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수면부족과 두통 증상 해결하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10. 19.

수면부족이 왜 두통을 유발할까요? 주된 이유는 피로와 두통으로 이어지는 뇌의 수면 부족입니다.

 

수면부족 연관 검색어들
수면부족 연관 검색어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을 때, 목 어깨 부분의 근육 위치는 긴장을 유발하며, 너무 조이면 경추에도 압력이 가해져 경추의 혈관이 혈액을 공급하지 못하게 되고, 뇌는 혈액이 부족해 혈액순환과 산소공급이 부족해 두통 증상이 나타납니다.

 

 

 

 

 


사람이 밤을 새고 잠을 잘 시간이 없으면 온 몸이 쇠약해집니다. 잠은 오랫동안 일한 뇌를 쉬게 하는 시간인데, 뇌가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고 계속 일을 하면 몸이 견딜 수 없는겁니다. 두통은 자연스럽게 찾아오는거죠.

 

사고 논리가 명확하고 반응이 빠르며, 적절한 수면을 보장하는 좋은 방법


오랜 시간 동안 충분한 수면 시간이 없는 사람은 기분이 매우 쉽게 불안해지며, 성격이 급하고 업무 능률이 떨어지고 일에서 실수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잘 먹고 잘 자면 잘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두통이 있을 때 해결 방법은?

1 :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수면 부족으로 두통이 있을 때 원인부터 해결해야 합니다. 즉, 수면을 보충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숙면을 취하여 두통의 발생을 완전히 예방해야 합니다.

 

 

 

 

 


2 : 숙성된 고기를 덜 먹습니다.

가공육을 덜 섭취하십시오. 가공육에 들어 있는 아질산염과 MSG는 모두 두통을 유발하는 공범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페인과 알코올도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 적절한 마사지

평일에 마사지를 더 많이 하면 두통이 완화될 수 있지만 오래 지속해야 수면의 질이 향상됩니다.

4 : 야외활동을 더 자주 한다.

일반적으로 퇴근 후, 또는 주말에 야외에서 더 많이 걷고 신선한 공기와 적절한 운동을 하면, 긴장을 풀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수면부족으로 인한 두통은 큰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이 포스팅의 전체 내용입니다. 일상 생활과 식이 요법에 주의를 기울이고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면 두통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함께 읽어야 할 글 추천

 

잠잘자는방법 : 잠못드는 밤 효과적인 대처법

 

잠잘자는방법 : 잠못드는 밤 효과적인 대처법

이불 속에 들어가서도 좀처럼 잠이 안오고 몸은 피곤 한데 눈은 말똥말똥 한 경우 다들 있으실겁니다.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불면증의 요인은 다양 신체적 인 것이나 심리적인 것, 환경적인 것 등

housecontents.co.kr

 

댓글