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투자하기 : 돈을 투자하는 방법(ft.주식투자하는법)

by 미스사오리 2022. 9. 7.

생활비 외에 처리할 수 있는 돈이 있다면 저축과 투자가 장기적인 재정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사용 가능한 다양한 옵션을 탐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식차트
주식차트

 

이를 돕기 위해 투자 목표 설정부터 개인 상황에 맞는 투자 유형 찾기까지 돈을 투자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투자는 투기적이며 자본이 위험에 처해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돈의 일부 또는 전부를 돌려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은? 

저축은 일반적으로 현금 기반 저축 계좌에 돈을 한쪽에 저축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서 이자율이 지급되며 귀하의 돈 또는 '자본'은 위험에 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금에 대한 구매력은 인플레이션에 의해 잠식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투자할 때 자산에서 주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산에 돈을 투자합니다. 

이는 자산을 매각할 때 받게 될 금액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저축과 다릅니다. 자산 가치가 상승할 수 있지만 지불한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자산을 매각해야 하는 경우 손실을 입을 위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저축보다 투자를 선택할까요?

더 높은 수익의 가능성 : 투자자는 예금 계좌가 있는 저축자보다 투자에 대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방지 : 투자는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복합 성장 : 투자는 일반적으로 현금보다 더 높은 수익을 제공하므로 복합 성장은 투자 가치를 훨씬 더 빠르게 성장시킵니다.

 

 

 

 

 

 

투자하기 전에 무엇을 고려해야합니까?

1. 비상저축 완충장치가 있습니까? 

경험상 6개월 정도의 생활비를 충당할 비상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이것은 자동차 수리와 같은 예상치 못한 비용을 충당하거나 작업 간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 돈은 즉시 접근 가능한 저축 계좌 에 보관되어 패널티 없이 짧은 시간에 인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고금리 부채가 있습니까?
 
개인 대출이나 신용 카드 부채가 있는 경우 높은 이자율이 부과되는 경우 먼저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0% 잔액 이체 신용 카드 또는 저금리 개인 대출 과 같은 더 저렴한 옵션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략적인 규칙은, 만약 당신이 당신의 돈으로 버는 것보다 더 많은 부채 이자를 지불하고 있다면, 당신은 그 돈을 부채를 상환하거나 청산하는 데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3. 위험을 이해하고 있습니까? 

위험은 투자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투자에는 투자한 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수익률이 예상보다 낮을 수 있다는 위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돈을 투자하지 마십시오.

 

투자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

투자 유형을 결정하기 전에 다음 질문을 숙고하여 상황에 맞는 투자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1. 재정적 목표는 무엇입니까?

전반적인 재정 목표를 설정하여 시작하십시오. 단기 목표에는 차를 구입하거나 향후 2~3년 동안 집을 담보로 돈을 저축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자녀를 지원하기 위해 기금을 조성하거나 일생에 한 번뿐인 휴가를 가는 것과 같은 중기 목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에 재무 목표를 설정하여 관련 위험 및 수익과 함께 기간 측면에서 가장 적합한 투자를 일치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얼마나 투자할 수 있습니까?

비오는 날 펀드를 위해 돈을 모아둔 후, 다음 결정은 얼마를 투자할 것인가입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월말에 돈이 남아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매월 정기적인 금액을 투자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 자산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상여금이나 상속 등의 일시금 투자를 볼 수도 있습니다.

어떤 옵션을 선택하든 투자할 수 있는 금액과 비상 시 이 돈에 접근해야 하는지 여부를 파악해야 합니다.

3. 얼마나 많은 위험을 감수할 의향이 있습니까?

전반적으로 위험과 수익 사이에는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더 높은 수준의 위험을 감수하려는 투자자는 잠재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당신의 시간 프레임은 무엇입니까?

재정 목표를 결정했으면 돈을 얼마 동안 투자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소 5년 동안 투자를 모색해야 합니다. 주식 시장은 하락할 수도 있고 상승할 수도 있으며, 이는 평균 수익률을 평활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년 미만의 투자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자금에 접근해야 하고 투자 가치가 일시적으로 떨어졌다면 나쁜 시기에 매각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돈에 접근해야 하는 경우 자본이 보호되는 저축 계좌에 돈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연금과 같이 장기간에 걸쳐 투자하려는 경우 투자 가치가 하락했을 때 회복할 시간이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위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기간이 무엇이든, 투자를 판매할 시기에 가까워짐에 따라 포트폴리오의 균형을 변경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식 시장 투자의 일부를 판매하고 그 수익을 저축 계좌에 예치하면 주식 시장의 단기 하락으로부터 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소득 또는 자본 성장을 찾고 있습니까?

투자 수익에는 '자본' 성장(투자 가치의 증가)과 소득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저축 계좌를 사용하면 이자의 형태로 수입을 받습니다. 투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배당금의 형태를 취합니다. 이는 회사가 주주에게 지급하는 현금 지급으로 일반적으로 매년 또는 반기 단위로 지급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본 성장을 위해 주식 시장에 투자하지만 소득원을 창출하는 능력은 유용할 수 있습니다. 연금 투자의 경우 소득 흐름을 은퇴에 사용할 수 있으며 투자된 자본은 가치를 높이고 미래에 소득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득과 자본 성장 사이에는 상충 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고성장 기술 회사는 배당금을 지급하는 대신 잉여 이익을 재투자하기로 선택합니다. 이는 이론적으로 더 높은 자본 성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대조적으로, 일부 저성장 우량 기업 은 주주에게 정기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펀드 기반 투자를 구매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수입' 또는 '누적' 단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득' 단위를 사용하면 배당금이나 소득이 투자자에게 현금으로 지급되는 반면 이 소득은 '누적' 옵션에 따라 추가 단위를 구매하는 데 재투자됩니다.

 

어떤 유형의 투자가 가능합니까?

자산, 클래식 자동차, 고급 와인 및 보석과 같은 물리적 자산에서 주식, 펀드 및 채권과 같은 금융 자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산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금융 자산에 투자하려는 경우 다양한 자산 유형에 투자를 분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분산 포트폴리오는 실적이 저조한 한 투자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다양한 수준의 변동성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투자자가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주식

회사의 주식을 구입 하면 자본 성장과 배당금 형태의 소득으로 투자자에게 보상을 줄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는 주가가 전체 주식 시장뿐만 아니라 회사 고유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고위험 옵션입니다. 

한 가지 옵션은 다양한 부문의 여러 회사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또는 펀드에 투자하면 회사 주식의 기성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초보자 주식 투자 : 이겨 놓고 싸우는 주식 투자 가이드

 

초보자 주식 투자 : 이겨 놓고 싸우는 주식 투자 가이드

은행 저축 예금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주식 시장에 투자하고 싶을겁니다. 그러나 주식 투자 방법을 배우는 것은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에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식

housecontents.co.kr


2. 패시브 펀드 투자

패시브 운용 펀드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지만 상장지수펀드(ETF)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 중 하나입니다. 주요 주식 시장 지수 외에도 일부 보다 전문적인 ETF는 귀금속, 원유 및 반도체와 같은 상품 지수 도 추적합니다.

패시브 펀드는 개별 회사에 투자할 위험 없이 지수의 평균 수익을 투자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주식 시장이 상승할 때 좋은 옵션입니다.

 

그러나 펀드 매니저가 손실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없기 때문에 하락하거나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더 높은 위험 옵션입니다.

3. 액티브 펀드 및 신탁 투자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집합' 투자는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펀드 매니저가 대신 투자합니다. 

투자 권한에 따라 다양한 자산(예: 주식, 상품 및 부동산), 부문(예: 기술, 의료 및 인프라) 및 지역(미국 및 신흥 시장 포함)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저축은행 정기 예금 : 6개월 기준 최고금리순(9월 6일자)

 

저축은행 정기 예금 : 6개월 기준 최고금리순(9월 6일자)

요즘 은행 금리가 많이 오르다 보니 정기예금 적금 등에 관심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축은행 정기 예금 상품들 중에서 최고금리순으로 참고해볼만한 6개

housecontents.co.kr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