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로 집짓기 가이드 : 초보자 필독 추천

by 미스사오리 2022. 6. 7.

컨테이너하우스 는 지난 몇 년 동안 정말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국내든 해외든 작은 컨테이너하우스 부터 침실 5개짜리 대형 주택까지, 이러한  진화를 지켜보는 것은 꽤 흥미롭습니다. 이러한 관심과 함께 조언을 제공하는 사람들의 수도 증가했습니다. 이 때문에 컨테이너하우스 여정을 시작할 때 조사에서 실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도 지난 몇년간 컨테이너하우스를 건축 시공하는 업체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몇몇 업체는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 각종 미디어 매체등을 통해 홍보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는듯 합니다. 또 본 블로그에서도 컨테이너하우스 관련 포스팅을 통해 공유했습니다.

 

컨테이너하우스 집짓기 살기에 좋을까 나쁠까

 

컨테이너하우스 집짓기 살기에 좋을까 나쁠까

꽤 많은 글들을 통해서 컨테이너하우스에 대한 이야기들을 했습니다. 장점에 대해서 때론 단점에 대해서 전반적인 이야기들을 다루긴했습니다. 예비건축주라면 충분히 관심가졌을법한 이야기

housecontents.co.kr

 

1. 계획, 계획, 계획!

벤자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은 "계획에 실패하면 실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고의 컨테이너하우스 는 첫 번째 컨테이너가 현장에 배송되기 전에도 수개월 동안 철저히 계획되었습니다.

 

컨테이너하우스 건축 계획에 공을 들여야해
컨테이너하우스 건축 계획에 공을 들여야해


이 계획 단계에서는 두 가지 주요 사항을 허용합니다.

 

  • 빌드에 앞서 실수 식별
  • 발상의 전환


컨테이너하우스를 철저히 계획하면 건설이 시작되기 전에 대부분의 실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 계획 단계에서 실수를 포착하고 수정하는 것이 훨씬 쉽고 비용이 적게 듭니다. 건설이 이미 시작된 후에 실수를 수정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집을 계획하고 설계하는 것은 놀라울 정도로 어렵습니다! 세부 사항과 결정해야 할 사항의 수는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계획 과정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 배치에 대해 여러 번 마음을 바꾼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합리적인 계획 기간을 갖는 것은 당신이 당신의 디자인에 대해 정말로 생각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에 대해 변경하고, 다시 잠자고, 그것에 대해 더 이야기한 다음 마침내 그것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마음을 바꾸고 스케치를 편집하는 것은 충분히 간단합니다. 건설 단계에서 마음을 바꾸는 것은 값비싼 악몽 이 될 수 있습니다.

 

2. 당신의 모든 돈을 쏟아 붓지 마십시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집을 건축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 컨테이너하우스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과잉 건축의 함정에 빠지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전통적인 침실 3개짜리 주택의 가격을 비교하고 같은 가격으로 침실 5개짜리 컨테이너 주택을 지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돈을 저축하고 침실 3개짜리 컨테이너 주택을 짓는 대신 모든 돈을 쓰고 침실 5개짜리 컨테이너하우스를 짓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더 큰 집을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한 추가 비용과 추가 작업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정말 필요한 것만 구축하십시오.

 

컨테이너하우스가격 정리 : 2021년 12월자

 

컨테이너하우스가격 정리 : 2021년 12월자

컨테이너 주택의 특장점에 대해서도 살짝 알아봅시다. 현장 주택 건설은 주택 건설의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사람들은 컨테이너 하우스를 사서 튼튼한 집을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housecontents.co.kr


또 다른 일반적인 실수는 사용 가능한 리소스를 100%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약 20%의 비상 예산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빌드하는 동안 항상 예상치 못한 청구서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예상치 못한 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 적절한 현금 안전망을 가질 수 있도록 신중하게 계획하십시오. 자금이 없는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했을 때 발생할 스트레스를 상상해 보십시오.

 

3. 올바른 배송 컨테이너 가져오기

집을 짓는 데 사용할 오래된 선적 컨테이너를 구입하는 것은 매우 유혹적일 수 있습니다. 1,000달러에 40피트 컨테이너를 본 적이 있는데 정말 싼 것 같죠? 그 가격에 당신은 잠재적으로 심각한 부식 및 누출 문제가 있는 20년 이상 된 컨테이너를 구매하고 있을 것입니다.

 

컨테이너 부식
컨테이너 부식

 

초기에 더 적합한 컨테이너를 구입하는 데 드는 비용보다 선적 컨테이너를 수리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선적 컨테이너를 선택할 때 모서리를 자르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컨테이너 선적에 관해서는 컨테이너의 크기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싼 선적 컨테이너를 구매할 기회에 뛰어들지만 이것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가장 널리 사용 가능하고 가장 저렴한 선적 컨테이너는 높이가 8피트 6인치인 표준 선적 컨테이너 입니다.

바닥, 단열재 및 천장을 고려하면 나머지 헤드룸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큐브 선적 컨테이너 로 건물을 짓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 큐브 컨테이너는 1피트가 더 크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표준 컨테이너와 치수가 동일합니다. 천장 높이의 이 추가 피트는 내부 공간에 큰 차이를 만듭니다. 높은 큐브 컨테이너는 일반적으로 수백 달러의 추가 비용이 들지만 추가 비용의 가치가 있습니다.

 

4. 컨테이너의 바닥 제거

선적 컨테이너하우스의 또 다른 뜨거운 주제는 바닥재입니다. 선적 컨테이너 바닥을 원래대로 유지하면 비용을 많이 절약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현명한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선적 컨테이너 바닥은 열대 활엽수로 만들어집니다. 불행히도, Apitong 또는 Keruing과 같은 활엽수는 해충을 유인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컨테이너 제조업체는 해충을 죽이기 위해 강한 살충제로 바닥을 처리합니다. 이것은 운송에 적합하지만 집 안에 이러한 유독한 화학 물질을 두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선적 컨테이너의 기존 바닥재는 제거하거나 최소한 처리해야 합니다. 바닥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쉽고 안전한 옵션이지만 더 비싼 옵션이기도 합니다. 비용이 문제인 경우 대신 바닥 처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원래 용기 바닥을 유지하는 것은 유독한 화학 물질이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하고 보장할 수 있는 새 용기에만 권장됩니다.

 

5. 용기 단열

배송 컨테이너를 단열하는 것은 빌드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틀림없이 선적 컨테이너하우스를 지을 때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떤 단열재를 사용해야 하는지는 예산과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변하지 않는 한 가지는 컨테이너를 단열해야 하는지 여부입니다.


그렇게 하고 싶은 생각이 들긴 하지만 가장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집을 단열하지 않는 것을 고려하는 것은 실수입니다. 단열재가 없으면 집이 여름에는 너무 덥고 겨울에는 너무 춥습니다.

 

컨테이너 단열 : 스프레이 폼 단열재 시공
컨테이너 단열 : 스프레이 폼 단열재 시공


일반적으로 스프레이 폼 단열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레이 폼 단열재는 전반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습기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훌륭한 옵션은 용기에 목재 스트립을 추가하고 패널 단열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패널 단열재의 유일한 단점은 수증기 장벽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때때로 습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6.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진부하게 들리지만 사실입니다. 배송 컨테이너하우스를 짓는 것은 재미있어야 합니다!

인생의 이 시간을 후회와 실망으로 뒤돌아보고 싶지는 않을겁니다. 

집을 짓는 것은 재미있어야 합니다. 건설하는 동안 스트레스를 받을 때 컨테이너하우스를 짓기로 선택한 이유를 기억하십시오. 돈을 절약하기 위해서였습니까, 환경을 돕기 위해서였습니까, 아니면  단순히 멋져 보이기 때문 입니까? 휴식을 취하고 진정하고 즐기십시오!

 

정리

전반적으로 선적 컨테이너하우스를 짓는 것은 전통적인 건물이나 집을 짓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잘 계획되어야 하고 안전망으로 사용할 비상 자금이 있어야 합니다. 단열재 및 바닥 제거와 같은 컨테이너가 있는 건물에는 몇 가지 독특한 측면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은 후 이러한 차이점에 대해 더 편안하고 지식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컨테이너하우스디자인 사례 10가지 : 컨테이너하우스 장점 단점 정리

 

컨테이너하우스디자인 사례 10가지 : 컨테이너하우스 장점 단점 정리

선적 컨테이너하우스는 일반 주택보다 건설 비용이 훨씬 저렴합니다. 그들은 매우 자원 효율적이며 일반 주택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인테리어 수준에 따른 최종 비용은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