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 곰팡이냄새제거 방법 : 장마철에 더 심한 곰팡이 냄새 없애기

by 미스사오리 2022. 7. 15.

장마 시즌이다 보니 집안에 불퀘한 곰팡이 냄새로 힘들어 하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또한 많은 방향제들을 사용해도 곰팡이냄새는 사라지지 않았을겁니다. 날씨가 좋은날에 창문을 활짝 열어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때, 곰팡이를 파괴하는 것 외에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곰팡이 흔적들
곰팡이 흔적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곰팡이는 습기가 많은 곳에서 번성하는 여러 종류의 곰팡이 중 하나일 뿐입니다. 

이것은 표면의 욕실, 지하실, 주방, 천장 및 한동안 사용하지 않은 옷까지 덮는 개체입니다. 대부분의 균류는 공기 중으로 이동하며 집안의 한 공간에서 다른 공간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곰팡이가 번성하려면 축축하고 어둡고 따뜻한 장소가 필요합니다.

곰팡이 흔적들은 집이 보이는 방식에 상당한 영향을 주어 장소를 보기 흉하거나 불쾌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곰팡이의 존재는 가족과 방문객을 포함한 귀하의 건강에 위협이 되기 때문에 한 순간도 지체 없이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특히나 부동산매매를 하려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곰팡이는 제거하셔야 합니다.)

일단 곰팡이가 핀 징후를 발견하면 가능한 한 곰팡이가 퍼지기 전에 곰팡이를 파괴하십시오. 마스크, 고무장갑(팔꿈치까지), 작업복 등 문제를 다룰 때는 항상 보호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곰팡이 냄새 없애는 방법

명백한 이유 때문에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제 자체를 끝내는 것입니다. 향과 방향제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곰팡이를 제거하면 냄새뿐만 아니라 질병에 걸릴 가능성도 없어집니다.

 

준비물

식초 2, 과산화수소 2, 붕산 1, 물 4 의 비율로 합칩니다. 영향을 받는 표면에 혼합물을 충분히 뿌립니다. 혼합물로 영역을 코팅한 후 30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표면을 문질러도 곰팡이가 핀 층이 여전히 떨어지지 않으면 30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비눗물을 사용하여 뻣뻣한 브러시로 표면을 청소하십시오. 깨끗한 천으로 해당 부위를 닦고 건조기를 사용하여 건조 과정을 빠르게 합니다.

 

 

 

 

 

 

곰팡이 냄새 없애는 대체 방법

식초로 닦은 후 해당 부위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십시오(1시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닦아내십시오). 곰팡이의 퀴퀴한 냄새를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식초로 환부를 닦고 나면 악취가 사라집니다. 그러나 추가적인 부스트를 위해 레몬 주스를 물과 섞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면 청소가 끝나면 용액을 표면에 뿌리고 말리십시오. 레몬의 높은 산성 함량은 곰팡이 냄새를 억제할 뿐만 아니라 곰팡이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곰팡이에 영향을 받는 욕실 타일에 일반적으로 염산으로 알려진 무리아틱산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냄새와 함께 곰팡이 흔적 전체를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부식성이 강하므로 욕실 곰팡이에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표백제 또한 좋은 치료 성분이지만 이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추측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표백제가 곰팡이 감염에 대해 여전히 효과가 없으며 유아와 애완 동물의 건강에 위험을 초래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경우 식초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안입니다.

 

집안 눅눅하고 불퀘한 곰팡이냄새제거 방법

 

집안 눅눅하고 불퀘한 곰팡이냄새제거 방법

장마철이 되면서 특히나 집안에 곳곳에 곰팡이 흔적들과 퀘퀘한 곰팡이 냄새로 진동 하는 집들이 많을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시한번 곰팡이 냄새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공유합니다. 많은

housecontents.co.kr

 

집안 곰팡이 냄새 없애는 법 : 일반적인 지침

 

집안 곰팡이 냄새 없애는 법 : 일반적인 지침

많은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은 집에서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는 것입니다. 이 냄새는 길을 따라 곰팡이 문제를 일으키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이것이 곰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