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패시브 모듈러주택 : 특징 및 장점

by 미스사오리 2022. 8. 7.

모듈러주택이 많은 인기를 얻는것 같습니다.모듈러주택 시공의 장점을 토대로 패시브하우스 형태로 건축을 고려하는 경우도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패시브하우스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과 특징들을 살펴봅니다.

 

패시브 모듈러주택 (출처 : Pinterest)
패시브 모듈러주택 (출처 : Pinterest)

 

Passivhaus : 에너지 효율적인 설계의 황금 표준

 

 

 

 

 


Passivhaus(또는 패시브하우스)는 건물에 대한 고급 저에너지 건설 표준입니다. 고성능 단열재를 사용하고 건물을 완전히 외풍이 없도록 하여 열 손실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낮은 건물을 만듭니다. 

필요한 난방의 대부분은 햇빛, 전기 제품에서 방출되는 열, 심지어 체온과 같은 '수동적' 소스에서 발생하므로 전통적인 난방 시스템이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수한 창 및 문, 높은 수준의 단열 및 열 회수 환기와 결합된 우수한 품질의 디자인 및 장인 정신은 패시브하우스 건축을 표준 건축 규정과 차별화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우수한 건강과 안락한 조건이 핵심입니다. 패시브하우스는 전통적인 건축 기술보다 더 신선한 공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열된 신선한 공기를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기계적 환기 및 열 회수 시스템을 통해 집은 건강하고 습도 및 관련 곰팡이 문제 및 공기 중 오염 물질이 없습니다.

 

 

 

 

 

 

패시브하우스(Passivhaus) 표준을 달성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 매우 높은 수준의 절연
  • 단열 프레임이 있는 초고성능 창
  • 기밀 건축 직물
  • '열교 없는' 공사
  • 열회수 효율이 높은 기계식 환기 시스템
  • 패시브하우스 계획 패키지를 사용한 정확한 설계


심플하게 요약한 형태인데, 모듈러주택 시공 기법으로 패시브하우스를 건축할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손품 발품 파셔야 합니다. 모듈러주택을 시공한다는 업체들은 최근 몇년사이 우후죽순 많이 생겨난것 같습니다만, 기술력과 회사의 규모가 일정수준 뒷받침 하는 회사는 몇 안되는것 같은지라, 실제 수요가 있으신 분들은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유럽식 패시브하우스 특징 장점 및 시공사례 영상 보기(ft.EBS 건축탐구 집)

 

유럽식 패시브하우스 특징 장점 및 시공사례 영상 보기(ft.EBS 건축탐구 집)

패시브 하우스는 가정의 난방 및 냉방 요구 사항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설계 및 시공 표준을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건물을 지속적으로 가열하고 냉각하는 데 사용되는  낭비되는 화석 연

housecontents.co.kr

 

모듈러주택 : 2022년 참고할만한 모듈러주택 시공업체 영상 추천

 

모듈러주택 : 2022년 참고할만한 모듈러주택 시공업체 영상 추천

작년에도 모듈러주택이 많은 관심을 끌었던것 같습니다. 최근 몇년새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시공사례들도 점점 풍성해져 가는것 같습니다. 모듈러주택이란? 모듈식 주택은 새롭게 집을 건축

housecontents.co.kr

 

참조[1]

참조[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