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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

여름철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7가지 유형

by 미스사오리 2022. 7. 12.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 식욕이 떨어지고 소화 문제가 있는 경우, 우리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가볍고 부드러운 여름 친화적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매일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7가지 대표 음식 유형들이 있습니다. 

 

시원한 아이스 레몬티
시원한 아이스 레몬티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

면역 체계의 약 75%가 위장관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그것은 장내 박테리아에서 발견되므로 좋은 박테리아를 위장관에 공급하고 이러한 연결이 번성하도록 돕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여름철은 반찬이나 식사의 토핑으로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김치, 간단한 아침이나 간식으로 요구르트, 간식으로 또는 샌드위치에 쌓인 락토 발효 피클과 같이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 을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입니다. 

그리고 콤부차를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음료로 제공합니다. 친절한 장내 세균총은 면역 건강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또한 환자들에게 이번 여름(및 일년 내내)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계속 복용하여 좋은 박테리아가 지속적으로 보충되도록 하라고 말합니다. 

슈퍼 바이오틱과 같은 고품질 프로바이오틱스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및 딸기는 달콤한 여름 인기 메뉴입니다. 이 작은 과일에는 면역 건강 을 지원하는 화합물이 가득합니다. 베리에는 세포 손상을 줄이고 세포 수준에서 면역 반응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 유형인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는 베리의 다른 화합물에는 항산화제 비타민 C와 비타민 A, 식이 섬유 및 망간이 포함됩니다. 최고의 영양 혜택을 즐기려면 정원이나 농산물 직판장에서 신선한 딸기를 얻으십시오.

 

토마토

즙이 많은 여름에 익은 붉은 토마토는 샐러드나 샌드위치의 간식일 뿐만 아니라 진정한 면역 강화 슈퍼푸드입니다. 토마토에는 카로티노이드(알파-카로틴, 베타-카로틴, 루테인, 리코펜)라고 하는 특별하고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면역 세포 기능을 강화하고 신체의 면역 반응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또한 유익한 양의 필수 항산화제인 비타민 C, A 및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사한 면역 강화 영양학적 이점을 가진 기타 관련 여름 신선한 과일 및 채소에는 사탕무, 브로콜리, 멜론, 당근, 잎이 많은 채소, 핑크 자몽 및 수박이 포함됩니다. 즉, 면역 강화를 위한 완벽한 제품입니다!

 

 

 

 

 

 

아이스 티

건강한 면역 기능을 위해서는 수분 섭취 가 매우 중요 합니다. 혈류(주로 물)가 면역 세포에 영양분을 전달하고 독소 및 기타 폐기물을 걸러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을 유지하면 림프계의 해독 경로도 지원됩니다. 

이번 여름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물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좋아하는 갈증 해소제 중 하나가 아이스티라면 녹차, 백차 또는 우롱차 를 사용하여 다음 배치를 만들어 면역 강화 효과를 줄 것을 권장합니다. 

이 세 가지 차 품종은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파이토케미컬이 특히 풍부합니다.

차의 아미노산인 L-테아닌은 면역 체계의 핵심 T 세포를 프라이밍하여 특정 병원체와 싸우는 면역 반응과 면역학적 기억을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L-테아닌은 또한 면역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카테킨이라고 불리는 차의 또 다른 화합물 그룹은 항균 효과를 제공합니다.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라고 불리는 녹차 성분은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버섯

샐러드에 뿌리거나 간단한 여름 볶음 요리에 볶는 버섯은 면역을 지원하는 중요한 항산화제와 항염증 성분으로 식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버섯에는 다당류가 풍부하여 면역 세포와 신체 전체의 다른 세포 구조를 강화하고 보호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합니다. 일부 버섯에는 탄력 있는 면역을 위한 또 다른 중요한 성분인 비타민 D 가 들어 있습니다. 

새롭고 독특한 풍미를 위해 표고버섯, 잎새버섯, 영지버섯과 같은 버섯 품종을 탐색하십시오.

 

수박과 오이

수박과 오이 모두 대부분이 물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들은 극도로 수분을 공급하고 위장을 ​​가볍게 할 뿐만 아니라 영양 성분도 우리의 면역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박과 오이는 모두 저칼로리, 체중 감량 친화적 식품입니다!

 

오렌지와 레몬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 은 지금 당장 섭취해야 합니다. 좋은 면역 강화제인 비타민 C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상쾌함, 수분 공급 및 냉각 효과도 있습니다. 생 오렌지를 먹거나 즙을 낸다. 매일 레몬 물을 마시거나 샐러드와 다른 식사에 레몬 주스를 뿌립니다.

 

여름 면역력높이는음식 : 면역강화식품

 

여름 면역력높이는음식 : 면역강화식품

좋은 면역은 우리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다양한 감염, 독감 및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의 제철 농산물에는 면역 체계를 구축하거나 강

housecontents.co.kr

 

참조[1]

참조[2]

참조[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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