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실내가 습할때 : 내 집 공간 습도가 높을때 이유와 해결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1. 5. 17.

습도와 관련하여 가장 분명하고 가장 시급한 문제는 우리의 건강입니다. 우리 모두는 오랫동안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하며 우리 집 안에있는 것이 천천히 우리를 죽일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습도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낮은 습도는 높은 습도와 마찬가지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많이줍니다.

 

습도가 높을때 이유와 해결 방법
실내가 습할때


높은 습도는 곰팡내 나는 냄새, 축축한 공기와 같은 극심한 불편 함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신체의 열 방출 능력을 감소시키고, 실제보다 훨씬 더 뜨겁게 느끼게하고, 호흡이나 운동을 어렵게 만드는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많은 건강 문제를 포함하게 됩니다.

낮은 습도로 인한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는 피부 건조, 모발 손상, 목과 코 자극, 입술이 갈라짐, 염증 및 점막 건조 (목과 코에서 발견됨) 및 기타 많은 사소한 영향이 있습니다.

 

 

 

 

 


집은 습도가 낮거나 높을 때 모두 어려움을 겪습니다. 습도가 너무 낮으면 나무가 마르고 갈라지고, 나무 바닥이 갈라지고 뒤틀리며, 벽지가 갈라지고 벗겨지기 시작하며, 집의 거의 모든 것에 다른 수많은 손상이 발생합니다.

집안의 습도 수준이 너무 높으면 벽과 천장에 젖은 얼룩이 생기고, 특히 부엌과 욕실에서 곰팡이가 심하게 자라며, 냄새가 증가하고, 나무가 썩고, 구조적 손상이 생기고, 집에 벌레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벌레라고하면 습도가 높고 습도가 낮은 것과 같은 벌레가 있기 때문에 해충 방제가 임무의 최전선에 있다면 습도의 완벽한 균형을 목표로해야합니다.

 

 

 

 

 

 

집이 너무 습한 (습도가 높은) 세 가지 주요 이유


1. 기후

기후는 습도 게임에서 가장 명백한 플레이 메이커 일 것입니다. 외부가 정말 습하다면 집에서도 매우 습할 것입니다. 모든 문과 창문을 닫아도 공기는 여전히 집으로 스며 들어 여분의 수증기를 동반합니다.

2. 토양

집 밑의 토양에서 습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응축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 요인은 물병뿐만 아니라 그 이상에도 적용됩니다. 물은 땅에서 올라와 지하실과 기초의 벽과 바닥을 통해 집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샤워 및 가전 제품

당신이 저와 같고 어떤 이유로 든 긴 뜨거운 샤워를 즐긴다면, 당신의 샤워가 집 공기 중의 물을 크게 증가 시킨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과도한 습도는 며칠 동안 집에 남아있을 수 있으며, 아마도 하루에 한 번 이상 샤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습도 수준이 크게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샤워를 제외하고 수많은 다른 가전 제품도 습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세탁기, 건조기, 식기 세척기, 조리기구 등은 모두 물을 공기와 집 안의 다른 모든 곳으로 펌핑 할 수 있습니다.

습도 해결 방법

보시다시피 습도 문제로 인한 많은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비인도적인 습기를 종식시키기 위해“모든 것에 맞는”방법을 제공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몇 가지 방법을 논의 할 수 있으며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우선, 집으로 들어오는 물을 덮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우리는 지하실을 통해 들어오는 물에 대해 일찍 이야기했습니다. 단순한 응축을 통해 발생하거나 누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 하부에 중대한 물 문제가있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해야합니다. 사소한 물 문제가있는 경우 옵션이있을 수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기 전에 땅에서 물을 빨아 들일 수는 없지만 집수 펌프를 사용하여 지하실에 쌓인 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지하실이 얼마나 습한 지에 중요한 역할을하고 습한 공기가 나머지 집으로 전달되는 것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집수 펌프는 또한 법적으로 수백만 가정에서 필요하므로 가정이 규정에 부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제 지하수 문제를 해결 했으므로 다른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호흡을 멈출 수 없으므로 항상 물을 가져와 주변 공기 중으로 흘려 보내야합니다. 샤워를 끊거나 가전 제품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를 도울 수있는 기술이 있다면… 기다림이 있습니다! 

제습기는 값이 싸고 전세계 웹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작은 기계는 밤낮으로 작동 할 수 있으며 공기에서 바로 물을 빨아들이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아니, 얼마나 많은 샤워를하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멋진 제품에는 습도 수준 표시기가 있으며 더 멋진 제품은 특정 습도 수준을 달성하도록 설정하여 집의 환경을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제습기 쿠팡에서 쇼핑하기


습도 수준이 너무 높으면 하루에 몇 분 더 에어컨을 가동 할 수 있습니다. AC 장치는 습도를 낮추도록 특별히 설계되지 않았지만 공정의 부산물로 공기에서 물을 빼냅니다. 반대로 공기가 엄청나게 건조하다는 것을 알게된다면 AC 장치 사용을 줄이십시오.

우리는 샤워가 높은 습도 수준의 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제발, 샤워를 멈추지 마세요. 하지만 당신이 할 수있는 일은 더 차가운 샤워를하는 것입니다. 물의 온도를 낮추면 공기 중에 남아있는 물이 얼마나 적은지 즉시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돈을 절약 할 수 있으며 다른 건강상의 이점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많이 요리하나요? 먹일 입이 많습니까? 외식을 싫어하십니까? 

 

안타깝게도 모든 음식에는 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식을 조리 할 때 물이 증발하고… 짐작 하셨겠지만 공기 중에 추가 습도로 추가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최소한의 물을 배출하지 않고 음식을 조리 할 수있는 방법은 없지만 더 낮은 온도에서 조리하거나 팬을 덮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리를 끓일 때 뚜껑을 덮으면 뚜껑에 물이 쌓이는 것을 볼 수 있으므로 시각적 만족도를 즉시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물을 싱크대에 버리기 만하면 집의 환경에 유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요리하는 곳 옆에 창문이 있습니까? 

 

요리하는 동안 밖이 추워도 열어 보면 집에서 바로 수증기가 흘러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리대에 접근 할 수있는 창문이없는 경우 오븐 위에 환기 시스템을 설치하여 본질적으로 수증기 (그리고 물건을 태우면 연기)를 바로 끌어내어 외부에 버릴 수 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사용하여 옷을 청소합니까? 

 

그렇다면 각 부하마다 공기에 많은 양의 물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밖이 춥지 않다면 옷을 말려서 밖에서 말려서 수증기가 집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전기 요금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건조기를 외부 세계로 환기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이 너무 편리하지 않다면 전문가에게 건조기 환기 시스템을 설치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 방어의 마지막 팁인 환기는 아마도 가장 좋은 친구가 될 것입니다. 집 안이 밖보다 훨씬 더 습하다고 느껴진다면 창문을 열고 공기를 흘려 보낼 때입니다. 

 

나는 항상 화장실 문을 닫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고양이가 화장지를 파괴하지 못했지만 그렇게하면 샤워 후 젖은 공기를 모두 안에 가두 었습니다. 나는 모든 것에 곰팡이가 자라는 것보다 파괴 된 화장지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제 문을 열어두고 도박을하고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없이, 내 욕실 곰팡이 문제는 약 90 % 감소했습니다.

팬 몇 개를 구입하고 문을 몇 개 열어두면 습도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기 중의 물은 자연적으로 퍼지는 것을 좋아하고 특히 건조한 공기에 끌리므로 소개하고 자연이 그 과정을 따르게하십시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