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변기 곰팡이 제거 : 쾌쾌한 냄새 없애기

by 미스사오리 2023. 5. 4.

이번 포스팅에서는 곰팡이가 화장실에 어떻게 침투하는지, 곰팡이를 제거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취해야 할 조치를 정확히 살펴보겠습니다.

 

변기 검은곰팡이
변기 검은곰팡이

 

화장실 변기 곰팡이의 일반적인 징후

욕실은 일반적으로 곰팡이가 자라기에 완벽한 조건을 제공하는 축축하고 습한 환경입니다. 포자는 공중에 떠서 변기나 물 탱크 내부를 포함하여 모든 표면으로(주방, 거실, 방 등) 날아갈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특히 물, 특히 정체된 물을 좋아하므로 누수, 물방울 또는 결함으로 인해 훨씬 ​​더 많은 곰팡이가 자랄 수 있습니다. 욕실은 곰팡이 천국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질감을 가진 욕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곰팡이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 중 하나는 검은 점균류(Stachybotrys Chartarum)로 화장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종류입니다.


변기 안이나 주변에 곰팡이가 생겼다는 다음과 같은 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변기 테두리 아래에 있는 회색, 녹색, 검은색 또는 어두운 색상의 테두리 – 가장 일반적인 색상은 검은색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질감이 털이 많거나 평평하거나 울퉁불퉁할 수 있습니다.


2. 톡 쏘는 냄새, 탁한 냄새 또는 곰팡내 나는 냄새

3. 변기 또는 물을 담는 탱크 내부의 검은 점, 점액 또는 검은 얼룩

 

화장실 곰팡이의 가장 흔한 원인

대부분의 경우 욕실 곰팡이는 정체된 물, 과도한 습도, 환기 불량, 습기 문제 또는 누수로 인해 발생합니다. 변기에서 곰팡이가 생기는 가장 흔한 이유는 자주 사용하지 않아 문제가 생길 시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곰팡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함으로써 성공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운 좋게도 화장실의 곰팡이는 일반적으로 제거 및 처리가 매우 쉽습니다.


변기 안팎에서 곰팡이가 자랄 수 있는 일반적인 장소를 아래에서 확인하십시오.

 

1. 변기에서만 자라는 경우

변기 자체에서만 자라는 곰팡이는 다음 중 하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청소 횟수가 적거나 청소가 불충분한 경우

2. 변기에 쓰레기 버리기 – 이것은 곰팡이를 '먹이'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감염된 수도 공급 – 곰팡이는 파이프, 물 탱크 또는 공급의 다른 곳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녹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근원에서 처리되지 않는 한 박멸하기가 훨씬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변기의 곰팡이가 당뇨병과 같은 잠재적인 식이 또는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다는 몇 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이것은 곰팡이가 설탕을 먹고 번성하기 때문에 화장실에 곰팡이가 있으면 소변의 설탕 함량이 높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가 의심되는 경우 의사 또는 보건의료인을 만나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4. 드물게 사용 – 이는 특히 미네랄 함량이 높은 경수 지역에서 곰팡이가 좋아하는 물 정체로 이어집니다.

 

2. 변기 수조에서 자라는 경우

변기 물탱크에 곰팡이가 번식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드문 물내림 – 문제의 화장실을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물이 정체되고 곰팡이 포자가 들어와 물 공급에 존재하는 경향이 있는 영양분과 조류를 먹습니다.

 

또한 정체된 물은 곰팡이 형성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염소의 효과를 점차 상실하고 온도가 실온으로 따뜻해질 수 있어 곰팡이가 집을 만들기에 더욱 매력적입니다.


2. 오염된 물 공급

3. 빈번하지 않은 청소 –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곳을 자주 청소할 생각을 하지 않기 때문에 측면에 광물 퇴적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퇴적물은 곰팡이 포자를 모아서 먹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가 좋아하는 어두운 곳입니다.

 

 

 

 

 


3. 수선 아래 변기의 곰팡이

또한 표면 도자기에 균열과 같은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균열은 곰팡이 성장을 억제하고 곰팡이가 정착하고 번성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검은 반점이나 유색 고리는 수도 공급 장치의 광물 퇴적물에서 나올 수도 있습니다.

곰팡이인 경우 좋은 소식은 곰팡이를 상당히 쉽게 제거할 수 있어야 하므로 우선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이러한 유형의 곰팡이는 워터 씰이 파손되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배관공에게 이를 확인하고 수리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탱크 또는 변기 주위, 뒤 또는 아래에 곰팡이

탱크 아래에서 검은 점액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마모된 와셔로 인해 탱크에서 흘러내려 곰팡이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금형을 처리하기 전에 와셔를 교체해야 합니다.


곰팡이는 변기 아래, 변기 뒤 또는 과도한 습기나 물이 새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자랄 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스보드나 변기 칸막이 벽 뒤에서 명확하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의 범위를 조사하기 위해 보드 뒤를 들여다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곰팡이가 있다는 것은 축축한 문제가 있거나 습기가 어떻게든 유입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새는 파이프, 창문 또는 결함이 있는 욕실 비품 및 부속품은 즉시 수리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욕실은 습기가 많고 어둡고 사랑스럽고 따뜻한 집을 짓기에 완벽한 장소인 곰팡이를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누수, 고인 물, 습한 지역 및 물방울은 모두 곰팡이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변기 곰팡이는 위험한가요?

집에서 곰팡이가 자라고 있는 것을 발견할 때마다 잠재적인 건강상의 위험이 있고 새로운 장소로 빠르게 퍼지기 때문에 즉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량에 대한 제한된 노출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위험하지 않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면역 체계가 약하거나 손상된 사람 또는 매우 취약한 사람은 곰팡이 노출 후 심각한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알레르기, 호흡기 문제, 인후통, 콧물, 기침, 부비동 울혈, 두통 또는 천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에 노출된 후 몸이 안 좋아지면 일반의나 보건의료인을 만나십시오.

 

 

 

 

 

 

화장실에서 곰팡이를 청소하고 제거하는 방법

이 섹션에서는 변기를 반짝반짝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딥 클린 및 관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화장실 청소를 시도하기 전에 수도 공급 장치를 잠그는 것이 좋습니다. 벽에 차단 밸브가 있어야 합니다. 이 밸브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 공급을 닫습니다.


또한 모든 창문을 열고 방을 환기시키고 고무장갑, 눈 보호구, 호흡기 마스크를 착용하여 추가로 대비하십시오. 작업이 끝나면 집안 곳곳에 뿌릴 수 있는 포자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된 모든 청소 도구를 폐기하십시오.

 

1. 변기에서

화장실은 일반적으로 유약을 바른 도자기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변기의 물을 내린 후 변기의 물을 모두 비웁니다.


변기 주변에 베이킹 소다를 충분히 뿌립니다. 백식초로 채워진 스프레이 병을 가져다가 추가한 베이킹 소다 전체에 뿌립니다. 이로 인해 fizzing이 발생합니다. 뚜껑을 닫고 1시간 정도 둡니다.


오래된 칫솔, 손톱솔 또는 작은 수세미를 가져다가 곰팡이를 문질러서 잘 휘저어 모든 부분을 깨끗이 닦습니다.

 

 

 

 

 


헹구기 위해 화장실 물을 내리십시오. 필요에 따라 반복합니다. 표백제 한 컵을 추가하고 한 시간 동안 방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표백제는 부식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여 사용하십시오.


또한 곰팡이를 제거하고 문지르지 않아도 되는 특수 청소 제품을 구입할 수 있지만 항상 라벨의 지시 사항을 읽고 안전 지침을 따르십시오.

 

2. 핸드헬드 스티머 사용

위에서 설명한 대로 변기의 물을 내리고 비웁니다. 찜기를 가지고 고압의 노즐 부착물을 사용하여 곰팡이를 공격하고 제거하십시오.


이 기회를 이용하여 변기 시트, 경첩 및 숨어있는 모든 박테리아를 소독하고 죽이기 때문에 증기 분사가 필요한 모든 곳을 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물을 내리십시오. 백식초가 든 스프레이 병을 사용하여 헹구고 천으로 말립니다. 필요에 따라 반복합니다.

 

3. 화장실 탱크에서

수조의 물에 백식초 한 컵을 붓고 2시간 동안 그대로 둡니다. 몇 번 씻으십시오. 이것은 곰팡이를 제거하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가 계속 발생하면 물 공급 장치를 끄고 탱크를 비우십시오. 탱크 측면과 바닥 전체에 백식초를 뿌립니다. 한 시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작은 솔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문질러 곰팡이를 제거합니다(부품에 부딪히거나 빠지지 않도록 주의).


물을 다시 틀고 탱크를 다시 채웁니다. 이제 탱크를 세척하고 곰팡이 흔적이 있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필요에 따라 반복합니다.

 

4. 변기 주변

순한 세제로 전체 영역을 닦으십시오. 베이킹 소다와 백식초로 걸쭉한 반죽을 만든 다음 반죽을 틀 위에 넉넉하게 바릅니다. 틈새에 밀어 넣으십시오.


30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

사라질 때까지 작은 브러시로 곰팡이를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젖은 천을 사용하여 닦아내거나 스프레이 병에서 깨끗한 물을 뿌린 다음 최대한 많이 닦아 말립니다. 필요에 따라 반복합니다.

 

5. 변기 뒤의 벽, 베이스보드 및 변기 주변 영역

눈에 보이는 모든 표면에 식초 스프레이 병을 사용하고 15분 동안 그대로 둔 다음 칫솔, 수세미 또는 헝겊으로 문지른 다음 헹구고 물기를 닦아내십시오.

 

 

 

 

 

 

6. 좌석 위 또는 변기 테두리 아래

변기 테두리 아래에 들어가려면 위에서 설명한 대로 반죽을 만들고 작은 솔이나 오래된 칫솔을 사용하여 반죽을 테두리 위와 아래에 바릅니다.


한 시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브러시를 가지고 곰팡이가 사라질 때까지 문지릅니다. 물로 채워진 스프레이 병으로 헹굽니다. 필요에 따라 반복합니다.


스팀 청소기를 사용하여 변기 시트를 청소하거나 백식초 스프레이 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뿌린 후 15분간 방치한 후 천으로 닦아냅니다.


필요에 따라 반복합니다. 마른 천으로 물기를 제거하십시오.

 

화장실 곰팡이제거제 추천 순위 3선

 

살림백서 뿌리는 곰팡이제거제

 

살림백서 뿌리는 곰팡이제거제

COUPANG

www.coupang.com

 

 

아스토니쉬 NEW 곰팡이 클리너 plus 스프레이

 

아스토니쉬 NEW 곰팡이 클리너 plus 스프레이

COUPANG

www.coupang.com

 

 

브레프 파워 곰팡이세정제

 

브레프 파워 곰팡이세정제

COUPANG

www.coupang.com

 

화장실 곰팡이 예방하기

변기를 청소한 후 변기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특히 목욕이나 샤워를 할 때 창문을 열거나 환풍기나 추출기를 사용하여 욕실을 환기를 잘 시키십시오.
  2. 항상 쓰레기를 버리고 화장실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3. 누수 또는 물방울이 있으면 즉시 수정하고 수리하십시오.
  4. 욕실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항진균 스프레이와 청소 제품 또는 백식초를 사용하십시오.
  5. 곰팡이를 멀리하기 위해 탱크에 일주일에 한 번 백 식초 한 컵을 추가하십시오. 곰팡이를 방지하기 위해 탱크에 추가되는 특수 예방 정제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6. 사용하지 않는 변기는 정기적으로 물을 내리십시오.


모든 것을 시도한 후에도 변기의 곰팡이가 계속 재발한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변기가 깨끗하지만 물을 내린 직후에 검은색 물질이 다시 나타나는 경우 곰팡이가 수도관이나 다른 곳에서 나오는 것일 수 있습니다.


권장되는 모든 청소 및 처리를 수행했는데도 문제가 계속되면 배관공을 불러 누수를 수리하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야 할 수 있습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법 : 공간별 가이드

 

집안 냄새 없애는법 : 공간별 가이드

집안을 어지럽히는 축축한 냄새, 퀴퀴한 냄새, 불쾌한 냄새들로 고민이라면 이번 내용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모든 집은 아무리 깨끗해도 때때로 없애야 할 고약한 냄새에 시달립니다. 이 가이드

housecontents.co.kr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