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차량용 소화기 : 자동차 소화기 필요한 이유

by 미스사오리 2022. 10. 7.

살다보면 예상치 못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예상치 못한 일이 자동차 화재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차량용 소화기를 찾기 위해 웹을 뒤진 이유입니다. 

 

차량용 소화기 관련 뉴스기사
차량용 소화기 관련 뉴스기사


이 차량용 소화기를 사용하면 예상치 못한 화재에 대비할 수 있고 발생할 경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매년 자동차 화재가 발생하는데 일반 자동차의 경우, 사용하지 않더라도 차량용 소화기가 있으면 귀하와 동승자 모두 안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경우 차량용 소화기가 차량을 보호하고 119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화재를 진압할 수 있습니다.

 

내 차에 어떤 크기의 소화기가 필요합니까?

소형 소화기는 자동차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완벽한 크기입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잡기 쉽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 대형 자동차 및 차량의 경우 2kg 분말 소화기를 구입해야 합니다.
  • 소형 자동차는 1kg 분말 소화기에 더 적합합니다.

 

분말 소화기 및 자동차 화재

분말 소화기를 구입하면 모든 유형의 자동차 화재 위험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A급 자동차 화재는 나무, 종이 또는 천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 B급 자동차 화재는 휘발유와 같은 가연성 또는 가연성 액체에 의해 발생합니다.
  • C급 자동차 화재는 가연성 가스로 인해 발생합니다.

 

 

 

 

 

 

차량용 소화기의 최선의 선택은 모든 차량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분말(ABC) 소화기입니다. 자동차 화재를 진압할 수 있고 작고 제한된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다중 거품 소화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화재

전기 자동차에서 화재를 겪을 가능성은 훨씬 적지만 그렇다고 해서 안주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기 자동차의 상당히 새로운 출현으로 인해 화재 위험이 어느 정도인지 측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사용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잠재적인 위험을 인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EV의 그러한 위험 및 화재 위험 중 하나는 자동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입니다. 배터리가 과열되는 등 어떤 식으로든 손상되면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의 화재는 지금까지 수집된 데이터로 매우 드물지만 매우 위험합니다.

전기 자동차 내부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100가지 이상의 유기 화학 물질이 방출되며 그 중 일부는 인간에게 치명적입니다. 이러한 유해 가스의 두 가지 예로는 일산화탄소와 시안화수소가 있습니다.

 

 

 

 

 

 

전기차용 소화기는?

연구에 따르면 물은 전기 자동차용 소화기의 가장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의 화재를 효과적으로 진압하는 데 필요한 물은 당신이 감당해야 하는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그러나 종종 응급 서비스는 바로 근처를 보호하면서 화재 자체가 타도록 내버려 둘 것입니다.

자동차 화재의 문제는 때때로 며칠 후에 다시 점화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화재는 재점화의 징후가 있는지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소방 서비스는 때때로 거품 소화기를 사용하기로 선택하지만 종종 물이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동차에 불이 붙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자동차에 불이 붙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자동차 화재는 규모에 상관없이 크고 작은 화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할 수 있지만 최대한의 안전 예방 조치를 취하면서 극도로 심각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자동차 화재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기 단락
  • 연료 누출 또는 유체 유출
  • 과열 변환기 또는 엔진
  • 배기 시스템의 문제
  • 하이브리드/전기 자동차 배터리
  • 자동차 사고
  • 방화
  • 인적 오류로 인한 유지 보수 불량
  • 제조 결함/설계 결함

 

 

 

 

 

 

자동차에 차량용 소화기를 두는 것이 안전합니까?

올바르게 보관하면 차 안에 소화기를 두어도 안전합니다. 차가 움직이는 동안 굴러가지 않도록 끈으로 묶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화재 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자동차의 소화기는 어디에 두나요?

무엇보다 소화기는 차 안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최적의 보안을 위해 소화기 차량용 거치대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차량 마운트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조수석 근처, 운전석 아래 또는 트렁크에 소화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거치대가 없고 소화기가 충분히 작은 경우 글로브 박스나 센터 콘솔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차 안에 소화기를 보관할 수 있습니까?

예, 대부분의 소화기는 고온 및 저온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소화기를 1년 내내 차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항상 올바르게 보관하고 만료 날짜가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1회용 소화기라면 반드시 교체해 주십시오.

자동차에 불이 난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연기가 보이면 최대한 빨리 안전하게 차를 세우십시오.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연기의 흔적을 무시할 가치가 없습니다.

 

 

 

 

 


차를 세우고 나면 차를 주차하고 차를 끄십시오. 즉시 차에서 내리고 가능하면 소화기를 잡으십시오. 차에서 안전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후드 근처에 이미 화염이나 연기가 많은 경우 소화기를 사용하십시오.

혼자라면 즉시 119에 전화하십시오. 또는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경우 전화를 겁니다. 후드를 열지 마십시오. 불이 붙을 수 있고 차에 너무 가까이 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화염이나 연기가 차 뒤에서 나오는 경우 가능한 한 멀리 떨어져 있으십시오. 일반적으로 차 뒤에서 오는 화재는 더 빠르게 커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여러분의 안전이 최우선임을 기억하십시오. 결국, 자동차는 교체될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화재가 통제 불능 상태가 되면 전문가에게 맡기십시오. 

소화기 충전 /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스스로 할 수는 없습니다. 소화기 리필은 반드시 전문가에게 맡겨야 합니다. 자주 충전할 수 있으므로 지역 소방서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화재에 차량용 소화기를 사용하는 방법

자동차 화재는 매우 무섭고 빠르게 확대될 수 있으므로 차량용 소화기 사용법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1. 첫째, 침착함을 유지하고 비상등을 켜고 안전한 곳으로 정차하십시오.
2. 보닛을 열고 엔진을 끕니다.
3. 승객과 자신이 차에서 안전하게 안전한 거리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누군가에게 119에 전화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먼저 이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5. 불이 작고 앞쪽에 있다면 장화 안으로 들어가 소화기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그렇게 하는 것이 안전하다면 보닛을 들어 올리고 소화기를 불에 대고 조준할 수 있습니다.
7. 릴리스 핀을 당기고 레버를 아래로 누릅니다.
8. 노즐을 불의 바닥에 조준하고 계속해서 불을 뿌립니다.
9. 소화기의 내용물을 모두 사용하십시오.
10. 소방당국이 출동할 때까지 재점화 징후에 주의하십시오.

 

참조[1]

참조[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