 수 없는 비용을 기반으로 기본 예산을 만듭니다. 이 새로운 기본 예산은 매달 빚을 갚을 수 있는 더 많은 돈을 남겨줄 것입니다.


기본 예산을 고수하는 것은 일시적인 상황이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빚을 갚고 나면 꼭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예산에 다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빚을 갚기 위해 여분의 돈을 확보하십시오.

소득이 높지 않더라도 몇 가지 다른 도구를 사용하여 부채를 충당할 여분의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추가 소득 활동을 하는것도 대안입니다. 부업을 통해 추가 소득 확보를 염두에 두세요. 부채를 갚을 수 있는 빠른 길이기도 합니다.


정규직으로 일한다면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벌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예를 들어 인상을 요청하거나 추가 교대 근무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옵션이 아닌 경우 부업이나 정규직 외에 일할 수있는 직업이 좋은 생각이 될 수 있습니다.


재택부업 형태로 일하는 기회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부업 수입을 사용하여 부채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외 불필요한 서비스 요금 및 중단에 대해 환불정책들을 살펴보십시오. 더 적은 비용으로 대체 가능한 서비스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중고물품 팔기

필요하지 않거나 원하지 않는 물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는 사용하지 않을 CD, 게임, 책 또는 전자 제품을 발견하면 판매하십시오. 물건을 팔고 나면 번 돈을 빚에 갚으십시오.

 

 

 

 

 

 

6. 채무통합대출

부채 통합 대출은 새로운 고정 금리 대출을 받고 대출금을 사용하여 정해진 기간 동안 하나 이상의 대출금을 할부로 상환하는 것입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면 기존 부채를 ​​더 낮은 이자율로 편리한 월별 지불액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부채가 있고 우리가 언급한 다른 전략으로 운이 좋지 않은 경우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7. 파산

너무 많은 빚을 지고 있다면 파산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가처분 소득(필수 비용과 세금을 지불하고 남은 돈)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산 기간 동안 귀하는 기존 부채를 ​​상환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소유물을 매각합니다. 채무 추심업자로부터 약간의 구제를 받을 수 있지만 집, 자동차 또는 기타 중요한 자산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상환 계획을 통해 부채에 대해 통합 지불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파산은 학자금 대출, 자녀 양육비, 위자료, 세금 부채와 같은 부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러나 파산은 의료비, 신용 카드 부채 및 기타 무담보 부채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8. 습관을 바꿔라

간단한 라이프스타일 변화는 부채 없는 라이프스타일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담배를 피우면 담배를 끊고 일반적으로 담배에 썼을 돈을 빚을 갚는 데 사용하십시오.


매일 동료들과 점심을 먹으러 간다면 대신 도시락을 싸십시오. 불필요한 구매를 유도하는 경우 좋아하는 상점의 프로모션 뉴스레터 구독을 취소하십시오. 당신이 빚을 지게 만든 행동에 대해 생각해 보고 미래에 빚에서 벗어나고 피하기 위해 그것을 바꾸십시오.

 

 

 

 

 

 

동기를 유지하는 것이 빚을 빨리 갚는 열쇠입니다

빚을 갚는 과정에서 계속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 빚이 없다면 삶이 어떨지 생각해 보십시오. 인내심을 갖고 노력하고, 아는 사람의 성공을 동기로 삼고, 50만원, 100만원 또는 그 이상을 갚을 때마다 자신에게 보상하세요. 


소유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쉽게 오지 않으며 부채 없는 생활 방식도 예외는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함께 읽으면 동기부여가 되는 글 추천

 

부자되는법 : 부자가되기 위해 조심해야 할 3가지 주의점

 

부자되는법 : 부자가되기 위해 조심해야 할 3가지 주의점

부자가 되려면 인간 관계나 정보 등에 확실한 필터를 마련해야 합니다. 돈은 좋은 것도 나쁜 것에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으로부터 주목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조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