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KT 올레tv 수신불량 고장 원인 및 대처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11. 30.

지난 밤에 강풍이 불어서 그 영향인지 아침에 뉴스를 보려 tv를 켰더니 어라? 아래 캡쳐 이미지에서처럼, tv화면이 나오질 않고 저런 오류 메시지가 뜨더군요.

 

KT 올레tv 수신불량 화면
KT 올레tv 수신불량 화면

 

순간 아~ 어제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회선에 뭔가 문제가 생겼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어쨌든 빠르게 kt고객센터 100번에 전화를 해서 고장신고 접수를 했습니다.

 

 

 

 

 

 

하지만 정상 근무시간 9시가 아닌 8시가 조금 지난 시점에 전화를 하니 당연히 연결이 어렵더군요. 그나마 고장신고 연결은 되더군요.

 

처음 전화시도에는 10분가량 대기만하다가 통화를 못하고 끊었는데, 2번째 통화에서 어렵사리 상담원과 통화가 되어서 상황 설명 및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우선 집으로 들어오는 회선 자체에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는 얘기를 하면서, TV와 모뎀을 연결하는 선에서 문제가 있어 보이니, 우선 모뎀에 전원 선을 빼고서 한 10분 가량 후에 다시 TV를 켜보라고 하더군요. 이후에 1시간 내로 다시 연락을 주기로 하면서 통화는 끝났습니다.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모뎀의 전원 연결선을 빼고서 기다렸다가 다시 연결해서 TV를 켜니 어라? 다시 정상 수신이 되면서 잘 나오더군요. 그 타이밍에 다시 KT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는데 상태가 어떠냐 확인 전화더군요.

 

잘나온다고는 했는데, 궁금해서 물어봤습니다.

 

모뎀이 열받아 뜨거우면 간혹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느냐? 그럴수도 있다는 얘기였는데, 이런 증상이 자주 나타나면 모뎀 자체를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증상이 자주 나타나면 그때는 전문 기사분이 확인후 교체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암튼 이른 아침부터 TV수신불량 고장 이슈로 난리였네요. 참고로 고객센터 전화 유선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KT 유선상품 고객센터

1. 전화번호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 100 (KT폰에서 무료) 또는 080-000-9999 (무료)
일반전화 이용 시 국번 없이 100 (KT 집전화 무료)

2. 이용시간

평일 : 09:00~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고장신고, 통화품질 상담은 24시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