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서큘레이터로 빨래를 효과적으로 실내 건조시키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1. 5. 20.

비가 내리는 장마철이나 기온이 낮고 구름이나 눈오는 날이 많은 날에는 빨래의 경우 실내 건조의 기회가 늘어납니다.

 

최근에는 꽃가루 시즌과 PM2.5 황사가 자주 생기는 등 일년 내내 실내 건조하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단독주택에 비해서, 아파트 나 빌라에 거주하는 경우라면 특히나 실내 건조(베란다) 횟수가 더 많을겁니다.

건조기 및 실내에 빨래를 널어둘만한 공간이있는 가정이라면 좋습니다만, 없는 경우는 거주 공간에 빨래를 널 수 있습니다만, 좀처럼 마르지 않거니와, 방도 눅눅해지는 등 기분도 좋지 않습니다.

 

 

 

 

 

 

실내 건조된 세탁물을 빨리 건조시키기 위해 선풍기를 사용하여 바람을 대어도 효과가 있지만, 이번에는 더 집중적으로 바람을 보낼 수있는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서큘레이터

서큘레이터는 선풍기의 "돌풍 기능"을 전문으로 선풍기보다 강력한 바람을 스팟으로 보낼 수있는 기기입니다. 냉난방시 실내의 천장 부근과 발밑 부근에 생기는 온도차의 해소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여름에는 에어컨에서 나오는 냉기는 발밑에 모이기 쉽고, 반대로 겨울 난방에 의한 따뜻한 공기는 방 상단에 모이기 쉽기 때문에, 어떤 대처를하지 않으면 같은 실내에서도 바닥주변과 천장 부근은 온도차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온도차는 발밑의 오한과 머리쪽은 불편을 느끼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 냉난방 효율도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실내의 온도차를 해소하기 위해 도움이되는 것이 서큘레이터입니다. 직선으로 강한 바람을 보내는 것으로 실내의 공기를 교반하여 실내 온도를 균일하게하고 냉난방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

선풍기는 기본적으로 사람에게 바람을 보내 시원함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하고 있으며, 돌풍은 사람에 맞고 적당한 강도의 범위 내 상하 돌리기로 각도는 정상은 30 ~ 35도 정도부터 아래는 15도 정도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목회 각도가 위 90도까지 가능한 '서큘레이터 기능이있는 선풍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서큘레이터는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을 목적으로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상하 돌리기 각도는 위쪽 90도까지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천장을 향해 강력한 바람을 보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돌리기 기능이있는 것을 선택하면 좌우에 고개를 저어줍니다. 최근에는 실내 가득 말린 세탁물에 골고루 바람이 닿는 "8 자형"에 고개를 젓는 기종도 있습니다.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1 대 2 역을 노래하는 '서큘 레이터 선풍기'도 나돌고 있습니다.

 

3. 서큘레이터는 세탁물에 직접 강하게 바람이 닿을수 있어 건조가 빠르다!

서큘레이터로 빨래 실내 건조시키는 방법
서큘레이터 활용법

빨래를 실내 건조 할 경우, 천장 근처의 윗 미닫이 틀과 커튼 레일 등에 낮출 수 많은 위쪽 최대 각도가 30도 정도의 선풍기는 높은 위치의 빨래에 바람이 닿지 않을 수 있지만, 상향 각도가 90도까지하고 현장으로 바람을 보내는 서큘레이터라면 확실이 바람이 도착합니다. 직접 강화된 바람이 닿기 때문에 빨래도 더 빨리 마릅니다.

 

 

 

 

 

 

4. 서큘레이터 & 베란다에서 실내 건조로 빨래 빨리 말리기

항상 공기의 흐름이 있는 베란다 쪽은 직선으로 길이도 있기 때문에 빨래 건조대를 설치하기 쉬운 장소이기도합니다. 아파트 나 빌라 등의 경우 실내 건조를하는 장소로 베란다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큘레이터도 함께 사용하면 겨울철 등은 햇빛이 닿지 않는 밖으로 말리는 것보다 실내 건조가 더 빨리 건조 할지도 모릅니다.

→ 서큘레이터 온라인 구매하기

 

정리

세탁물을 건조시키고 싶다는 목표가 있다면 효율적으로 건조할 수 있는 서큘레이터가 선풍기보다 낫습니다. 서큘레이터라면 작고 디자인이 좋은 기종도 많이 나오고있어 일년 내내 실내에 있어도 위화감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냉난방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실내 세탁물을 빨리 건조하기 위해 서큘레이터는 좋은 솔루션입니다.

 

※ 독자에게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포함합니다. 이 페이지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소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