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단독주택 리모델링 하기전 건물 필수 점검 항목들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0. 5. 29.

 

단독주택 리모델링 하기전 건물 필수 점검 항목들


편안하게 살고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혁신을 적시에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집의 약점과 필요한 공사를 하는 "우리집에 필요한 리모델링을 알기 쉽도록 점검해야할 건물 항목들"입니다.


아래 체크리스트를 소개합니다. 현재 집의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하여 목록에 체크를하고 갑시다. 그러나 자신이 지붕에 이르는 행위는 다소 위험하기에 피해주십시오. 추락의 위험이 있으므로 이런 작업들은 전문 업체에 맡기세요.


"우리집에 필요한 리모델링을 알기 쉽도록 건물에 점검해야 할 항목들"


[1] 우리 집의 성능은 어느 정도?


□ 1981 년 이전에 지은 집에서 내진 진단을 받은 적이 없다.

□ 1999 년 이전에 지은 집에서 에너지 절약 개조를 하지 않는다.

□ 24 시간 환기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2] 우리 집의 수명을 좌우하는 중요한 포인트


□ 설립 10 년째에 해당 점검이 필요한 유지 보수를하지 않았다.

□ 리모델링업자에게서 집의 결함을 지적 받고 불안하였다.

□ 목조 주택으로 5 년마다 흰개미 검사를하지 않았다.

□ 기초에 균열이 있다.

□ 지붕에 퇴색 및 균열이있다. 지붕의 틈이 보인다.

□ 외벽에 균열이있다. 손으로 만지면 하얀 가루가 붙는다.

□ 사이딩의 줄눈이 균열이 있다.

□ 발코니와 옥상의 바닥에 균열이있다. 비오는 날에 웅덩이가 생기거나 있다.



 

 




【3】 쾌적하게 살 집 하나 제대로 체크!


□ 샷시나 현관 문이 헐겁거나 키의 풀림이있다. 테두리가 변색하고있다.

□ 셔터 개폐가 어렵다. 바로 빠져 버린다.

□ 물 주변 시설과 에어컨 등은 신축 당시 그대로 15 년 이상 경과하고있다.

□ 실내의 벽 재료의 박리와 균열, 얼룩이 궁금하다.

□ 실내의 바닥에 박리나 균열이있다. 바닥 소리나 굴곡이있다.

□ 실내 도어가 느슨해져있다. 개폐가 어렵다. 표면의 열화가 심하다.



 

 



집은 진화하고있다! 우리집의 성능을 끌어 올리는 혁신은 의외로 쉽게



[1] 블록은 가정의 성능에 관한 것입니다. 여기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집의 성능이 오래되어서 일 수 있습니다.


집을 지을 성능 기준은 해마다 진화하고 이전 기준으로 지어진 집은 편안함이 낮고, 안전성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항목에서 확인하는 성능은 에너지 절약 성능, 내진 성능, 환기 성능의 3 가지입니다. 우선 성능의 기준이 크게 달라 년도를 확인하고 집의 건축 연수에 비해 봅시다.


덧붙여서 에너지 절약 성능은 보온병의 성능과 같은 것으로, 에너지 절약 성능이 높으면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 따뜻하게 살 수 있습니다. 또한 24 시간 환기 시스템의 설치는 요즘 신축 주택에는 많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내진 리모델링을 포함하여 이러한 성능을 끌어 올리는 혁신은 의외로 손쉽게 할 수있는 경우도 많고, 다른 리폼을 진행하는 김에 해두면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집의 수명을 좌우! 유지 보수 리모델링은 정기적으로


[2] 집의 수명에 관계하는 항목입니다. 이 부분에 체크가 되어 버렸다면 최대한 빨리 검사만이라도 해둡시다.


지붕이나 외벽 표면의 얇은 도막은 가정을 지원하는 구조 부분을 지켜주고있는 달걀 껍질 같습니다. 가느다란 금도 물을 빨아 들여 버리면 중 구조부에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유지 보수를하고 집의 컨디션을 항상 최상태로 유지하도록 합시다.


"리모델링업자에게 집의 결함을 지적받아서 불안해 한 적이있다"에 체크가 붙은 사람은 요주의 입니다.


 

 



문제는 업자가 이야기 하는 그 자체가 아니라, 그 이야기를 듣고 난 이후의 불안감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이 불안감이 악덕업자에게 걸리는 경우 눈탱이 맞을 확률도 높아집니다. (소위 보험업계에서 유행하던, 공포마케팅 유형입니다. 불안감을 극대화 시키거나 인지시켜서, 자신들의 업체나 서비스를 선택하도록 하기 위한.)


불안 해지는 것은 집의 상태를 스스로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모르니까 뭔가 말하게 되면 불안이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우리 집은 재산입니다. 자신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10 년마다 신뢰할 수있는 리모델링 회사에 점검을하여 스스로 상태를 파악하여 둡시다. 그러면 지나가던 사람에게 뭔가 말한 곳에 불안이 될 수도 없습니다.



 

 




집은 저하! 작은 청소 리폼으로 개선 가능


[3] 설비 · 건축 자재의 열화를 체크하는 항목입니다. 여기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슬슬 설비 및 자재 교체 리모델링 계획을 세우세요.


많은 설비 · 건축 자재는 20년 간격을 기준으로 리폼으로 쇄신 해두면 편안하게 계속 살 수 있습니다. 샷시 및 문 이 헐거운 거는 간단한 조정과 호차의 교환으로 개선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 안에는 집의 회전과 모양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므로 전문업자에게 보여주고 판단합시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단독주택 건물 상태에서 집에 필요한 리모델링을 확인 해 나가는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나의 재산이자 가족의 보금자리 공간이기도 합니다. 집의 수명을 위협하는 중요한 항목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확실히 체크합시다.


어떤 집에서도 건축 연수가 지나면 지출비용 또한 자연스럽게 늘어납니다. 위 점검 항목들을 해제할 수 있도록 타이밍을 잘 잡아서 리모델링을 해 나간다면 집의 컨디션 및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기본 세 리모델링을 마무리하는 것이 포인트


우리 집 건강을 편안하게 유지하고 안심하고 생활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파악해야할 리모델링 유형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이러한 혁신을 성공시키는 포인트는 3가지 정도니 확인해 둡시다.



 

 




[가정의 성능 향상을위한 리폼]

[유지 관리를위한 유지 보수의 리폼]

[쾌적하게 살기위한 설비 자재 쇄신의 리폼]


단독주택 주방 리모델링 공사시 한샘 싱크대(씽크대) 가격 : 견적기준 24평

단독주택 리모델링시 집에 적합한 창호 샤시 선택 기준 및 비용

주방 인테리어 리모델링 해야하는 이유와 비용 예산 알아보기

노후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적정가 알려면 비교견적 해봐야 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