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모듈러주택 시공시 체크사항 필독 추천 : 별도공사

by 미스사오리 2022. 4. 5.

여전히 관련 글들을 지속적으로 쓰고는 있지만 모듈러주택에 대한 관심은 지금도 높은것 같습니다. 다만 온라인 공간에 노출되고 있는 수많은 콘텐츠들 중에서도 특히나 모듈러주택 시공업체에서 이야기 하는것들에 대해서는 조금더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듈러주택 시공시 체크사항
모듈러주택 시공시 체크사항


아래 내용들을 특히나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 하는 이유는, 미팅시 제대로 항목별 꼼꼼하게 논의가 되지 않는다면 향후 공사 과정에서 모듈러주택 시공사와 건축주간의 분쟁이 생기는 이유가 이런 부분들 때문이기도 합니다.

 

 

 

 

 

 

 

별도공사는 요약하자면 집을 짓는 건축 공사 이외의 것들을 이야기 합니다. 

 

별도 공사 종류 예시

1. 토목설계 인허가
2. 건축인허가
3. 정화조
4. 지하수 (주로 시골의 경우)
5. 우수배관

시골에 땅을 사서 전원주택을 지어서 살기로 마음 먹었다면 일반적인 건축 형태를 따를것인가? 

 

아니면 최근들어 많이 언급되고 있는 모듈러주택 형태로 시공할것인가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될텐데, 이는 건축주의 취향, 예산, 지식 정도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일입니다.

다만 어떤형태의 건축이 되었든 간에, 별도 공사 항목에 대해서는 추가 비용 예산을 통상 주택공사 비용의 10% 정도로 추가로 더 책정해두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견적을 낼때에도 정확하게 자재 스펙(가격포함)도 꼼꼼하게 정리가 되어야 하는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암튼 모듈러주택 업체들이 지난 몇년새 많이 생겨난것 같습니다. 물론 열심히 소통하면서 노력하는 업체들도 있겠지만, 또 반면에 아닌 경우도 있다보니 꼼꼼히 업체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특히나 모듈러주택의 장점으로 많이 알려진 가격적인 메리트 부분에서도 경우에 따라선 낭패를 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주로 운반비용이 따로 책정이 되어지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건축의 기초 공사 부분도 추가로 별도의 공사로 진행되어야 하며 해당비용도 추가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최종적인 견적금액에서 일반건축 보다 더 오버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여 해당 모듈러주택 시공업체가 신뢰할 만한지 제대로 살펴보셔야 합니다.

 

 

 

 

 

 

견적서 항목들 비교는 기본이죠. 별도 공사 항목과 운반비용, 그리고 기초공사 비용 부분도 명확하게 정리를 하셔야 합니다.

 

모듈러주택 : 2022년 참고할만한 모듈러주택 시공업체 영상 추천

 

모듈러주택 : 2022년 참고할만한 모듈러주택 시공업체 영상 추천

작년에도 모듈러주택이 많은 관심을 끌었던것 같습니다. 최근 몇년새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시공사례들도 점점 풍성해져 가는것 같습니다. 모듈러주택이란? 모듈식 주택은 새롭게 집을 건축

housecontents.co.kr

 

모듈러주택 단점 : 퀄리티와 가격 부분에서 충분한 고민이 필요해

 

모듈러주택 단점 : 퀄리티와 가격 부분에서 충분한 고민이 필요해

최근 몇년새 모듈러주택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꽤나 높아진듯 합니다. 이미 블로그, 유튜브, 커뮤니티(카페) 등에서 많은 시공업체들이 자신들만의 건축 포트폴리오등을 활발히 홍보하고 있는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