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삼각형집(세모집) A-프레임 하우스 가이드

by 미스사오리 2021. 2. 22.

최근에 TV방송을 통해 삼각형 스타일의 집을 많은 분들이 접했을텐데, 일명 세모집으로도 불리우곤 합니다. 본 블로그에서도 관련 글을 포스팅한 적 있었는데 아래 관련 게시글을 링크해뒀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

 

A-프레임 하우스

 

해외 세모집 삼각형 A 프레임 목조주택 예쁜집 : 소형주택 디자인 사례

 

해외 세모집 삼각형 A 프레임 목조주택 예쁜집 : 소형주택 디자인 사례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한 세모집 형태의 주택건축은 때론 많은 용기가 필요로 하는 법일테지만, 그럼에도 온전히 나만의 아늑한 공간으로써의 집을 원한다면 한번쯤 시도해봐도 매력적일것 같

housecontents.co.kr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울산 세모집 : 삼각지붕 삼각형 스타일 주택 해외 사례 보기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울산 세모집 : 삼각지붕 삼각형 스타일 주택 해외 사례 보기

북유럽 에스토니아 스타일(박공지붕 타입)의 집을 DIY 홈키트로 구매하여 지은 건축주의 사례가 소개되었습니다. 가격도 7천만원대로 부부가 함께 지내기에 더할나위없이 아늑한 공간연

housecontents.co.kr

시간이 지남에 따라 A-Frame 형태의 집은 아웃도어와 좋은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탈출구임을 입증했으며 기능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은 오늘날 또 다른 인기의 물결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차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고자 자신의 A-Frame 하우스(삼각형집)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배우십시오.

 

 

 

 

 

 

A-Frame이 정확히 무엇입니까?

구조적으로 말하면 A-프레임은 수직 벽이 개입하지 않고 정상에서 연결되고 메인 바닥으로 내려가는 일련의 서까래 또는 트러스 가있는 삼각형 모양의 집 입니다. 일부는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인 A 프레임에는 정삼각형을 만들기 위해 60도 각도로 연결되는 지붕선이 있습니다.

 

내부의 아치형 천장은 전형적인 A-Frame 주택 계획의 레이아웃을 유기적으로 구동합니다. 위층에는 개방적이고 통풍이 잘되는 수면 로프트 공간과 주방, 거실 및 식사 공간이있는 아래층이 있습니다. A-Frame 하우스는 벽이 많지 않을 수 있지만 높은 천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방적이고 넓은 느낌의 생활 공간을 만듭니다.

 

 

 

 

 


가파른 지붕 아래에 수많은 가능성이있는 실용적인 건축물로서의 기능으로 유명합니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전후 미국 모두에서 A- 프레임은 휴식과 레크리에이션의 대명사로 성장했습니다. 대부분의 풍경에서 작동하는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일상적인 작업에서 벗어날 수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과거와 현재 모두 A-Frame과 관련 라이프 스타일은 부인할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하고 저렴한 디자인으로 낭만적 인 탈출의 꿈을 불러 일으 킵니다.


저렴한 가격에 대한 욕구와 일부 주택 소유자에 대한 대안적인 삶의 방식을 적절하게 반영한 주택 디자인에 대한 보다 미니멀하고 세련된 접근 방식 덕분이었습니다. 이것은 진화하고 관련성을 유지하는 A-frame의 능력이 그것이 전 세계 문화에서 주류가되는 이유임을 증명했습니다.

 

 

 

 

 

 

A-Frame 하우스의 이점

A-Frame이 보편적인 매력을 가진 이유가 있습니다. 아늑한 휴양지를 찾는 가족이든 차선책베이스 캠프를 찾는 비 순응 자이든 상관없이 조금만 더 많은 일을합니다. 이것은 삼각형 모양으로 인해 추가 형태의지지가 필요하지 않아 최소한의 재료로 안전한 구조를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미니멀리즘을 극대화하는 A는 본질적으로 다재다능하고 견고하며 실용적입니다. 시대를 초월한 빌드 인 A-Frame은 외부는 강하고 내부는 아늑하며, 다른 모든 것에 관해서는 상상력을 발휘할 수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욕구 및 필요에 따라 다재다능하게 만드는 동일한 특성은 다양한 기후에서 잘 작동합니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A-Frame의 각진 지붕이 눈과 얼음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대신 가파른 경사면에서 미끄러 져 내리며, 추운 날씨에 단열 효과가 뛰어나 열을 가두어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A-Frame의 정면에 사용되는 대형 창문은 탁 트인 전망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충분한 자연 채광을 제공하여 낮에는 집 내부를 가열합니다. 즉, 저녁에 불을 피우지 않을 때입니다.

여름이나 연중 내내 따뜻한 곳에서는 A-Frame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직 제자리에 있지 않은 경우 집에 환기를 추가하여 열이 상승하면 낮은 수준이 시원하게 유지되고 뜨거운 공기가 빠져 나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주거지 1 층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은 잘 작동하며, 환기는 실내 온도 조절을 유지하고 습기가 집에 갇히는 것을 방지하는 좋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A-Frame의 비교적 간단한 구조는 확장 가능하고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숙사, 채광창, 현관 또는 전체 구조를 확장하기 위해 더 큰 추가를 추가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A-Frame은 끝없이 다재다능 하고 수정하기 쉬우므로 원하는 것과 필요에 맞게이 구조를 사용자 정의 할 여지가있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A-Frame 하우스의 주요 이점에 대한 간략한 요약 :

 

  • 시대를 초월한 건축 스타일
  • 심플하고 미니멀 한 디자인
  • 안전하고 강력한 구조
  • 더 적은 재료 필요
  • 적응성 및 다목적
  • 좋은 단열
  • 춥고 따뜻한 기후에서 잘 작동합니다.
  • 확장 가능한 빌드
  • 고전적인 4 개의 벽 집보다 더 저렴

 

 

 

 

 

 

A-Frame 주택의 단점은 각진 벽으로 인해 평범한 평면도와 내부 공간이 적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한된 벽, 생활 및 보관 공간과 집의 수직 전면 및 후면에만 배치 할 수있는 창틀과 같은 문제를 제시합니다. 긍정적 인 측면에서이 제한은 창의적인 문제 해결에 영감을 줄 수 있는데, 이는 실제로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A- 프레임 하우스는 에너지 효율적입니까?

운 좋게도 A-Frame 하우스에 가장 적합한 재료는 환경 친화적입니다. A-Frame 주택은 에너지 효율적일 수 있지만 건설에 따라 다릅니다. A-Frame은 이전에 만든 몇 가지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주택의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울 수 있습니다.

 

A-Frame은 훨씬 적은 건축 자재를 필요로하며 가장 일반적으로 주택을 짓기 위해 목재 재료를 사용합니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수확되고 유해한 화학 물질로 처리되지 않은 목재는보다 의식적인 건축을 보장하며 안팎으로 보다 친환경적인 디자인을 선택할 수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A-프레임도 잘 절연되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건축 설계 덕분에 A-Frame의 가열 및 냉각은 그 자체로 자연적으로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스입니다. 큰 에너지 누출이없고 환기가 잘되는 한이 구조는 많은 도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태양의 힘을 활용하기 위해 태양 전지판을 추가하거나 A- 프레임에 금속 지붕을 설치하여 태양 광선의 일부를 반사하고 따뜻해지면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실내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A-Frame을 만들고 싶습니까?

A-Frame 하우스를 처음부터 건축하는 것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프로젝트를 찾고있는 디자인 애호가들에게 꿈꾸는 프로젝트입니다. 액세스 방법과 시작 위치를 알고있는 한 액세스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A-Frame 집을 짓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Do-It-Yourself 접근 방식을 취하고 처음부터 건축하거나, 이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계획과 재료를 제공 하는 조립식 A-Frame 키트 를 구입합니다. (조립식 키드 구입은 해외구매를 고려해야 합니다.)

두 옵션 모두 잘 작동하지만 특정 예산과 프로젝트에 투입 할 수있는 시간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시작하는 데 도움이되도록 자체 A-Frame을 만들거나 조립식 키트를 구매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다음 질문을 스스로에게 물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공간을 어떻게 사용할 계획입니까?
  • 얼마나 많은 방이 필요하며 그 용도는 무엇입니까?
  • 귀하의 예산은 얼마이며 얼마나 많은 평수를 감당할 수 있습니까?
  • 이 크기는 공간에 대한 향후 계획을 수용합니까?
  • 내가 건설하려는 땅을 가능한 한 존중하고 있습니까?
  • 이 크기는 지역 구역 요구 사항에 따라 건축이 허용되는 크기를 준수합니까?
  • 이웃, 부동산 및 우물, 정화조 및 진입로와 같은 추가 비용이 투자 관점에서 선택한 크기의 주택을 지원합니까?

 

 

 

 

 

 

이러한 질문에 직접 답하는 것은 자신의 A-Frame 집을 짓기위한 차선책을 결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여러면에서 A-Frame은 가볍게 밟고 자연 환경에서 조화롭게 생활하는 구현입니다. 풍경에 잘 맞지 않는 A-Frame을 구축하면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A-Frame의 유연하고 여유로운 특성을 받아들이는 대신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단순하게 유지하고, 풍경을 보완하고 Pinterest 또는 Instagram 에서 볼 수있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스타일을 반영하는지 확인하세요.

 

A-프레임에서의 삶

시간이 지남에 따라 A-Frame 하우스의 인기가 밀물과 흐름에도 불구하고 그 매력은 결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기능성, 시대를 초월한 미학 및 풍부한 역사는 A-Frame 하우스가 여기에 머물러 있거나 적어도 수십 년 안에 다시 돌아올 것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A-Frame의 장점은 조립식 핀란드식 사우나 또는 장작불로 만든 온수 욕조를 추가하는 것과 같이 더 나은 방법을 항상 찾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당신과 모든 친구들을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A-Frame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좋은 것들이 종종 단순하고 잘 디자인 된 삼각형 모양의 패키지로 올 수 있다는 것을 항상 명확하고 지속적으로 상기시켜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