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60대 여성 건강식품 : 식단, 간식, 피해야 할 음식

by 미스사오리 2023. 5. 6.

60대 여성 건강식품에 대해 살펴봅니다. 인생의 모든 단계에서 잘 먹는 것이 중요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올바른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60대 여성의 식단 요구 사항은 고유하며 올바른 음식을 섭취하면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
삶은 계란


골다공증, 심장 건강, 체중 조절 및 염증은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직면하게 되는 많은 문제 중 일부일 뿐이며 우연히도 식단의 영향을 받습니다. 음식 선택은 전반적인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고 더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건강한 아침 식사

쉬는 날을 바로 시작하면 하루 종일 건강한 식사를 계속하는 데 필요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많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그 중 두 가지인 칼슘과 비타민 D는 뼈 건강에 중요합니다. 


우유와 요구르트와 같은 많은 전통적인 음식에는 칼슘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D는 달걀 노른자와 강화 우유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립 관절염 및 근골격계 및 피부 질환 연구소 에 따르면 5,3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골다공증을 앓고 있지만 칼슘과 비타민 D를 섭취하면 골절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 때 과일 및 통곡물과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포만감과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삶은 계란 1개, 통밀 토스트 한 조각, 딸기 한 컵, 저지방 우유 한 컵으로 만든 아침 식사를 즐겨 보십시오. 

또는 저지방 크림 치즈 한 스푼, 훈제 연어 한 조각, 토마토 슬라이스 및 올리브를 얹은 통밀 토스트 한 조각을 선택하고 측면에서 강화 오렌지 주스를 즐기십시오.

 

 

 

 

 

 

영양가 있는 점심 및 저녁 식사

점심과 저녁을 따로 먹든 아니면 둘 다 늦은 오후 식사에 포함시키든 음식의 질이 중요합니다. 

일부 여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제지방 근육량이 감소하지만, 껍질을 벗긴 닭이나 칠면조 가슴살, 생선, 콩과 같은 단백질을 포함하면 손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임상 영양 및 대사 관리에 관한 현재 의견(Current Opinion in Clinical Nutrition and Metabolic Care)에 발표된 연구에서 밝혔 습니다.

과일과 채소는 면역을 돕는 영양소를 제공하고 염증과 싸우는 항산화제를 공급합니다. 사실 모든 과일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과일과 채소, 통곡물, 저지방 유제품 및 저지방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도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을 위한 표준을 따릅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에 따르면 심장병은 전반적으로 여성의 사망 원인 1위입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은 당뇨병과 같은 만성 염증 및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따라야 할 건강한 식단이기도 합니다.

뼈와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3온스, 찐 당근 1컵, 올리브 오일을 곁들인 구운 감자, 통밀빵 1개, 저지방 우유 1컵을 저녁 식사로 드세요. 또는 현미와 찐 브로콜리를 각각 반 컵씩 곁들인 구운 생선 3온스를 드셔 보십시오. 

 

 

 

 

 


딸기 한 잔과 물 또는 허브티 한 잔으로 식사를 마무리하세요.

 

건강한 간식도 중요합니다.

건강에 좋은 간식은 균형 잡히고 영양가 있는 식사만큼 중요합니다.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추가로 섭취하려면 호두, 아몬드 또는 해바라기 씨를 선택하십시오. 


매일 식단에 과일과 채소가 더 필요하면 바나나, 오렌지, 사과 조각, 포도 또는 오이를 선택하십시오.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지카마나 망고와 같은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십시오. 두 가지 모두 영양가가 높고 준비하고 먹기 쉽습니다.


요거트 및 치즈와 같은 유제품도 간식으로 탁월한 선택이며 강화 우유에서 칼슘과 추가 비타민 D를 제공합니다. 

오트밀, 플레인 팝콘과 같은 통곡물 또는 과일 및 채소의 형태로 하루 종일 계속해서 섬유질을 섭취하면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0대 여성이 피해야 할 음식

몸에 해를 끼칠 수 있고 실제로 만성 질환을 조장할 수 있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고지방 육류, 나트륨과 설탕이 많은 식품, 고도로 가공된 식품 및 단 음료를 제한하십시오.

 

 

 

 

 


Aging and Disease 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고도로 가공되고 설탕이 많이 함유된 식품은 만성 상태에서 당뇨병, 골관절염 및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많은 상태의 요인으로 연루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0대의 여성으로서 다이어트는 건강과 웰빙을 유지하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며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식단에 대한 도움 요청

많은 건강 식품이 약물과 상호 작용하기 때문에 식단에 변화를 주고자 할 때 의사와 현재 건강 상태에 대해 상의하는 것이 항상 도움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60대 여성에게 완전히 맞는 단일 다이어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모두 현재 건강, 영양 요구 및 음식 선호도에 달려 있습니다.

담당 의사는 등록된 영양사를 추천하여 현재 식단을 평가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항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칼로리는 신장, 체중, 연령 및 활동 수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섭취해야 하는지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영양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종합비타민 효능 및 필요성 : 부모님 설선물추천

 

종합비타민 효능 및 필요성 : 부모님 설선물추천

설명절에 부모님께 드리면 좋을만한 설선물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종합비타민 영양제를 챙겨드리는건 어떠세요? 올해 설명절선물은 아시다시피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실속있는 가성비 위주

housecontents.co.kr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1]

참조[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