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조립식 키트하우스 구매 가능한곳(ft.A프레임하우스)

by 미스사오리 2022. 9. 12.

최근에 A프레임하우스 형태의 집 일명 삼각형(세모난)집 형태에 대해 관심들이 많아진듯 합니다. 

 

A프레임하우스 키트하우스 시공 사례
A프레임하우스 키트하우스 시공 사례


특유의 외형 디자인도 독특하지만, 무엇보다 나만의 힐링 공간, 나만의 감성이 담긴 집, 단순한 생활에 대한 철학에 대한 생각들이 있다면 충분히 눈여겨 볼만한 건축 디자인이자 접근 방식 이기도 합니다.

 

 

 

 

 


A프레임하우스 건축은 조립식주택의 개념이기도 합니다. 레고블럭 장난감 조립하듯이 건축자재들이 이미 공정에 맞게 공장에서 다 재단되고 만들어져서 건축현장에서는 말 그대로 조립만 하면 되는 형태이긴 합니다.

 

A프레임하우스(A-Frame House)를 짓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

 

A프레임하우스(A-Frame House)를 짓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

처음부터 A프레임하우스(A-Frame House) 집을 짓는 것은 자연으로 되돌리는 프로젝트를 찾는 디자인 애호가들에게 꿈 같은 프로젝트입니다. 액세스 방법과 시작 위치를 알고 있는 한 비용 효율적일

housecontents.co.kr


다만 국내에서는 이런 건축 키트하우스 형태로 판매하는곳은 없는줄 압니다. 

대부분 해외에서 직수입하여 국내 현지에서 조립하는 형태이긴 한데, 이때 주의할 점은, 해외 키트하우스 판매업체등에서 마음에 드는 건축 디자인을 선택하여 구입하여 국내로 들여 오더라도, 현장에서는 별도로 키트하우스 조립이 가능한 건축 인력들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점이죠.

 

직접 조립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튼 키트하우스 형태로 집을 구매하려는 이유로는 건축비용을 아끼고, 생활 공간을 축소하고 보다 단순한 생활을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비교적 이런 이유들이 우선적인 이유일겁니다.

 

A 프레임 하우스 조립식키트 구매가능한곳(ft.에스토니아 키트하우스)

 

A 프레임 하우스 조립식키트 구매가능한곳(ft.에스토니아 키트하우스)

A 프레임 하우스에 대한 개념은 이미 몇번의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습니다. 아래 3개의 포스팅에서, 먼저 개념에 대한 부분과 A 프레임 하우스의 장점과 단점도 함께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ousecontents.co.kr


또한 대표적으로 삼각형집 형태인 A프레임하우스의 경우에는 외형적 디자인에서 오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예쁘다 보니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펜션, 캠핑장, 별장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것도 매력적인듯 합니다.

 

조립식키트 구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대표적인 사이트 한 곳을 소개해드리니 꼼꼼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A프레임하우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데 좋은 내용들이 많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추천 사이트 (국내에 판매한 모델도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https://avrame.com/galle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