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비계 발판이 필요한 단독주택 리모델링

by 미스사오리 2020. 6. 1.

비계 발판이 필요한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계는 고소 공사에 필요한 파이프를 조립 가설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업용 바닥입니다. 외벽 공사등에서는 친숙하지만, 그 밖에도 의외의 공사에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발판의 비용은 예상외로 늘어나므로, 한 번 걸면 최대한 활용하여 효율적인 리모델링을 합시다.


1. 발판의 비용은?


발판 가설 공사의 하나로, 외벽의 보수와 지붕 등 고소 공사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임시로 설치합니다. 발판의 비용은 주택의 모양과 크기(높이), 작업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단독주택의 경우 작업환경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비계전문설치업체마다 견적 또한 전부다르기에 몇개업체를 선정하여 비교견적을 진행하는것이 합리적 선택에 도움이 될 겁니다.


이 비계설치 부분의 가격은 발판의 운반 비용과 조립 해체 비용 등 임대 비용입니다.



 

 




비계설치 발판에 관해서 많은 질문이 "반드시 해야 하는지?"라는 것입니다. 비용의 지출이 있는 반면에, 공사가 마무리 되면 해체되어 업체에서 회수해가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고소 부분의 주택 리모델링은 비계는 작업을 안전하게 수행하기 위해 필요할뿐만 아니라 공사의 품질, 속도 효율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발밑이 위험한 상태에서 작업을하여 좋은 공사(품질)가 나올수 없습니다. 안전을 배제한 상태에서는 그 어떤 퀄리티도 나오기 어렵습니다.

또한 주위에 시트를 걸고, 파편과 페인트 물보라를 막는 역할도 있습니다.



 

 




2. 발판이 필요한 리모델링은 한 번에!


외벽 도장 리폼의 총 비용이 120 만원이라면, 그 중 약 20 만원 가량이 비계 발판 대여 비용정도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발판은 반드시 필요로해도 금액이 크기 때문에 최대한 활용하지 않으면 아깝습니다. 필요한 공사는 1 회에 정리하는 것이 유익 할 것입니다. 


외벽 도장 이외에도 발판이 필요한 리모델링은 너무나 다양해서 작업 범위를 나누어 공사하면 비용도 2 배가 지출되게 됩니다. 가능한 한번에 같이 정리할수 있도록 계획을 세웁시다.



 

 




3. 함께하면 저렴! 발판이 필요한 리모델링 공사


발판이 필요한 단독주택 공사는 주로 외벽과 지붕이 관련되는 공사입니다. 세세한 부분을 놓치지 않도록 발판이 필요한 리모델링 공사 작업내용을 가능한 정리해 줍시다. 창문 주위에 관해서는, 베란다 창문 이외의 고소 창을 리모델링 할 때는 기본적으로 비계 발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시다.


[발판이 필요한 리모델링 공사]


외벽 공사 · 사이딩 공사

지붕 공사(지붕 교체 등) 

배수구 교체

전선 공사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고소 창문, 셔터의 교환 · 설치 등



 

 




4. 비계 발판은 집안의 리모델링에 필요!


집안에 비계 발판을 걸어 두어 작업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큰 현관 벽이나 천장 작업, 몰딩 작업 등을 할때에 필요합니다. 실내의 비계 발판은 외벽면에 거는 비계와 달리 간단하고 가격도 싼 듯하지만, 한 번 작업시 최대한 활용합시다.


예를 들어 높은 곳에 있고 전구를 교체하기 어려운 조명기구를 손이 닿기 쉬운 위치로 이동, 고소 창에 전동식으로 개폐하는 블라인드를 설치 해두두면 편리합니다.



 

 



보통의 단독주택 리모델링 공사 진행시 비계 발판 설치 작업이 꼭 필요한 공사가 있고, 없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작업들이 있으니 적절히 분류하여 공사 진행시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보통은 특정 전문 리모델링업체에 공사 전부를 의뢰하여 진행하게 되지만, 몇몇 항목에 있어서는 업체와 협의 및 조율을 통해서 비교견적을 진행하는것도 공사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요령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