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전원주택 신축이라고 빨리 팔릴까 : 가격 퀄리티 입지조건 다 따져봐야해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1. 11. 18.

 

필자가 올 초 봄까지도 전원생활을 하였다가, 다시금 여러 상황들로 인해 시내 아파트로 이사를 나오게 된 경우인데 어제 저녁에 모처럼 유튜브영상을 즐기다가, 예전 전원생활 하던 전원주택 바로 뒷편에 신축으로 2채의 전원주택이 지어진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전원주택 신축 연관검색어
전원주택 신축 연관검색어

 

부동산중개인이 매매홍보를 위해 유튜브에다 촬영 영상을 올리며 소개한 형태인데, 필자의 개인적 견해로는 해당 위치를 잘아는 이들에게는 매력적이지 못한 매물로 보일것 같았다. 이말인즉슨, 해당 동네에 대해 디테일하게 잘 알지 못하는 외부인의 경우라면, 단지 전원주택이 신축으로 지어진 따끈따끈한 매물이라는 요소에 집중하다 보면 본질을 놓칠수 있을테니 말이다.

 

 

 

 

 

 

참고로 신축 전원주택일지라도 고려해봐야 할 요소가 몇가지가 있다.

 

1. 방향

 

남향이 아니면 상대적으로 겨울에 춥다. 해당 전원주택매물은 서향에 위치해 있는 매물이다.

 

2. 단열시공여부

 

창호 샤시 시공이 최소2중창으로 대기업 브랜드 제품군으로 시공했는지도 참고해야 한다. 단순히 대기업제품 사용했는가 보다는, 그만큼 창호 샤시의 단열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인데, 동영상에서 비춰진 창호의 두께가 살짝 얇아보여서 갸우뚱하긴 했다. 이런 경우에는 겨울철 난방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신축 전원주택매물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단열시공방법 및 창호 샤시에 대해서 꼼꼼하게 점검해야 한다.

 

 

 

 

 

 

필자의 개인적 의견으로는 국내 기업군으로는 LG, KCC를 추천하는 편이긴하다.

 

겨울엔 따뜻하고 여름엔 시원하게 : lx창호 샤시 추천

 

겨울엔 따뜻하고 여름엔 시원하게 : lx창호 샤시 추천

창호에 대해서 이야기 해봅니다. 이제 날씨가 굉장히 추워 지잖아요. 겨울 전이나 겨울 사이에 창호를 특히 많이 바꾸실텐데, 창호에 대해서 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지난 추석

housecontents.co.kr

 

3. 입지조건

 

입지 환경이 참 중요한데, 위에 언급된 신축전원주택 매물이 들어선 곳은, 근방에 군부대, 돼지축사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겨울철 강풍이 자주 부는 환경인데, 야밤에 강풍으로 인한 소리를 경험한다면 식겁할 수 있다. 그래서 단열시공이 중요하다고 하는것중 하나가 이런 요인들도 있다는거다.

 

부동산중개인을 통해 전원주택매물 보러 가는 경우 집주변만 봐서는 축사가 보이질 않는다. 근방 몇백미터 떨어진곳에 위치해 있고 주변이 산으로 시야가 막혀 있어 축사의 존재를 가늠키 어렵기도 하다. 중개인이 꼼꼼하게 언급하지 않는다면 알수조차 없다. 그러다 봄이 되어 슬슬 축사에서 풍겨오는 냄새를 인지하는 순간 아차 싶을거다.

 

 

 

 

 

 

4. 가격, 퀄리티

 

평수 대비 가격은 적정 수준인가 아닌가는 다소 확정지어 답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다. 여러 여건들을 감안해야 하니... 다만, 위에 언급된 전원주택신축매물의 경우에도 대지(땅)의 모양이 2단 지형의 모습으로 되어 있어, 만약에 경계부분을 펜스로 꾸민다해도 반듯하게 안된다. 평평한 대지가 아닌경우 이렇게 되는거다.

 

또 전원주택으로 들어오는 도로 입구부분의 폭이 시골농로 형태로 폭이 무척좁아서 이사할 때 애를 먹을수 있다. 5톤차 진입이 어려운 환경이 된다. 그래서 1톤차로 짐을 이동해서 다시 오던가, 처음부터 1톤차로 몇번 왔다갔다 하던가 해야 한다. 아뭏든, 해당 동네에 전반적인 여건들을 꼼꼼하게 살필수 없는 외지인들이 오는 경우, 더 신중하게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부동산매매팁 : 전원주택급매물 매매 가격 말고 점검해야 할 것들

 

부동산매매팁 : 전원주택급매물 매매 가격 말고 점검해야 할 것들

봄철은 이사 시즌이기도 하죠. 그러다 보니 도심의 아파트 매매도 활발하지만, 시골의 전원주택 매물 또한 함께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최근까지도 시골에서 전원생활을 하다가

housecontent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