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람다 변이 확산, 코로나바이러스 람다 변종

by 미스사오리 2021. 7. 14.

<3줄 요약>

 

  • 세계보건기구(WHO)는 더 빨리 퍼질 수 있고 백신 보호를 회피할 수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 6월에는 WHO에서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의 람다 변종을 "관심 있는 변종"이라고 표시했습니다.
  • 람다 변종은 2020년 12월 페루에서 처음 확인되었습니다.

람다 변이 확산
백신 접종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높은 보호를 제공합니다.

람다 변형이란 무엇인가요?

2020년 12월 페루에서 처음으로 확인된 람다 변이 바이러스는 지난달 6월에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유전적 변화와 관련된 몇 가지의 존재를 기반으로 람다를 "관심 있는 변이체"로 표시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람다는 잠재적으로 증가된 전염성이나 중화 항체에 대한 내성 증가와 같은 표현형 영향이 의심되는 다수의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러한 돌연변이는 변이체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제공하는 보호를 회피하거나 더 빠르게 확산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관심 변종은 또한 지역사회 또는 여러 집단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사례에서 상당한 전파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WHO는 6월 15일 업데이트에서 "람다는 여러 국가에서 상당한 지역사회 전파율과 관련이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병률이 증가하고 코로나바이러스 발병률이 증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19 핫스팟인 남미에서 발생 해 폭발적인 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백신 접종량 부족으로 예방접종을 받는 사람이 극소수에 달했습니다.

 

그곳의 국가들도 람다의 급속한 확산을 보았습니다.

 

 

 

 

 


GISAID의 데이터 에 따르면 Lambda는 현재 미국, 영국 및 캐나다를 포함한 31개국에 있습니다. 변이가 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지 않더라도 특히 예방 접종률이 낮은 지역에서 더 쉽게 퍼진다면 COVID-19 사망자가 급격히 증가할 수 있습니다.

관심 변형은 알파, 베타, 델타 및 감마와 같이 사람들에게 더 위험하다는 강력한 증거가 있는 "관심 변형"과 다릅니다.

비록 람다가 지금 당장은 걱정거리의 변형이 아니지만,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람다가 COVID-19 백신이 제공하는 면역 보호를 피할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과학자들은 그것을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코로나바이러스 변종과 마찬가지로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델타 변종은 미국 및 전세계에서 훨씬 더 큰 관심사 입니다. 델타 및 기타 변형 우려 사항을 통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감염에 걸리더라도 심각한 질병 및 사망 위험이 훨씬 낮습니다.

 

 

 

 

 


그러나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감염될 위험이 있습니다.

 

백신 접종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높은 보호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유일한 방어선은 아닙니다. 사람이 많은 곳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능하면 물리적 거리를 두는 것도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여전히 필요한 비말차단마스크 100매 : KF-AD 마스크

 

여전히 필요한 비말차단마스크 100매 : KF-AD 마스크

사람들은 특히 다른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 집 밖에서 사람들과 함께있을 때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럼 왜 여전히 마스크를 써야 할까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