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알루미늄하우스 컨테이너하우스 같은 이동식주택 건축시 고려사항 정리

by 미스사오리 2022. 4. 25.

 

요 몇일간 TV 방송에 소개된 알루미늄하우스 가 이슈였습니다. 독특한 외관 디자인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개성을 느끼기에 충분한 컨셉이기도 했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도 이미 1년 전 즈음에 관련된 내용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알루미늄하우스 연관 검색어들
알루미늄하우스 연관 검색어들

 

자세히 보시려거든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어 필독하셔도 좋습니다. 이해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 : 메탈라운드하우스 사례(ft.알루미늄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 : 메탈라운드하우스 사례(ft.알루미늄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 : 메탈라운드하우스 사례(ft.알루미늄하우스) 시간이 지날수록 건축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모듈러주택 이동식주택 시장도 조금씩 기술의 발전과 시장이 함께

housecontents.co.kr

 

디자인이 인상적인 알루미늄 메탈라운드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이 인상적인 알루미늄 메탈라운드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이 인상적인 알루미늄 메탈라운드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 : 메탈라운드하우스 사례(ft.알루미늄하우스) 메탈라운드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더군요. 아마도

housecontents.co.kr

 

위 2개 글만 충분히 필독하셔도 알루미늄하우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꼭 필독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뭏든 이렇게 몇일간 TV 방송 매체를 통해 소개되고 나면 전원생활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세컨하우스, 별장, 전원주택, 시골집 등에 주목을 하게 됩니다. 나름 바쁘게 살아가는 도시인들에게 전원생활은 일종의 로망 이기도 하니, 환상을 심어주기에 딱 좋은 컨셉이지요. ㅎㅎ

 

암튼 본론으로 들어가면, 알루미늄하우스 또는 컨테이너하우스, 조립식주택,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워지는 이동식주택을 건축하려고 염두에 두고 있다면 꼭 심사숙고 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동식주택 건축시 고려사항

뭐 손품을 팔든 발품을 팔든 이동식주택을 퀄리티 있게 시공해주는 업체를 잘 찾아서, 상담하고 소통하며 최종적으로 안전하게 건축마무리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생각해야할 별도의 내용들도 있습니다.

 

1. 가격

 

이동식주택의 특성상 공장에서 대부분의 뼈대를 시공하여 건축현장으로 큰 트레일러에다 실어서 배송(이동)을 하게 됩니다. 배송료가 포함되는데 이부분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기초공사 부분은 별도 시공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축에 초보자인 건축주라면, 내 땅에다 기초공사를 별도로 다른 업체를 통해 시공해야하는 번거로움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건축 비용에 배송료 + 기초공사 비용 등이 최종 포함된 가격인지, 아닌지를 명확하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2. 디자인

 

필자의 개인적 견해이긴하지만, 이동식주택의 가장 큰 단점으로 여겨지는부분중 하나인데 바로 디자인적 관점입니다. 시중에 이동식주택을 시공하는 업체들의 포트폴리오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소개되는 주택들의 디자인을 보면 상당히 단조롭습니다. 때론 디자인적 퀄리티가 너무 미흡해서 싼티가 나는 이동식주택들도 즐비해 보입니다.

 

그래서 싼 맛에 접근했다가는 애물단지가 될 여지도 있어 보이는 만큼 신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3. 품질

 

이동식주택의 특성상 공장에서 일정 단계까지 시공을 해서 현장으로 배송 시켜서 마무리하는 형태인데, 배송과정에서 손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배송과정에서 손상을 입게 되는 경우, 수리 보완 또는 비용적인 부분에서 업체와 협의를 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정보를 찾아보면 유튜브, 카페, 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보면 이동식주택 시공업체들의 시공 과정들을 보다보면 기술력을 가늠할 수 있는 부분들이 보이게 될겁니다. 뭔가 허접한 듯 보인다면 더 꼼꼼하게 살펴보고 챙겨봐야 합니다.

 

4. 인식

 

전원생활이 좋아서 세컨하우스 형태로 장만하는 경우가 많을텐데, 필자의 개인적 견해로는 이동식주택을 메인주택으로 접근하는건 반대하는 편입니다. 여전히 시골에 전원생활을 위한 집을 건축하는데 있어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껴보겠다고 이동식주택(알루미늄하우스, 컨테이너하우스 등) 형태로 집을 짓는 경우 자기만족으로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 해당 집을 부동산매매 를 해야하는 경우, 쉽게 빠르게 팔리지가 않습니다. 여전히 사람들의 인식 고정관념을 이겨내기란 어렵습니다. 현재 시점에서의 디자인, 품질, 가격적인 면에서 말이죠.

 

 

 

 

 

 

내가 만족해서 사는것과, 부동산매매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경우에는 또다른 문제이긴 합니다.

 

정리

일반적으로 건축한 전원주택(세컨하우스)과, 처음부터 이동식주택 컨셉으로 지은 세컨하우스 전원주택이라면 어떤게 더 잠재고객의 관심도와 선호도에서 높을까요? 이동식주택 (알루미늄하우스, 컨테이너하우스 등)으로 건축하시려거든 위에 언급한 부분들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꼼꼼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