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목이칼칼할때 인후통에 도움되는 차

by 미스사오리 2022. 11. 26.

인후통은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며 대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목의 통증과 따끔거림을 완화하기 위해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가정 요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물론 녹차, 홍차, 허브차, 레몬과 꿀을 넣은 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녹차 및 허브차도 좋아
녹차 및 허브차도 좋아

 

허브티는 진정한 찻잎이 아닌 다양한 허브와 향신료로 만들어집니다. 페퍼민트, 정향, 에키네시아, 생강, 감초, 오레가노, 세이지, 백리향 및 매자나무 뿌리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허브차가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인후통 완화에 가장 좋은 허브차를 조사했습니다. Biomedicines 에 발표된 그러한 연구 중 하나 는 패혈성 인두염 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인 Streptococcus에 대한 13가지 허브차의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감초, 오레가노, 백리향 및 매자나무 뿌리 차가 박테리아에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녹차

인후통 완화를 위해 녹차를 마시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음료는 수천 년 동안 소비되어 왔으며 Anesthesiology and Pain Medicine 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이 차로 가글하면 인후통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에서 수술 후 인후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증류수나 녹차로 가글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후자의 그룹은 전자보다 인후 통증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결과가 녹차의 항염증 효과에 기여하는 당단백질과 카테킨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홍차

홍차는 녹차(Camellia sinensis)와 같은 식물에서 나오지만 다르게 가공됩니다. 인후염 완화를 위한 홍차의 사용을 구체적으로 조사한 최근 연구는 없지만 연구원들은 음료의 항균 특성을 연구했습니다. 


PeerJ 보고서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홍차는 여러 종류의 박테리아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몬과 꿀을 곁들인 차

차를 달게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목이 아플 때 꿀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International Dentistry, African Edition 에 발표된 한 연구 에서는 기관내관을 포함하는 제3대구치 수술 후 인후통을 완화하기 위해 레몬과 꿀을 곁들인 차를 마시는 효과를 테스트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차를 마시면 증상이 약간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약용 마름모꼴을 사용하는 것만 큼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즉, 꿀과 레몬 주스는 목을 감싸는 조직을 코팅하는 것으로 생각되어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후통에 대한 기타 가정 요법

뜨거운 차는 목의 통증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일한 가정 요법이 아닙니다. Mayo Clinic 은 국물과 같은 다른 따뜻한 액체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소금물로 가글하고 찬 공기 가습기를 사용하고 사탕을 빨아 먹는 것도 약간의 완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후통이 가정 요법만으로 치료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후염이 심하거나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자주 재발하는 경우 즉시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Mayo Clinic 은 또한 인후염이 관절통, 귀앓이, 안면 부종 또는 삼키기 또는 호흡 곤란과 같은 다른 관련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 의사를 볼 것을 권장합니다.

 

 

 

 

 


몸이 좋지 않을 때 인후염을 위해 뜨거운 차를 마시는 것과 같은 가정 요법이 기분이 나아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브차, 녹차, 홍차, 레몬과 꿀을 넣은 차는 모두 좋은 선택입니다. 


이러한 가정 요법이 효과가 없는 것 같거나 인후염이 악화되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인후통 : 통증 기침으로 목이아플때 좋은 음식 음료

 

인후통 : 통증 기침으로 목이아플때 좋은 음식 음료

겨울의 건조한 공기는 목에는 대적입니다. 이 시기 일어나기 쉬운 목의 통증이나, 기침이 계속되는 등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효과적인 음식이나 음료가 있습니다. 어떻게 목에 좋은 것인지

housecontents.co.kr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