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겨울철 저온화상 예방 : 어린이 화상 예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11. 28.

겨울이 시작되면서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부모들이 어린 자녀가 화상을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올바른 응급처치법을 익혀 화상을 입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저온화상 연관 검색어들
저온화상 연관 검색어들


불행히도 유아는 호기심이 많고 매우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화상을 입는 일이 매우 흔합니다. 종종 성인이 예방할 기회를 갖기 전에 뜨거운 물건이나 표면에 닿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부상은 매우 심각하며 특히 올바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평생 흉터를 남길 수 있으므로, 예방이 중요하지만 화상 치료를 위한 올바른 응급처치를 아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화상에 대한 유일하게 입증된 효과적인 응급 처치는 20분간 흐르는 시원한 물입니다.

화상 치료의 첫 번째 단계는 항상 시원한 흐르는 물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화상의 두께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상이 낫는 데 걸리는 시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사고 후 최대 3시간 동안 유효합니다.


화상에 얼음 같은 것을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이것들은 모두 화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화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1. 어린 아이들이 부엌과 욕실 안팎에 있을 때 항상 감독하십시오.
  2. 뜨거운 음식과 음료, 모든 주방 기구는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3. 어린 아이들이 주변에 있을 때 뜨거운 음료를 제공하거나 걸을 때 주의하십시오.
  4. 어린아이를 욕조에 넣기 전에 물의 온도를 확인하십시오.

 

 

 

 

 

 

어린이의 다른 일반적인 화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1. 모닥불에 에어로졸을 던지거나 어떤 유형의 촉진제도 첨가하지 마십시오.
  2. 항상 모닥불, 화덕 및 기타 화염 근처에서 어린이를 감독하십시오.
  3. 히터, 주전자, 다리미 및 헤어 스트레이트너를 포함하여 가열되는 모든 전기 장비는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사용 후에는 플러그를 뽑고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4. 성냥과 라이터는 잠긴 캐비닛이나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5. 히터나 벽난로 주위에 내열 가드를 설치하고 벽이나 바닥에 고정합니다.
  6. 런닝머신은 어린아이가 실내에 없을 때만 사용하고 안전가드를 설치하고 사용 후에는 플러그를 뽑아주세요.
  7. 바비큐 주변에서 어린이를 면밀히 감독하고 인화성 액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8. 집의 모든 층과 침실 가까이에 연기 경보기를 설치하십시오.


자녀가 화상을 입은 경우 

  1. 흐르는 찬물을 화상 부위에  20 분 동안 사용하십시오. 
  2. 가능하면 옷과 장신구를 제거하십시오.
  3. 확실하지 않은 경우 119에 전화하거나 의료 지원을 받으십시오.
  4. 화상 부위에 얼음, 얼음물, 크림, 젤, 치약 또는 버터를 사용 하지 마십시오. 화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