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실내 식물 공기정화 효과 및 추천 7선

by 미스사오리 2023. 3. 26.

공기정화식물이 가정의 공기를 정화하고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증거가 늘어남에 따라 식물에 투자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입니다.

 

악마의 아이비
악마의 아이비


당신이 오염된 도시에 살고 있든 고립된 공간에 더 많은 선을 가져오길 원하든, 공기 정화 실내 식물은 봉쇄 기간 동안 호흡하는 공기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집에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금, 여러분은 아마도 행복을 증진하고 독소를 제거하며 공간에 자연의 손길을 더할 방법을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내에 두면 좋은 공기정화식물을 소개합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1. 알로에 베라

공기 정화 식물인 알로에 베라는 모든 집에 필요한 다용도 다육 식물입니다. 특히 목재 바니시와 카펫에서 발견되는 포름알데히드를 걸러내는 데 탁월합니다.


NASA는 알로에베라가 밤새 산소를 지속적으로 방출하는 동시에 이산화탄소(침실에 추가하기에 좋은 식물)를 흡수하기 때문에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공기 정화 식물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유지 관리가 쉽습니다.


위치 : 밝은 곳이나 간접광.
관리 : 2주에 한 번씩 물을 많이 줍니다.
독성 : 고양이와 개에게 유독합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2. Dypsis lutescens

황금 지팡이 야자, 대나무 야자, 아레카 야자라고도 알려진 dypsis lutescens는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인 열대 종으로 가정에서 기르는 인기 있는 야자입니다.


NASA에서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데 가장 뛰어나고 주간 산소 생산에 이상적인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또한 건조한 공기에 수분을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치 : 밝은 곳이지만 완전한 태양은 아닙니다.
관리법 : 여름에는 주 2~3회, 겨울에는 주 1회 미지근한 물을 손바닥에 준다.
독성 : 고양이와 개에게 독성이 없습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3.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침실에 권장되는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잠자는 동안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전환시키고 '침실 식물'로 알려진 NASA의 목록에도 저렴한 선택입니다.

 

 

 

 

 


포름알데히드, 트리클로로에틸렌, 자일렌, 톨루엔, 벤젠을 공기 중에서 걸러내는데, 이 공기청정기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가정에서 1인당 6~8개 정도를 권장합니다.


위치 : 산세베리아 식물은 대부분의 밝은 조건에서 잘 자라며 완전한 태양과 낮은 빛을 견뎌냅니다.
관리 : 토양이 건조하다고 느낄 때 몇 주에 한 번씩 물을 아주 적게 줍니다.
독성 : 고양이와 개에게 유독합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4. 보스턴 고사리

관엽 식물을 돌보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을 주는 것이 없다면 관심을 끌기를 좋아하는 보스턴 고사리와 잘 지낼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미국원예과학회(American Society of Horticultural Science)의 2010년 연구에서 양치류가 다른 어떤 식물보다 공기에서 더 많은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지만 무성한 녹색 관엽식물이 유지 관리할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집으로 들어오는 자동차 배기구에서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관리 : 성장하는 계절에는 매주, 겨울에는 매달, 일반적으로 정기적으로 급여하십시오. 양치류는 습기를 좋아하므로 잎사귀에 정기적으로 분무하거나 물과 돌이 담긴 쟁반을 근처에 두십시오.

독성 : 고양이와 개에게 독성이 없습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5. 평화 백합

멋진 집이나 사무실용 식물인 평화 백합은 아름다운 꽃으로 사랑받는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NASA와 RHS의 승인을 받은 이 제품은 발암 물질로 알려진 포름알데히드, 트리클로로에틸렌 및 벤젠의 공기를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내 공기질을 60%까지 개선하고 공기 중의 곰팡이 포자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치 : 평화 백합은 잎이 탈 수 있으므로 직사광선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그늘진 곳에 두십시오. 꽃은 더 많은 빛을 받으면 더 풍부합니다.

 

 

 

 

 


관리 : 유지 보수가 적은 공기 정화 실내 식물의 잎은 목이 마르면 처지므로 기본적으로 물이 필요한 시기를 알려주지만 일주일에 한 번을 권장합니다.


독성 : 고양이와 개에게 유독합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6. 고무나무

고무나무 또는 ficus elastica는 광택이 나는 녹색 잎을 자랑하며 작을 때 탁자 위에 올려두었다가 키가 커지면 화분을 옮겨 바닥에 놓으면 멋진 성명 식물이 됩니다.


남부 아시아가 원산지인 이 공기 정화 식물은 실내 공기에서 화학 물질(특히 포름알데히드)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의 뿌리는 위로 자라며 종종 줄기 주위에 흥미로운 모양을 형성합니다.


위치 : 직사광선을 피하고 밝은 방을 좋아한다.
관리 : 토양이 건조할 때 물을 주고, 여름에는 잎에 분무하여 습도를 높이고 급격한 온도 강하를 피하십시오.
독성: 고양이와 개에게 유독합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7. 악마의 아이비(담쟁이 덩굴)

광택이 있고 풍부한 녹색 잎에 노란색이 가미된 악마의 담쟁이덩굴은 가정에서 아름답게 보이고 공기 정화 식물로 작용합니다. 


실내 등반가는 프랑스령 폴리네시아가 원산지이며 죽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고 어둠 속에서도 녹색을 유지하기 때문에 악마의 담쟁이덩굴로 명명되었습니다.


공기 정화 실내 식물은 벤젠, 포름알데히드, 트리클로로에텐, 톨루엔, 자일렌과 같은 오염 물질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며 RHS는 공기 정화를 위한 최고의 실내 식물 중 하나로 환호를 받았습니다.


위치 : 밝은 필터 또는 간접광을 좋아합니다.


관리 : 물은 자유롭게 주되 중간에 흙이 마르도록 하십시오. 찬물로 샤워하여 잎을 자주 씻어주고 2년에 한 번씩 화분에 옮겨 심습니다.


독성 : 고양이와 개에게 유독합니다.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2023년 추천 3가지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2023년 추천 3가지

뉴스에서 미세먼지 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미세먼지에 대해서만 아는 것은 대기오염의 일종이며 건강에 해롭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미세먼지가 정확히 무엇일까

housecontents.co.kr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