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7가지 : 먹지 말아야 할 것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1. 8. 3.

 

식단을 바꾸는 것은 피로를 이기는 쉬운 방법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시금치


철분, 마그네슘 및 특정 비타민 B와 같은 영양소는 건강한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데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이러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 얻는 것입니다.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피로를 줄이는 건강한 식단을 위한 간단한 팁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식이 요법은 피로를 푸는 데 중요합니다. 결국 모든 동물이 음식을 먹는 주된 이유는 에너지 때문입니다.

 

식단이 좋지 않다면 건강한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있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피로를 풀기 위한 다이어트는 복잡하거나 지루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것은 통밀 파스타나 갈색 빵으로 바꾸는 것과 같이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몇 가지 더 건강한 음식으로 바꾸는 경우일 뿐입니다. 현재 식단이 패스트 푸드와 즉석 식사로만 구성되어 있지 않다면 피로를 푸는 식단에 적응하는 것이 시스템에 너무 큰 충격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서 식단이 피로의 원인이든 아니든 에너지가 풍부한 음식의 섭취를 늘리면 피로를 덜 느끼게 됩니다. 

 

 

 

 

무엇을 먹어야 할까?

1. 고구마

고구마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싶다면 탁월한 선택입니다! 이 활기찬 뿌리 채소는 철분과 칼슘과 같은 미네랄의 환상적인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지원하고 실제로 신체의 에너지를 처음부터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타민 B 도 함유 하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 시스템 을 계속 움직이게 하고 단 음식에 수반되는 최고점 및 충돌과 매우 다른 느리고 꾸준한 에너지 방출을 제공하기 때문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2. 시금치

전통적으로 붉은 고기와 같은 음식은 철분이 더 많이 함유된 것으로 인식되어 권장되지만 흥미롭게도 시금치는 실제로 쇠고기 스테이크보다 100g당 더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C 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추가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면역 체계와 피부에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C는 실제로 신체가 처음에 철분을 흡수하도록 돕는 데 필요합니다!

3. 병아리콩

에너지 유지와 관련하여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분해될 수 있으므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근육과 같은 중요한 조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붉은 고기와 철분과 마찬가지로 동물성 식품은 엄밀히 말하면 사실이 아닌 최고의 공급원으로 종종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병아리콩은 적절한 양의 단백질과 섬유질뿐만 아니라 망간 및 구리 와 같은 기타 영양소를 제공 합니다. 

4. 치아씨드 

이 작은 검은 씨앗에는 단백질, 건강한 지방 및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아는 마야어로 '힘'을 의미하며, 위대한 아즈텍 전사들이 이 씨앗을 먹어서 긴 전투에 필요한 에너지와 힘을 주었다고 생각됩니다. 

 

 

 


단백질 외에도 치아씨드 는 섬유질과 마그네슘 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에너지 수준과 관련하여 특히 중요합니다. 이 다재다능한 영양소는 신진대사와 수면 패턴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아마도 낮은 마그네슘 수치가 종종 피로와 관련이 있는 이유일 것입니다! 또한 오메가-3 의 환상적인 공급원 이기도 합니다!

5. 아몬드

아몬드는 에너지를 북돋아 주는 영양소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약간 달콤한 맛 덕분에 견과류 계열에서 더 인기 있는 구성원 중 하나입니다! 다시 한 번, 섬유질, 마그네슘 및 단백질이 모두 존재하므로 이러한 작은 간식이 혈당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고 엄청난 스파이크 및 에너지 침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아몬드 우유 에서 아몬드 가루에 이르기까지 놀라운 아몬드 기반 제품 이 있으므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6. 물

물은 음식이 아니지만 음식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가벼운 탈수도 에너지 수준(기분과 집중력 뿐만 아니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체가 음식을 소화하는 것이 아니라 물을 보존하는 데 모든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권장량은 하루 약 2리터입니다. 

7. 녹차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음식이 아니지만 녹차는 신진 대사를 촉진하여 음식을 더 쉽고 빠르게 소화하고 필요한 영양소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홍차보다 카페인 함량이 낮기 때문에 나중에 같은 에너지 손실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녹차는 자연적으로 산화 스트레스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건강한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됩니다.

 

 

 

 

 

 

먹지 말아야 할 것

가공 식품 – 즉석 식사, 단 아침 식사 시리얼, 통조림 식품 및 베이컨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음식은 탈수를 유발하는 나트륨과 무기력함을 느끼게 하는 포화 지방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카페인 – 카페인은 에너지를 높이는 좋은 방법처럼 보이지만 이것은 단기적인 해결책입니다. 

 

결국 에너지 수준은 처음보다 낮아질 것이며, 설상가상으로 카페인을 섭취하면 마그네슘과 같은 필수 에너지 강화 영양소의 저장고가 고갈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 없이는 관리할 수 없다면 탄산 음료에서 발견되는 설탕과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블랙 커피를 선택하십시오.

 

 

 


설탕과 단순 전분 – 식단에서 완전히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확실히 줄여야 합니다. 단순 전분은 복합 탄수화물의 반대입니다. 쉽게 분해되어 짧은 시간의 에너지 폭발을 제공하는데, 이는 때때로 좋은 방법이지만 이러한 종류의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 식단은 모든 곳에 에너지 수준을 남길 것입니다.

 

설탕은 초콜릿과 과자에서 발견되며 단순 전분은 흰 밀가루와 흰 빵에서 발견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