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LG 제습기 20L DQ200PBBC : 물통비움 빨간불 들어올 때 해결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7. 19.

 

어제 저녁즈음에 갑자기 제습기에 경고음이 들려왔다. 몰통비움 램프에 빨간불이 들어왔길래 살펴보니 어라? 물통은 이전에 한번 가득찼기에 비웠던 상태여서 물통은 텅 빈 상태였지만, 제습기는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알리려는지 물통비움 램프에 빨간불과 경고음이 들려왔다.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DQ200PBBC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DQ200PBBC

 

그래서 빠르게 검색을 해봤더니 제습기에 '플로트' 라는 부품이 있는데 이게 빠져서 오류로 감지를 했던것 같았다.

 

 

 

 

 

 

혹시 위 사진속 물통을 자세히 보면 왼쪽 윗부분 즈음에, 하얀 사각형 형태의 하얀색 모양의 부품 같은게 보일거다. 이게 바로 '플로트' 라는 부품이다. 물통에 물이 가득차면 물을 비울때 빠져 나올수도 있다. 특히 물통 비울때 물통을 세게 흔들면 빠질수도 있다.

 

내 경우가 바로 이 물통 비울때 흔들면서 비우다가 이 플로트 라는 부품이 함께 빠져나왔던건데, 이때만 해도 이 부품이 빠졌었는지를 인지하지 못했었다. 하여 이전처럼 가득찬 물통을 비운채 끼워넣고 다시 제습기를 작동시켰는데 1분 정도 지나자 물통비움 램프에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경고음이 나기 시작했었다.

 

그래서 껐다가 다시 켜봐도 역시나 같은 경고음을 내기에 고객센터에 전화 하려 했으나 이미 늦은 저녁 시간인지라, 우선 검색부터 해봤더니, 다행이도 lg고객센터 사이트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

 

여기를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다. 참고하자.

 

 

 

 

 

 

물통 안에 만수감지를 위한 플로트가 들어있다. 위 사진속 물통속에 있는 하얀 부품 같은거... 물통에 제습되어 고이게 되는 물의 수위가 올라가고, 부력에 의해 물에 뜬 플로트의 위치 변화를 센서가 감지하여 만수 램프가 작동되는 거였다.

 

해결책은 간단했다. 물통에서 빠졌던 플로트 부품을 제 위치에 끼워 넣으면 끝이다.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DQ200PBBC 모델을 사용하는 중에, 물통비움 빨간불 들어올 때 해결방법에 대해 이야기 했다. 뭐든 제 위치에 있어야 할 건 제자리에 있어야 제 기능을 발휘한다.

 

대용량제습기 : 제습기20리터 이상 추천 제품 TOP3

 

대용량제습기 : 제습기20리터 이상 추천 제품 TOP3

대용량제습기 추천 제품을 알아보고자 한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먼저 제습기의 주요 용도는 공기 중 수분 수준을 줄이는 것이지만 이 기능은 제습기가 배치되는 환경에 여러 가지 이점을 가

housecontent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