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주택 리모델링 회사를 선택하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0. 6. 3.

주택 리모델링 회사를 선택하는 방법


1 단계 : 추천 받기


올바른 주택 리모델링 시공 업체를 찾는 첫 번째 단계는 올바른 전문 지식을 갖춘 1~10 개의 현지 리모델링 업체 목록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 목록을 바탕으로 점차 간극을 좁히고 궁극적으로 시공 계약자를 선택하는 데 사용하므로 이 시점에서 필요한 것보다 많은 업체 목록을 포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필자의 경우, 7군데의 시공 업체와 상담 및 견적을 받아서 비교후 최종 1곳의 업체를 선택하였습니다.



 

 




스타터 목록을 컴파일 할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주택 소유자이면서 특히 최근에 집 보수 공사를 한 사람들에게 시공 업체관련하여 문의하십시오.
  • 해당 지역에서 시공이 가능한(타 지역 업체라도, 자신의 지역에서 공사가 가능한) 업체 정보를 온라인으로 검색하십시오.
  • 홈페이지 게시판, 블로그, 유튜브 등 검색을 통해 해당 업체에 대한 온라인 리뷰를 확인하십시오.
  •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친구나 팔로워에게 해당 지역의 주택 리모델링 시공 업체 추천을 요청하십시오.



 

 


<요약>

신뢰할 만한 업체라면 당신이 그들과 쉽게 연락하고 그들의 작업의 예(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웹사이트, 소셜미디어 소개 및 리뷰와 같은 기본 정보가 없는 주택 리모델링 업체라면 계약에 주의하십시오.


2 단계 : 각 시공업체의 포트폴리오 비교


필요한 리모델링 유형을 전문으로하는 업체를 선택하십시오. 주방 리모델링을 전문으로하는 업체라면 욕실 개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눈을 가진 주택 리모델링 업체는 특정 프로젝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부적인 모자이크로 타일 입구를 배치하거나 특정 마감재로 방을 페인트하려면 해당 유형의 작업을 잘 수행하는 업체가 필요합니다.


긴 목록에있는 각 시공업체에게 최소한 지난 1년간의 시공 포트폴리오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실제 포트폴리오가 있거나 이미지가 있는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로 안내 할 수 있습니다. 좋은 포트폴리오에는 최소한 10 개 이상의 시공사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작업 시작 전, 리모델링 중 및 프로젝트 완료 후 각 공간의 사진이 포함되어야합니다.


흔히 말하는 비포 & 애프터 비교 사진이나 영상이 있다면 좋습니다.

청사진, 스케치 또는 기타 계획의 그림이 있으면 업체가 프로젝트에 어떻게 접근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약>

리모델링 공사 시작하기 전의 사진(또는 영상자료), 공사 단계별 사진 영상 자료, 마무리 및 완료 후의 최종 사진 영상 자료 등이 너무 적은 업체인 경우 조심하십시오. 또한 주택 리모델링 시공 업체는 포트폴리오에 최선의 작업물만 업데이트 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전반적으로 시공 포트폴리오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들이 부족한 경우라면, 해당 시공업체의 이름을 목록에서 빼십시오.



 

 



3 단계 : 라이센스 및 인증 요청


이 시점에서 목록의 이름은 약 6-8 개 여야합니다. 더 좁히는 한 가지 쉬운 방법은 업체의 라이센스 및 인증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주택 리모델링 전문 시공 업체가 보유해야 할 특정 라이센스 또는 인증은 프로젝트에 따라 다릅니다.

간혹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개설해두고서 영업 활동을 하는 영세 규모의 업체도 있습니다. 영세 업체인 경우 특정 라이센스나 인증 자격등을 제대로 갖추고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전문 자격 사항등을 확인하십시오.


시공 업체가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작업을 완료 할 수있는 올바른 라이센스 및 인증을 보유하도록하는 것 외에도, 목록에있는 업체가 집을 손상시킬 경우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시공업체 및 기타 근로자도 근로자의 보상으로 보상을 받아야합니다. 보험 정책 사본을 요청하고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최근들어, 주택 리모델링 시공 피해를 입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뉴스가 심심치 않게 들려오곤 합니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해당 시공업체가 공사중 사고가 나거나 피해가 발생시 제대로 대처할 수 있는지, 피해보상은 즉각 할수 있는 여력이 되는 업체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요약>

목록에 올바른 자격 증명이없는 모든 업체를 교차시킵니다. 또한 주저하거나 이 정보를 얻는데 너무 오래 걸리는 업체의 이름을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단계 : 참조 확인


긴 목록을 5 ~ 6 개의 상위 경쟁자로 좁혔으므로 이제 참조 확인을 시작해야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관행이므로 평판이 좋은 시공업체라면 참조 목록을 요구할 것입니다.


 

 



일반적인 업체 참조 목록에는 각 고객의 이름, 주소 및 전화 번호가있는 10 개 이상의 작업이 포함됩니다. 작업마다 날짜가 있으면 도움이됩니다. 날짜가 목록에 없으면 요청하십시오.


이제 각 참조를 호출 할 차례입니다. 목록이 너무 길면 최근 프로젝트와 이전 프로젝트를 선택하십시오. 전화 통화 중 자세한 메모를 하십시오. 해당 업체의 포트폴리오 결과물인 주택을 직접 방문하기 위해 집을 방문 할 수 있는지 몇 가지 참조를 요청해야합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십시오


  • 업체가 일정대로 공사 하였습니까?
  • 견적서에 적힌 자재로 시공하였습니까?
  • 문제가 즉시 해결 되었습니까?
  • 업체는 약속과 근무일을 지켰습니까?
  • 작업은 어떻게 진행 되었습니까?
  • 비용이 합리적이고 명확 했습니까?


<요약>

일부 업체의 경우 참조가 너무 적거나 참조 사이의 상당한 시간 간격이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기 전에 이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기간에 구멍이 있다고해서 반드시 문제가되는 것은 아닙니다. 부상을 당하거나 시간을 허비했을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려는 업체의 개방성과 의지는 고객의 마음을 편하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전반적으로 좋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면, 작은 문제가 있어도 업체에 대해 긍정적이 될 수 있습니다. 경험이 좋지 않은 경우 주저하거나 간접적으로 응답하는 사람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말한 내용을 읽도록 노력하십시오.

그들은 불친절한 말을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각 시공 업체의 참조와 대화 할 때 좋지 않거나 모호한 검토를받는 업체를 목록에서 제거하십시오. 이 시점에서 당신은 3-4 명의 업체 목록이 남게 됩니다.



 

 




5 단계 : 완료된 포트폴리오의 검토


업체의 시공 결과물인 포트폴리오에 해당하는 주택의 집 주인에게 전화 한 후, 열악한 평가를받은 업체를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업체가 완료한 프로젝트를 보기 위해 직접 방문할 참조를 결정하십시오.

개방적으로 다가오는 사람, 자신의 프로젝트와 비슷한 사람, 이상적으로는 가까운 사람을 선택하십시오. 적어도 몇 년 전에 작업이 완료된 경우 특히 도움이되므로 작업 진행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은 최고의 경쟁자 각각으로부터 하나 이상의 완성된 프로젝트를 방문하십시오.


프로젝트를 방문 할 때 업체의 작업을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서비스나 수리가 필요한지 물어보십시오. 전반적인 느낌과 세부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요약>


프로젝트 유형에 따라 찾아야 할 몇 가지 있습니다.


  • 욕실 리모델링 : 벽이나 천장의 어두운 얼룩, 경사진 바닥, 저렴한 재료, 불충분한 조명.

  • 주방 리모델링 : 조리대, 저렴한 재료, “부엌 삼각형”(스토브, 냉장고 및 싱크대)에 논리적으로 배치되지 않았거나 조명이 약하거나 저장 공간이 부족하거나 카운터 공간이 부족합니다.

  • 페인트 : 과다 스프레이, 페인트 런, 줄무늬, 불완전한 선 및 모서리, 페인트 튄 자국이 바닥에 나타납니다.

  • 타일 ​​작업 : 비뚤어진 타일 또는 선, 타일 또는 그라우트 균열, 가장자리를 따라 과도한 그라우트 또는 코킹 (잘못 절단된 타일을 가장한 의미), 일관성없는 그라우트 선, 고르지 않은 표면, 표면 간 뚜렷한 전환.

  • 덱, 파티오 또는 퍼 골라 : 물결 모양 또는 부은 보드, 불일치한 가장자리, 보드 또는 창 사이의 틈, 마루판의 균열, 집 측면과 갑판 사이의 균열 또는 분리, 콘크리트 균열.



 

 



6 단계 : 주택 리모델링 시공 업체 선정 및 계약


이제 하위 목록 작업을 수행하는 사용자를 목록에서 제거했습니다. 다음 단계는 목록에있는 나머지 모든 업체들과 작업 가격을 책정하는 것입니다.


철저한 상담후 각 업체는 주택 리모델링 공사 프로젝트에 대한 간단한 제안과 예상 비용을 제시합니다. 리노베이션 유형에 따라 프로젝트 타임라인, 권장 재료 유형 및 프로젝트 총 비용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목록에있는 상위 3-4 명의 업체로부터 제안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제안서 중에서 계약자를 선택합니다.


최저 가격으로 이동하는 것이 항상 최선은 아닙니다. 때로는 재료나 작업량이 계약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립식 캐비닛을 사용하는 계약자는 손으로 직접 만드는 목공자보다 훨씬 적은 비용을 청구하지만 완성 된 주방의 모양과 느낌에 큰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제안을 선택할 때 귀하의 리노베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목표를 고려하십시오.


주택 리모델링 시공 업체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입찰을 수락 한 후에는 프로젝트, 타임라인, 자재, 비용 등을 완료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포함된 계약 제안서를 작성합니다. 제안서를 검토하고 서명하면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요약>


계약을 수락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업체를 주의하십시오. 일부 업체는 계약이 제한된 시간 동안만 유효하다고 말함으로써 즉시 서명하도록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항상 며칠 이상 계약에 대해 생각할 수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나의 예산과 원하는 공사 범위 등을 고려하여, 최종 계약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모든 세부 사항을 검토하고 즉시 서명하지 마십시오. 몇일간의 시간을 두고서 꼼꼼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주택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위해 숙련되고 윤리적인 계약자를 찾는 것은 모든 고객들의 숙제 입니다. 각 업체를 철저히 조사하고 집에 가장 적합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자유롭게 시간을 내십시오. 계약 제안서를 검토하고 서명 한 후 계약에 따른 단계별 비용을 입금 합니다.

이제 당신은 당신의 꿈의 집에 한 걸음 더 가까이 있게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