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2023년 인공지능 관련주 AI 기업 목록 5개

by 미스사오리 2023. 4. 19.

인공지능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니다. 인공지능 관련 주식은 AI와 자동화를 비즈니스의 핵심 부분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인공지능


최근 몇 달 동안 전 세계는 OpenAI의 DALL-E 2 AI 이미지 및 아트 생성기에 대한 공개 액세스 확대, OpenAI의 챗GPT AI 챗봇 및 구글의 Bard AI 챗봇의 공개 출시를 포함하여 AI 기술의 놀라운 발전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그야말로 인공지능이 시대적 대세가 된듯한 느낌입니다.

기계 학습,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및 가전 제품, 디지털 비서 또는 자율 주행 차량 등 AI 제품 및 서비스에 투자하지 않는 많은 회사는 도태될 위험이 있습니다. 


수많은 기업이 AI의 혜택을 받고 있지만 소수의 주식은 AI와 자동화를 비즈니스의 중심 부분으로 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AI 기업 목록 5개

인공지능 관련주 1. 마이크로소프트 (MSFT)

거대 소프트웨어 기업인 Microsoft는 2019년에 Microsoft Azure OpenAI의 독점 클라우드 공급자를 만드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OpenAI에 1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2023년 1월에 OpenAI에 대한 새로운 다년간 수십억 달러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Bank of America 분석가인 Brad Sills는 Microsoft가 OpenAI 모델과 자체 독점 Prometheus 모델을 통합하여 Bing 검색 엔진을 재발명하려고 합니다. 

 

 

 

 

 


분석가 Justin Post는 Microsoft Bing이 Google에서 의미 있는 검색 점유율을 가져갈 가능성은 낮지만 Microsoft가 AI 지원 엔터프라이즈 사용 사례에서 주도권을 잡고 있다고 말합니다. 


Bank of America는 4월 10일 $289.39에 마감된 MSFT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300의 목표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2. 알파벳 Inc. (GOOG, GOOGL)

구글과 유튜브의 모회사인 Alphabet은 광고 가격에서 콘텐츠 프로모션, Gmail 스팸 필터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의 거의 모든 측면에서 AI와 자동화를 사용합니다.


구글은 3월에 Bard AI 챗봇을 출시했으며 몇 년 동안 AI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구글은 우수한 데이터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DeepMind Technologies 자회사는 AI 기술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Post는 ChatGPT가 현재 Bard보다 홍보에 유리하지만 구글이 "성능과 인식 격차를 좁히고 있다"고 말합니다. Bank of America는 4월 10일 $106.44로 마감된 GOOGL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125의 목표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3. Nvidia Corp. (NVDA)

고급 칩 제조업체인 엔비디아(Nvidia)는 고급 AI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방대한 처리 능력을 제공합니다.

애널리스트 Vivek Arya는 엔비디아(Nvidia)가 초기 AI 및 대규모 언어 모델(LLM) 칩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계속해서 빠르게 확장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Arya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포함한 엔비디아(Nvidia)의 전체 스택 AI 제품이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최종 시장에서 LLM의 기업 채택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엔비디아(Nvidia)의 DGX 클라우드 플랫폼은 AI 슈퍼컴퓨팅을 지원하며 Grace Hopper 제품은 대규모 AI 데이터 세트를 처리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Bank of America는 4월 10일 $275.79로 마감된 엔비디아(Nvidia)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310의 목표가를 제시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4. ASML 홀딩 NV (ASML)

ASML은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포토리소그래피 시스템 및 기타 처리 장비를 생산합니다. 

 

 

 

 

 


분석가인 Didier Scemama는 리소그래피 도구가 AI 칩 생산의 중요한 부분이며 ASML의 극자외선 리소그래피 도구는 AI 및 기계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교육하는 데 필요한 고급 프로세서 유형을 생산하는 데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또한 AI 데이터베이스는 일반적으로 ASML의 도구를 사용하여 생산된 칩에 저장됩니다. Scemama는 ASML 수익의 5%~10%가 AI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교육하는 데 사용되는 칩에 직간접적으로 노출되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Bank of America는 4월 10일 $666.04에 마감된 ASML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837 목표가를 제시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5.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 Ltd. (TSM)

TSM은 세계 최대의 순수 플레이 반도체 파운드리입니다. 분석가 Brad Lin은 LLM과 ChatGPT를 포함한 생성 AI가 TSM에 엄청난 성장 기회를 창출했다고 말합니다. 

 

 

 

 

 


Lin은 AI 모델을 실행하고 교육하려면 상당한 컴퓨팅 기능이 필요하며 TSM은 아직 AI 기회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말합니다.


Lin은 고급 모바일 장치, AI 및 사물 인터넷(IoT)이 점점 더 복잡해지는 반도체 제조에 대한 총 컴퓨팅 성능 성장과 수요를 계속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2025년까지 TSM의 연간 수익이 최소 15%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Bank of America는 4월 10일 $89.02로 마감된 TSM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115의 목표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투자하기 : 돈을 투자하는 방법(ft.주식투자하는법)

 

투자하기 : 돈을 투자하는 방법(ft.주식투자하는법)

생활비 외에 처리할 수 있는 돈이 있다면 저축과 투자가 장기적인 재정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사용 가능한 다양한 옵션을 탐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돕

housecontents.co.kr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