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방 습기 제거 방법 5가지

by 미스사오리 2023. 3. 23.

가정에서 습기를 제거하는 것은 미적 및 건강상의 이유로 우리 모두가 해야 할 일입니다. 실제로 습기는 특정 알레르기의 발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벽 곰팡이 흔적
벽 곰팡이 흔적


또한 벽에 축축한 부분보다 더 실망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사실 과도한 습기는 많은 가정, 특히 기후 조건으로 인해 영향을 받기 쉬운 지역에 위치한 가정 에서 실제 문제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집에서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요령이 있습니다. 다섯 가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수분 함량이 높다는 것의 의미

높은 수준의 수분은 코막힘 및 기타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애완동물과 심지어 우리의 재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책, 목재 가구, 의류 등은 이 문제로 인해 열화됩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의 수분이 과잉으로 간주됩니까?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실내 습도 비율이 60%를 초과하면 높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반면 공기 중 바이러스의 생존은 습도가 40~60%인 환경에서 최소화됩니다. 마찬가지로 진드기와 곰팡이는 50% 미만일 때 감소합니다.


실내 적정습도는 45~55% 사이가 좋습니다.

 

 

 

 

 

 

집에서 습기를 제거하지 않은 결과

집안의 습기는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 진드기
  • 나쁜 냄새
  • 박테리아와 곰팡이
  • 벽과 모서리에 곰팡이를 피웁니다.
  • 그 안에 있는 재산과 물건의 열화


나쁜 시각적 인상을 주는 것 외에도 과도한 수분은 건강 문제를 야기합니다. 가장 고통받는 사람들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과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방 습기 제거 방법 1. 환기

이것은 모두의 가장 중요한 권장 사항입니다. 집안, 특히 습기 문제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지역에서는 항상 적절한 환기를 유지해야 합니다. 

 

 

 

 

 


에어컨은 습기가 없는 자연 공기가 거의 없는 집의 영역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용하지 마십시오. 

유럽 ​​폐 재단(European Lung Foundation)의 보고서에 따르면 호흡하는 공기는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어느 정도 습기가 있어야 합니다.

 

방 습기 제거 방법 2. 수분 공급원 인식

집에서 습도가 높은 부분을 발견하면 원인을 찾아 문제를 제거해야 합니다. 직접 수리하거나 배관공을 불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배관이 끊어지거나 눈에 보이지 않는 누수가 있으면 벽이나 바닥에 점차 얼룩이 지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누수를 즉각 해결하지 않으면 수분 제거에 문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상황이 악화되어 침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방 습기 제거 방법 3. 제습기 사용

제습기는 특히 비가 오거나 추운 지역에서 습기를 제거하는 데 적합합니다. 주택이 영구적으로 환기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이러한 지역에 습기가 쉽게 쌓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수분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제습기를 사용하시면 쉽게 수분을 흡수하고 배출하실 수 있습니다.

 

방 습기 제거 방법 4. 소금으로 수분을 제거한다

소금은 흡수력이 정말 높은 원소입니다. 가정에서 물기를 제거하는 데 유용할 뿐만 아니라 의류의 얼룩을 제거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분 제거 용액을 만들려면 평평한 용기와 굵은 소금 1kg이 필요합니다. 용기, 구석 또는 복도에 소금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하루나 이틀 후에는 많은 양의 수분을 흡수했을 것입니다.


소금이 정말 젖어 있거나 검게 변한 것을 눈치채는 순간 다시 갈아야 합니다.

 

 

 

 

 

 

방 습기 제거 방법 5. 집안의 습기를 방지하기 위한 기타 요령

습기 제거에 대한 앞서 언급한 권장 사항 외에도 집에 습기가 들어가거나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의 간단한 팁을 따르십시오.

 

  • 요리할 때 환기 팬을 켜십시오.
  • 벽과 다른 부분에 습기가 생기기 때문에 (겨울철)난방 온도를 과도하게  올리지 마십시오.
  • 옷을 밖에 걸어 말리십시오. 실내에 두면 수분이 방 전체에 퍼집니다.
  • 같은 지역에 너무 많은 식물을 두지 마십시오. 특정 요소에서 나오는 증기인 응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욕실은 습기가 쌓이는 곳입니다. 샤워 후 바닥을 잘 건조시키고 필요시 환풍기를 설치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정의 자연 채광 및 공기 순환 과 같은 측면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창문과 문은 햇빛이 잘 들어올 수 있도록 배치해야 합니다. 집안의 공기가 순환할 수 있도록 가구를 옮기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집에 습도계 있으면 좋은 이유 : 습도 조절 방법

 

집에 습도계 있으면 좋은 이유 : 습도 조절 방법

방, 건물 또는 밀폐된 공간에서 잘못된 습도 수준을 유지하면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보관 조건을 방해하며 값비싼 소유물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정의 습도 수준을 모니터링하거나, 온실을

housecontents.co.kr

 

노후주택 : 습기를 없애는데 필요한 제습기 투자 가치가 있어

 

노후주택 : 습기를 없애는데 필요한 제습기 투자 가치가 있어

제습기는 공기에서 수분을 제거하여 습도 수준을 낮춥니다. 제습기는 공기 중의 물을 끌어내어 보다 편안하고 통기성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한 박테리아, 먼지 및 기타 알레르겐이 번성하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