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전원주택 시골집매매 집빨리파는법 정리

by 미스사오리 2022. 10. 6.

요즘 전국적인 부동산(아파트) 하락 시기다 보니 아파트가 안팔려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채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습니다. 부동산 하면 국내에선 아파트를 기준으로 이야기가 되다보니, 모든 주요 뉴스나 이슈들도 아파트매매를 기준으로 논의가 되고 있습니다.

 

집빨리파는법
집빨리파는법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원주택, 시골집에 중점을 두고서 이야기 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여기까지 방문하였다면, 집이 안팔려서 애를 먹고 있는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전원주택을 매물로 내놨음에도 빨리 안팔리는집이 되고 있나요? 역시나, 시골집 또한 오랜시간 안팔려서 고생중이신가요?

 

그렇다면, 먼저 아래 예시 영상을 하나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ELu8McS6z8&t=1113s 

 

해당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이미 유명한 '발품부동산TV' 채널에서 10월 4일에 업로드 된 영상입니다. 해당 전원주택 매물을 홍보하기 위해 등록했던 영상인데, 영상을 보면서 감탄하게 되면서 느꼈던건, 금새 계약 되겠다 싶었는데... 역시나 하루만에 팔렸던가 봅니다.

 

10월 5일 해당 동영상에 이런 댓글이 달렸습니다.

 

(공지) 본 매물은 계약 진행중입니다. 

 

 

 

 

 

 

전원주택매매든 시골집매매든, 위 동영상을 보면서 느낀점이 있으시지요?

1. 첫인상에서 이미 예쁜 전원주택 - 전원생활이 머릿속에 그려지실겁니다.

2. 전반적인 집의 상태 퀄리티가 준수합니다.

3. 매력적인 가격대입니다. 가성비가 너무 좋은 매물입니다.

 

위 동영상을 보면서 별다른 감흥을 못느끼셨다면, 아마도 전원주택이나 시골집 오랜시간 팔기 어려우실겁니다. 안팔리는집들의 특징들에 대해서는 오랜시간 본 블로그에서 언급했습니다. 아래 게시글을 한번 필독하셔도 좋습니다.

 

싼전원주택 : 가격이 저렴한데도 오랜시간 안팔리는주택 매물들

 

싼전원주택 : 가격이 저렴한데도 오랜시간 안팔리는주택 매물들

가격이 저렴한전원주택을 찾는 수요자들은 늘 있기 마련이지만, 지역별 차이는 분명 존재할테지만 필자의 거주지역에 나오는 싼전원주택들을 살펴보면 몇몇 특징들이 있긴하다. 참고로 지방

housecontents.co.kr

 

부동산에 집(전원주택 또는 시골집)매매를 위해서 팔아달라고 의뢰를 하기전에, 기본적으로 매력적인 매물로 손을 보고서 내놓아야죠. 특히나 시골집의 경우, 오래된 옛날 시골집들은 옆집과의 경계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계를 명확하게 해두어야 하는겁니다. 경계측량을 제대로 해서, 우리집의 면적을 명확하게 해두어야 합니다. 고객들은 자신의 시간과 비용을 아낄수 있는 것에 돈을 쓰거나 매력을 느낍니다.

 

 

 

 

 

 

부동산매매의 관점에서도 같은 맥락입니다.

 

위에 동영상에서 예시로 소개한 전원주택매물의 경우 워낙에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은 매력적인 매물이다 보니, 하루만에 계약이 성사된 경우 입니다. 경쟁력을 갖춘 매물이라는 거죠.

 

전원주택인 경우에는 조경이 예쁘게 조성되었다면 좋겠죠? 그냥 흙마당이 덩그러니 있는것 보다는 나을겁니다. 또한 정리정돈 및 청소를 하여 집 내부와 외부에 시각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는게 중요합니다.

 

시골집의 핵심은 역시나 경계측량 부분에서 명확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정리정돈된 모습이어야 하죠. 

 

함께 읽으면 좋은글

 

안팔리는 시골 촌집 : 비싸면 안팔린다(ft.경계측량)

 

안팔리는 시골 촌집 : 비싸면 안팔린다(ft.경계측량)

안팔리는 시골 촌집매매 : 비싸면 안팔린다(ft.경계측량) 포털이든 유튜브든 검색만 하면 부동산매물이 쏟아진다. 그중에서도 오늘의 주제인, 시골 촌집 매물인 경우에도 전국적으로 무수히 많

housecontents.co.kr

 

 

 

 

 

 

집빨리파는법의 핵심은, 매력적인 매물로 보이게끔 만들어야 한다는 겁니다.

집 내부와 외부 손볼곳이 있다면 깔끔하게 보완을 하세요. 마당이 휑하다 싶으면, 펜스 따라 꽃도 심어보세요. 아기자기한 텃밭 공간도 만들어 두세요. 전원생활, 시골생활의 묘미는 또 텃밭 가꾸기 아니겠습니까?

 

잠재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는 매물이 인기가 좋습니다.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부동산매매 팁 : 집빨리파는 노하우 아는게 힘

 

부동산매매 팁 : 집빨리파는 노하우 아는게 힘

요 몇일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이런 급작스런 기온 변화로 인해 감기 걸리기 쉽습니다. 컨디션 관리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또한 요즘 독감예방접종 시즌이기도 하니 연세가 있으신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