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어린이 유산균 : 효능, 유형, 추천 순위 3선, 체크리스트

by 미스사오리 2023. 5. 8.

자녀가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건강하다면 왜 프로바이오틱스가 필요한지 궁금할 것입니다. 모든 부모는 자녀의 건강을 지원하기를 원하며 이를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장 건강을 지원함으로써 내부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소화에 영향을 주어 변비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면역 건강, 피부 건강 및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일상적인 건강 루틴에 쉽게 추가하여 장내 세균총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내용은 자녀를 위한 최고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가장 까다로운 가족 구성원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어린이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아이들에게 좋은가요?

어린 시절에는 학교, 스트레스, 고당 및 저섬유질 식단, 약물/항생제, 바쁜 생활 방식과 같은 요인이 있어 자녀의 미생물군 구성에 영향을 미치고 유익한 박테리아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하는건 살아있는 배양균 또는 좋은/친화적인 박테리아라고도 하는, 바쁜 일상 생활에서 필요할 수 있는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어린 시절 프로바이오틱스의 이점

소화와 에너지

귀하의 자녀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소화하고 영양분을 잘 흡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아이들이 음식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화 효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건강한 장내 환경을 지원하여 영양소 흡수가 잘 되도록 합니다. 우리 장내의 많은 미생물도 필수 비타민 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면역 지원

우리 면역 체계의 70%가 장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좋은 소식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자녀의 면역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장내 미생물은 기본적으로 교사 역할을 하여 면역 체계가 위협에 적절하게 대응하도록 돕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세포와 면역 체계를 보호하는 친근한 박테리아 장벽의 일부가 됩니다.


기분과 웰빙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뇌 축으로 알려진 뇌와 마이크로바이옴의 연결을 통해 기분을 조절함으로써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90%가 장에서 생성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신경 전달 물질인 GABA는 또한 우리가 '전원을 끄고' 수면을 취하는 데 중요하며 GABA는 Bifidobacteria 및 Lactobacilli 와 같은 장내 친화적인 박테리아에 의해 생성될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

불행하게도 어린이들은 종종 습진 및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로 고통받고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한 내장 내벽을 지원하고 장내 좋은 박테리아의 수치를 높이며 염증을 진정시켜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가장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는 무엇입니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고려 사항이 있지만 좋은 시작점은 자녀의 개별 요구를 지원하는 균주가 포함된 고품질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아동기 질환에 대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자녀가 가지고 싶어하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므로 형식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것이 특히 까다로운 일부 어린이들에게 도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세요. 


아이들이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음식이나 음료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하는 경우 너무 뜨겁거나 산성이 아닌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친근한 작은 미생물을 죽일 위험이 있습니다.


고맙게도 다양한 유형의 보충제가 있으므로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생균제 방울 

자녀에게 쉬운 액체 프로바이오틱스를 줄 수 있습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방울 수를 자녀의 입에 직접 떨어뜨리거나 음식이나 음료에 섞어 드십시오. 이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은 아주 어린 아이들에게 특히 유용한 형식입니다.

 

 

 

 

 

 

분말 프로바이오틱스

많은 프로바이오틱스는 분말 또는 봉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아이들이 종종 캡슐을 삼키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가루는 아침 시리얼이나 요거트와 같이 좋아하는 음식이나 음료에 쉽게 숨길 수 있습니다.

 

생균제 구미 

나이가 많은 어린이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쫄깃하고 천연 향이 나는 '구미'로 섭취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인공 첨가물이 없는 잘 연구된 고품질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식품

일부 발효 식품에는 자연적으로 좋은 박테리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자녀의 마이크로바이옴의 다양성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케피어, 김치,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같은 많은 음식이 맛이 강하고 어린이에게 친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균주가 포함되어 있는지 아는 것도 어렵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발효 식품을 살펴보십시오.

 

아이들을 위한 프로바이오틱 요거트

 

 

 

 

 


슈퍼마켓의 프로바이오틱 요거트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일 수 있지만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건강합니다! 

많은 요거트와 요거트 음료는 당분 함량이 매우 높거나 인공 감미료를 함유하고 있어 장내 미생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요구르트에는 살아있는 배양균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용한 기사에서 가장 건강한 요거트와 발효 음료를 선택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알아보세요.

 

어린이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마지막으로,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선택할 때는 이 연령대, 즉 영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특별히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포함된 고품질 제품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은 약 3세에 정착한다고 보고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7-12세)의 마이크로바이옴은 구성 및 기능적 특성 면에서 성인의 6세 마이크로바이옴과 여전히 다릅니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연구된 몇 가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소아 변비에 대한 프로바이오틱스

저섬유질 및/또는 고당분 식이, 탈수, 약물, 스트레스/불안 과 같은 규칙적인 문제로 어린이가 고통을 받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NHS에 따르면 귀하의 자녀가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회 미만이면 변비가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어린이 변비에 완하제보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시도하는 것이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충제는 연동 운동으로 알려진 결장의 움직임을 돕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 변비에 대해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 균주 중 하나는  Bifidobacterium lactis  BB-12 ® 이지만 어린이에서도 연구되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B. lactis  BB-12 ® 를 복용한 개인은 묽은 변을 유발하지 않고 주당 훨씬 더 많은 배변을 보였습니다. 균주  Bacillus coagulans  Unique-IS2는 어린이의 변비와 긴장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균주인 Bifidobacterium breve M-16V®는 어린 아이들의 대변 일관성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임상 시험에서 B. 브레브 M-16V®를 12주 동안 복용한 어린이는 대조군에 비해 대변 점성이 더 부드러웠습니다. 며칠 후에도 자녀가 여전히 배변을 하지 않거나 규칙적인 문제로 고통받는 경우 자녀의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항생제를 복용하는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프로바이오틱스

불행하게도 항생제를 복용하면 나쁜 박테리아뿐만 아니라 많은 유익한 박테리아가 제거될 수 있으며, 이는 미생물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고 이미 매일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계속해서 이것을 줄 수 있지만 항생제와 프로바이오틱스 사이에 2시간의 간격을 두십시오.


그들이 아직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복용하고 있지 않거나 더 편리하다면 약물과 함께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도록 고안된 특정 프로바이오틱스를 줄 수 있습니다. 


광범위하게 연구된 프로바이오틱 균주인 Lactobacillus acidophilus  Rosell 52와  Lactobacillus rhamnosus Rosell 11 의 독특한 조합이 있으며, 이들은 항생제와 함께 시험되었으며 생존하여 장까지 살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는 항생제 관련 설사(ADD)에 대해 시험된 매우 잘 알려진 프로바이오틱 균주입니다. 

한 임상 시험에서 L. rhamnosus GG®를 복용한 어린이는 대조군과 비교하여 10일 까지 항생제 치료 중 대변 점조도가 상당히 증가하고 대변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어린이 면역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면역 체계는 학교 환경에서 크게 도전받고 있으므로 얻을 수 있는 모든 지원이 필요합니다! 3가지 프로바이오틱 균주의 조합은 어린 시절 질병의 위험과 학교를 쉬는 시간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 acidophilus  Rosell 52,  Bifidobacterium infantis  Rosell 33 및  Bifidobacterium bifidum  Rosell 71은 135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이 최적 표준 연구에 사용된 세 가지 변종입니다. 

 

 

 

 

 


또한 Bacillus coagulans Unique-IS2 균주는 NK(Natural Killer) 세포를 증가시키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NK 세포는 바이러스 감염과 싸우고 손상된 세포를 죽이는 데 관여하기 때문에 우리 면역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또 다른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는 어린이의 상기도 감염의 위험과 기간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1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3개월 동안 L. rhamnosus GG® 를 복용한 어린이의 콧물과 인후염으로 고통받는 시간이 훨씬 더 짧았습니다. 

 

천식 어린이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어린이 11명 중 1명이 천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흥미롭게도 2022년 대규모 연구에서는 기도와 장 모두에서 발생하는 미생물군의 가장 중요한 결정 요인 중 하나가 집에 나이 차이가 가까운 형제 자매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일부 프로바이오틱스는 천식 환자에 대해 연구되었으며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장-폐 축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면역 건강에 대한 이점외에도  L. acidophilus  Rosell 52,  B. infantis  Rosell 33 및  B. bifidum  Rosell 71은 78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에서 쌕쌕거림과 유사한 증상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증상은 3개월 후에 감소되었고 6개월 후에 사라졌습니다. 이 결과는 9개월 15 에서도 여전히 유지되었습니다. 

 

 

 

 

 


Lactobacillus reuteri  Protectis® 는 또한 43명의 천식 어린이에서 기관지 기도 염증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Bifidobacterium breve  M-16V ®가 영아의 쌕쌕거림과 시끄러운 호흡 빈도를 감소시킨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어린이의 습진 및 알레르기에 대한 프로바이오틱스

알레르기가 있는 어린이는 종종 더 많은 염증 프로필,  세균불균형  및 장 누수를 나타내며 18,19 불행하게도 알레르기와 습진은 종종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장-피부 축이 탐구되기 시작했으며 여드름, 습진 및 건선과 같은 상태가 장 건강과 관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을 지원하고 면역 기능을 조절하여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 ® 는 타액에서 항체(면역 체계의 '최전선 병사')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따라서 건초열 환자의 면역 반응을 잠재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Lactobacillus acidophilus  NCFM ® 과  Bifidobacterium lactis  Bl-04 ® 의 조합을 사용하여 자작나무 꽃가루 시즌 동안 유사한 황금 표준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이 균주는 건초열이 있는 47명의 어린이에게 주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콧물과 코막힘을 보고한 어린이의 수가 적었고 알레르기와 관련된 백혈구가 프로바이오틱스 그룹에서 감소했습니다.  

 

 

 

 

 


두 가지 다른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인 Lactobacillus rhamnosus HN001과 Bifidobacterium breve M-16V®도 습진과 알레르기가 있는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00명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장기 연구에서 L. rhamnosus HN001은 습진 및 감작의 누적 유병률이 상당히 낮은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이 특정 계통이 적어도 11세까지 습진 및 아토피 감작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B. breve M-16V®가 유아의 급성 알레르기 피부 반응을 감소시킨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IBS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은 기능성 장 질환으로 현재 전 세계 인구의 12%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어린이 유병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IBS에 대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많은 연구는 성인 인구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한 가지 특정 균주는 특히 어린이에게 우수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141명의 어린이를 두 그룹으로 나누고  8주 동안 Bacillus coagulans  Unique-IS2 또는 위약을 투여했습니다. 아이들은 복부 불편감, 팽만감, 방귀 등 다양한 IBS 증상에 대해 평가를 받았습니다.

 

플라시보 그룹과 비교하여 프로바이오틱 그룹의 모든 증상에서 상당한 개선이 나타났습니다. 

 

 

 

 

 

 

자폐아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자폐아동은 자폐아동과는 미생물 구성이 다릅니다. 그들은 일부 해로운 박테리아의 수치가 더 높고, 짧은 사슬 지방산과 Bifidobacteria의 수치가 낮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영아의 장에 자연적으로 존재합니다. 


변비, 설사 및 복통과 같은 장 문제는 자폐 아동에게 매우 흔하며 추가적인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관되지 않은 결과로 자폐증에 대한 특정 프로바이오틱 균주에 대한 연구가 부족합니다. 그러나 프리바이오틱스를 사용한 유망한 연구가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 갈락토올리고당(GOS)을 사용한 한 연구에서 반사회적 행동이 상당히 개선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소화기 증상을 지원하기 위해 생균제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Saccharomyces boulardii  는 잘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으로 수백 명의 어린이의 묽은 변에 대해 광범위하게 연구되어 시도해 볼 수 있는 훌륭하고 자연스러운 선택입니다. 지속적인 증상은 항상 자녀의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에게 안전한가요?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이제 자녀에게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제공할 때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이점에 대해 잘 알게 되셨을 것입니다. 영유아에 대해 광범위하게 연구된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를 선택하는 것이 항상 가장 좋습니다.


자녀에게 프로바이오틱스를 줄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유일한 경우는 자녀가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거나 면역 체계가 손상된 경우입니다. 

 

 

 

 

 


이 경우 천연 보조제를 주기 전에 항상 자녀의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어린이 유산균 추천 순위 3선 : 2023년 5월자

 

비타민마을 금쪽같은내새끼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60p, 1개, 120g
비타민마을 금쪽같은내새끼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60p, 1개, 120g

비타민마을 금쪽같은내새끼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60p, 1개, 120g

 

비타민마을 금쪽같은내새끼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60p

COUPANG

www.coupang.com

 

 

아이즈몽 키즈 츄어블 유산균 1병 60정, 63g, 1개입
아이즈몽 키즈 츄어블 유산균 1병 60정, 63g, 1개입

아이즈몽 키즈 츄어블 유산균 1병 60정, 63g, 1개입

 

아이즈몽 키즈 츄어블 유산균 1병 60정

COUPANG

www.coupang.com

 

 

연세 키즈텐 어린이 프리미엄 유산균 아연 사과맛, 60g, 1개, 60g
연세 키즈텐 어린이 프리미엄 유산균 아연 사과맛, 60g, 1개, 60g

연세 키즈텐 어린이 프리미엄 유산균 아연 사과맛, 60g, 1개, 60g

 

연세 키즈텐 어린이 프리미엄 유산균 아연 사과맛

COUPANG

www.coupang.com

 

어린이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체크리스트

 

  1. 어린이의 마이크로바이옴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매우 중요합니다.
  2. 친근한 박테리아는 소화 및 면역 지원과 같은 우리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3. 성인용 프로바이오틱스가 항상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 대한 좋은 연구가 있는 균주를 찾으십시오.
  4. 자녀의 개별 건강 요구 사항에 대해 연구된 균주가 포함된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하십시오.
  5. 자녀가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 항생제와 함께 연구된 특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고려하거나 약을 복용한지 2시간 떨어진 곳에 평소 보충제를 제공하십시오.
  6.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까다로운 입을 위한 다양한 옵션!
  7. 식이 요법을 잊지 마십시오.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제공하더라도 당분을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내장을 지원하는 고섬유질 및 발효 식품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응원합니다!

 

노인 유산균 :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종류 및 고령자를 위한 이점

 

노인 유산균 :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종류 및 고령자를 위한 이점

노인 유산균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유산균이 건강에 이로운건 많이들 들어봐서 아실테지만, 좀더 세부적으로 어떤 이점들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검색을 좀 해보면서 찾

housecontents.co.kr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