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관절건강에 좋은 무릎관절영양제 4가지 강력한 영양소

by 미스사오리 2023. 1. 4.

만성 관절 통증은 무릎, 손, 팔꿈치, 어깨 및 엉덩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뼈와 연골이 만나는 곳은 염증, 부기, 이동성 감소 및 통증의 핫스팟이 될 수 있습니다. 100가지 이상의 유형의 관절염이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관절염인 골관절염 은 65세 이상 인구의 약 절반이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영향을 미칩니다.

 

무릎 관절
무릎 관절


의사들은 종종 관절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나 이부프로펜(애드빌)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를 권장합니다. 불행히도 이러한 약물은 치유를 지원하거나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몇 가지 천연 보충제가 관절의 치유를 지원하면서 편안함을 촉진하는 데 더 좋지는 않더라도 잘 작용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관절 건강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강력한 영양소는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커큐민(강황에서 추출) 및 SAMe입니다. 이러한 보충 영양소의 과학에 대해 조금 더 공유하여 (의사의 도움을 받아) 개인의 필요에 맞는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합시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연골의 강도와 구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당인 연골의 천연 성분으로 탄력성과 충격 흡수 특성에 모두 기여합니다. 글루코사민은 연골의 구조적 매트릭스와 히알루론산 합성의 속도 제한 인자로서 관절로의 수분 공급에 관여합니다. 

 

 

 

 

 


영양 보충제로 섭취할 때, 글루코사민은 또한 일부 연골 파괴와 그에 따른 골관절염의 진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의 자연적인 인간 식품 공급원은 없지만 보충을 위해 조개 껍질에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 기원은 자연적이지만 조개류 알레르기가 있거나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하는 사람들에게는 적절한 보충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종근당 N-아세틸 글루코사민, 90정, 1개

 

콘드로이틴

글루코사민과 마찬가지로 콘드로이틴은 연골의 구성 요소입니다. 콘드로이틴은 연골의 쿠션과 같은 특성에 기여하는 겔 형성 다당류 거대분자입니다. 또한 골관절염에 대한 연골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콘드로이틴은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경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한 특정 연구에서는 단기 콘드로이틴 보충이 관절염 무릎 통증을 20% 이상 개선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장기적으로 콘드로이틴 보충은 관절염에서 연골 파괴의 척도인 관절 공간의 좁아짐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콘드로이틴의 일반적인 식품 공급원은 없습니다. 동물 뼈 사이의 연골(연골)에서 일부를 얻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맛있는 음식 선택이 아니므로 보충이 더 쉬운 옵션이지만 비건 채식은 아닙니다. 


보충 콘드로이틴은 일반적으로 동물 공급원에서 분리됩니다. 

 

콘드로이친 관절엔 콘드로이친1200, 60정, 2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은 관절을 지지하는 활동이 다소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보충제에 결합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은 통증, 뻣뻣함, 기능 제한 및 관절 부종을 줄이는 것 외에도 장기적인 무릎 OA 연골 손실을 지연시키는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장기적인 구조 수정제로 간주됩니다. 

 

 

 

 

 


무릎 통증이 있는 대상자에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보충은 통증 관리와 운동 기능 모두에 대한 지원을 입증했습니다. 이 효과 중 일부는 이러한 영양소가 관절 윤활을 위한 히알루론산의 추가 생산에 기여하고 연골을 위한 건축 자재라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이러한 구조적 기능 외에도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은 항염 작용을 합니다. 이 항염증 작용은 염증으로 인한 연골 파괴를 지연시킬 수 있으며, 빌딩 블록 기능은 관절 구조를 지지하고 관절을 윤활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영향을 받는 관절의 편안함과 이동성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솔가 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 콘드로이틴 MSM 타블렛, 60개입, 2개

 

커큐민

비건 채식을 하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옵션은 아마도 커큐민이 함유된 보충제일 것입니다. Curcumin은 인도 요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향신료인 강황에서 분리된 자연 발생 물질입니다.


커큐민은 강황에 심혈관 건강, 뇌 기능, 기분 및 기타 여러 상태(관절염 중 하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되는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무릎 골관절염 증상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 보충이 일일 NSAID(디클로페낙) 치료와 유사한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두 치료 그룹의 거의 모든 환자가 관절염 증상이 50% 이상 개선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커큐민을 복용한 사람들은 체중의 평균 2%를 잃었고 디클로페낙과 공통적인 부작용을 거의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하나의 연구일 뿐이지만,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증 화합물이므로 이 영양소가 건강한 관절을 지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커큐민과 관련된 여러 다른 연구에서 유사한 결과가 보고되었으며, 관절의 편안함을 위한 커큐민과 진통제 간에 차이가 없으며 커큐민 보충, 이동성 개선 및 염증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자가면역 ​​관절염 상태)이 있는 사람들에 대한 연구에서 커큐민 보충제는 항염증제보다  더 많은 항관절염 활성을 나타냈습니다.


커큐민은 자연적인 혈액 희석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액 희석제(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적절한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담낭의 문제를 증폭시키고 혈당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담낭 문제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게는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커큐민이 신체의 관절 지원을 위한 올바른 선택인지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재로우 커큐민 피토솜 500mg 베지 캡, 60개입, 1개

 

SAMe

SAMe(S-아데노실-L-메티오닌)는 처음에 긍정적인 기분과 정서적 균형을 촉진하는 보충제로 선전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은 SAMe 치료가 부작용으로 관절염 증상을 개선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제 SAMe는 일반적으로 관절 건강, 편안함 및 이동성을 촉진하기 위한 보충제로 판매됩니다. 그리고 SAMe 보충은 골관절염 증상 완화에 표준 항염증제만큼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AMe에 대한 오래 지속되는 반응은 SAMe가 추가 연골 손상에 대한 보호 효과도 있음을 시사합니다.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 또는 ​​기분 장애 치료를 위한 약물)를 복용 중인 경우 먼저 정신과 의사와 상의하지 않고 SAMe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양극성 장애 환자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SAMe는 신경 전달 물질 합성에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기분 관련 약물의 효과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의사는 약물을 조정할지 또는 관절 지원을 위해 다른 보충제를 선택해야 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